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2017/01/044

[BP/IT] UBI소프트, 익스트림 스포츠 게임 'STEEP' BP's : UBI소프트, PC게임, 엑스박스 원, PS4 익스트림 스포츠 게임 'STEEP'이 출시.설원을 배경으로 벌어지는 통쾌한 게임이다. 당연히 비슷한 게임이니 SSX 트리키와 비교가 될 수 밖에 없는데, 그래픽이나 효과가 월등하다. 또, 스키와 스노우보드 이외에 윙슈트, 패러글라이딩도 있다. 특히, 윙슈트는 스피드감이 잘 느껴진다. 게임 미디어들의 평가는 중상 정도 되는 것 같다. 100점 만점에 77점 수준... 2017. 1. 4.
[BP/IT] 아마존, 화물비행선과 드론을 이용한 배송 특허 신청 BP's : 아마존이 비행선과 드론을 이용한 배송 특허를 신청했다.인터넷 쇼핑업체들이 가장 중요하게 생각하는 배송 부문은 지면에서 돌아다니는 것으로는 한계가 있다. 드론을 통한 배송 서비스를 택하는 것은 배송 관련 속도를 획기적으로 단축할 수 있고, 자동화를 쉽게 할 수 있기 때문인 것 같다. 아마존 특허는 드론을 탑재한 비행선을 띄운 뒤에, 비행선에서 드론들이 오고가는 방식. 이렇게 하면 드론 이동거리를 줄일 수 있다.보기에는 좋아보이는데, 쉽지는 않을 것 같다. 비행선을 띄우고, 드론을 오고가게 하는데 필요한 기회비용이, 자동차 배송보다 낮아져야 할테니. 그런데, 현재 드론 배송에 대해서 나는 좀 회의적이다. 드론을 띄우는데 시간이 많이 걸릴 뿐 아니라, 출발과 착륙, 이동 중에 오류가 발생할 확률이.. 2017. 1. 4.
[BP/IT] MINI JCW. 포르자 호라이즌3와 온오프라인 협력 BP's : 최근 몇 년사이 기업들 간에 가장 많이 쓰이는 전략 중 하나가 콜라보레이션(협력)이 아닐까? 때로는 서로 같은, 때로는 서로 다른 기업들이 협력을 통해 새로운 상승효과를 노리는 전략. 그만큼 기업들 경쟁이 치열해졌다는 얘기기도 한... 자동차 업계와 IT업계 협력 모델은 이전에도 있었는데,(최근에는 그 경계가 무너진 것 같다) 이번에 미니와 포르자 호라이즌3가 협력을 했다. 협업 형태가 새롭다. 미니는 도쿄베이에 체험부스를 설치해서 포르자호라이즌3에 등장하는 미니 JCW로 게임을 하게 한다. 또, 온라인에서는 포르자 호라이즌3에서 미니 JCW 랠리팀 디자인을 쓸 수 있게 한다. 아이디어가 좋다. 미니는 시승을 가상으로 체험하게 하고, 포르자 호라이즌은 새로운 디자인을 온라인으로 제공해 소비자.. 2017. 1. 4.
[BP/AUTO] 기아 고성능 모델 기아 GT. K8? BP's : 기아차가 디트로이트 모터쇼에서 고성능 스포츠백 모델을 공개할 예정이다. 유튜브 채널에서 관련 영상을 시리즈로 공개. 지금까지 4편이 공개됐다. 기아는 이전에 기아 GT라는 컨셉카를 내놓은적이 있는데, 이를 기반으로 만들어진 고성능 스포츠백 세단인 것 같다.K6나 K8로 이름이 정해진다는 소문이 있는데, K7과 K9 사이인 K8이 유력해 보인다. 위장막에 쌓인채 촬영된 모습을 보면 아우디 A7과 비슷한 형태. 뒷부분은 마세라티 콰트로 포르테와 같은 느낌... 기아에서는 고성능 모델이 나온적이 없었기 때문에, 제네시스와 안겹치게 잘 나온 것 같다. 하지만, K9 등 상위 모델들이 인기를 못끌었는데, 신차가 인기를 끌지는.... 우선 로고부터 어떻게 바꿔야 할 것 같다. 2017. 1. 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