본문 바로가기

2016/12/225

[BP/IT] 바인(Vine). 서비스 중단 대신 카메라 앱으로 BP's : 트위터가 인수한 6.5초 동영상 SNS 바인이 다음달부터 카메라 앱으로 전환된다. 당초 업계에서는 트위터가 경영난으로 바인 서비스를 중단할 것으로 예상했다. 하지만, 트위터는 바인 서비스를 중단하지 않고, 카메라 서비스만 쓸 수 있도록 할 예정이다. 기존 바인에 올린 동영상은 내려받을 수 있도록 하는데, 영상과 관련된 캡션이나 댓글 등도 함께 받을 수 있다. 완전히 사라지지는 않지만, 사람들이 기존 카메라 앱 대신 이 바인앱을 써야할 이유는 그리 많지 않아보인다. 결국 트위터는 바인 서비스를 중단한다는 비난을 줄이는 방법을 차선택을 택한게 아닌가 하는.... 관련링크 : http://blog.vine.co/post/154557391566/vine-update 2016. 12. 22.
[BP/IT] 무지(MUJI)가 만든 LED 손전등 BP's : 무지(MUJI)가 IT제품 부문을 늘리고 있다. 이번에 공개한 제품은 LED 손전등. AAA, AA 건전지가 각각 2개씩 들어가는데, 건전지가 1개만 있어도 작동한다. 건전지 크기가 다르거나 1개만 있어서 못썼던 상황에도 쓸 수 있게 됐다. 디자인은 다른 무지 제품처럼 아주 단순하다. 밝기는 2단계로 조절 가능. 중량은 180g 관련링크 : http://www.muji.net/store/cmdty/detail/4549738940807 다저안은 같고 더 작은 LED 손전등도 출시 2016. 12. 22.
[BP/AUTO] 혼다, 신형 오딧세이 디트로이트 모터쇼에서 공개 BP's : 혼다가 5세대 오딧세이를 다음달 디트로이트 모터쇼에서 공개할 예정이다. 이미 오딧세이는 충분히 좋기 때문에, 신형에 대한 관심이 간다. 미니밴의 장점은 세단에 비해 더 큰차를 원하는 요구에 맞는다는 것. SUV도 3열이 있지만. 효용성면에서 미니밴이 월등하다. 여기에 큰 차를 선택했을 때 감수해야하는 승차감도 줄일 수 있다. 티저 이미지만 공개됐는데, 실내외 디자인 개선, 안전기능 추가, 파워트레인 교체가 에상....경쟁 모델인 시에나와 비교해보면. 이전 모델을 기준으로 실내공간은 시에나가 좋고. 주행성능은 오딧세이가 좋았다. 놀러갈 때 이만한 차가 없다. 관련링크 : http://www.honda.co.jp/news/2016/4161220.html http://automobiles.hond.. 2016. 12. 22.
[BP/IT] ADATA. 2테라바이트 SSD BP's : PC에서 업그레이드를 통해 가장 효과를 보는 것이 SSD다. HDD를 쓰는 데스크톱PC와 노트북이 느리면 SSD로 바꾸면 높은 성능개선이 느껴진다. 이전에는 SSD가 비쌌지만, 이제는 충분히 저렴해졌고, 128GB나 256GB 제품을 메인으로 쓰고, 저장은 HDD로 해도 된다. SSD도 용량이 빠르게 증가하면서 이제 테라바이트 제품도 등장하고 있는데, 2테라바이트 제품도 나왔다. ADATA는 2테라바이트, 1테라바이트, 512GB, 256GB SSD를 출시. 3D MLC NAND와 Silicon Motion 컨트롤러 "SM2258'를 사용했다. SLC 캐시 버퍼와 DRAM 캐시로 성능을 향상했다. 데이터의 무결성을 유지하기 위해 LDPC 오류 컬렉션 데이터 쉐이핑웨어 레벨링, RAID 엔진을.. 2016. 12. 22.
[BP/WU] 추억의 롯데리아 용산전자상가점 12월 31일 영업종료 BP's : 용산전자 사거리에 있는 롯데리아가 12월 31일로 폐점한다는 이야기를 듣고 문을 닫기 전에 가봐야 한다는 생각에 방문. 추억이 있는 공간이다. 용산전자상가에 자주 다닐 때 여기와 나진상가에 있는 라면집에서 식사를 많이 했다. 그리고 용산에서 약속을 잡아야 할 때도 롯데리아에서 보자고 많이 했다. 용산 관광상가, 나진상가, 원효상가 전자랜드 어느 쪽에서 오든지 쉽게 찾아올 수 있는 곳.. 2층에서 보면 용산전자상가 중심이 다 보인다.사실 몇 년간은 안와봤는데,. 이 곳이 일주일 뒤에 사라진다고 생각하니...뭔가 아쉬움이...그런데 여기가 사라지는 것이 계약 종료 때문이라고 한다.건물주와 문제가 있는 것 같은데. 그래서 문 앞에 롯데리아 매장주가 영업종료 안내와 그에 대한 입장을 써놨다. 다 사.. 2016. 12. 2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