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2016/12/284

[BP/WU] 우산에 선 하나만 그엇는데..이런 아이디어! '럼브렐라(rumbrela) BP's : 우산 손잡이에 선하나만 그엇을 뿐인데, 기존 우산과 다른 확실히 편리한 제품이 됐다. 럼브렐라(Rumbrela) 손잡이 부분에 다른 방향으로 지지대를 만들어서, 지하철에 탔을 때 간단한 짐이나 가방을 걸어둘 수도 있고, 우산을 쓸 때는 지지대를 통해 좀 더 쉽게 우산을 잡을 수 있게 한다. 단순하지만, 설명이 필요 없을 정도로 쉽고, 유용한...이런 아이디어 좋다. 관련링크 : http://rumbrella.co.jp/ 2016. 12. 28.
[BP/WU] 세계에서 가장 작은 눈사람. 웨스턴 온타리오 대학 나노 기술 연구소 BP's : 가상현실이나 증강현실처럼 나노가 주요한 미래 기술로 언급될 때가 있었는데, 이전보다는 분위기가 많이 가라앉았다. 웨스턴온타리오 나노연구소가 공개한 세계에서 가장 작은 눈사람. 눈사람은 높이 불과 3μm (1μm는 1,000 분의 1mm)로, 직경 0.9μm의 규소 화합물을 전자선 리소그래피 기술을 이용해 몸과 머리를 만들었다. (무슨 소리인지는 잘 모르겠음 -_-;) 연구소는 눈사람 눈과 입에 이온 빔을 이용한 방법으로 만들고, 코와 팔은 백금으로 만들었다. 미세 반도체 공정에 사용하는 기술과 같은 것이라고 한다. 신기... 관련링크 : http://nanofabrication.tumblr.com/ 눈사람 외에도 신기한 것들이 많음. http://nanofab.uwo.ca/ 2016. 12. 28.
[BP/AUTO] 넓은 실내, 다양한 활용이 가능한 스즈키 경차 '스페시아' BP's : 경차 전문업체 스즈키 차량을 보면 대단하다는 생각이 든다. 3기통 660cc 엔진과 무단변속기로 리터당 15km 수준 연비를 뽑아내고, 실내는 중형차 만큼 넓다. 일본 경차들이 실내 공간이 넓은 것은 박스형 디자인도 있지만, 다이하츠, 닛산, 혼다, 스즈키 등 여러 없체들이 경쟁을 하다보니 자연스럽게 경쟁을 통해서 매년 새로운 기능, 공간이 마련되는 것 같다. 그리고 2열을 3인이 아닌 2인 시트로 만들고, 트렁크를 줄이는 대신 2열 공간을 술러아당 시트, 슬라이딩 도어로 활용이 편리하다. 가격은 150만엔~170만엔으로 소형차 급이지만, 탑재된 기능, 경차 혜택 등을 고려하면 경쟁력 있는.. 기아차 모닝이나 쉐보레 스파크도 좋은차인데, 기아 레이와 모닝 중간인 형태 모델도 나왔으면.. 관련.. 2016. 12. 28.
[BP/IT] VR로 하는 스포츠 BP's : 소니 PS VR 이 출시된지 몇 개월이 지났는데, 정작 할만한 게임은 그리 많지 않은 것 같다. 지금까지 나온 VR 게임 중에는 드라이브 클럽이나 VR 월드가 좀 살만하고, 내년부터 VR용 게임들이 나오면 그 때부터 할만한 게임들이 나올 것 같다. 1인칭 시점 게임과 공포게임 등이 VR용 게임으로 적합할 것 같은데, 아직까지는 딱 끌리는 게임이 없다. 스포츠 게임 경우에는 꽤 재미있게 할 수 있는 부문. 축구 골넣기 연습을 하는 헤드마스터, 그리고 출시될 NBA 2K VR,. 스포츠바 VR등이 있다. 하지만, 스포츠 부문에서 VR로 성공하려면 야구나 미식축구 같은 인기 게임이 등장해야할 것 같다. 헤드마스터만 해도 이게 움직임이 한정돼 있기 때문에 다양한 움직임이 불가능하다. 그리고 VR 효.. 2016. 12. 2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