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2017/01/064

[BP/AUTO] 크라이슬러, 7인승 전기차 미니밴 '컨셉카 -CES 2017 BP's : 크라이슬러가 CES 2017에서 7인승 전기차 컨셉카 '포털'을 공개했다. 한번 충전으로 약 400km 주행이 가능한 모델로, 기존 출시된 미니밴 퍼시피카를 잇는 모델처럼 보인다. 20분 급속충전으로 150km를 주행할 수 있다고 한다. 자동운전 기능을 적용해 운전자 개입을 최소화해서 주행할 수 있게 했고, 전기차다보니 실내 공간을 충분히 더 확보했다. 공개된 실내 모습도, 자동차라기 보다는 우주선처럼 보인다. 운전대도 자동차 보다는 비행기에 어울릴 법한..디스플레이가 상하로 나눠져 있는 것도 독특하다. 2017. 1. 6.
[BP/IT] 움직이는 라이트 로봇 '루미전트(Lumigent)' BP's : 인터넷을 통한 통신기능과 낮은 가격으로 센서를 사용할 수 있으면서, 로봇 부문이 빠르게 성장하고 있다. 세레보(Cerwbo)가 만든 라이트 로봇 '루미전트(lumigent)'는 보기에는 스탠드라이트처럼 생겼지만. 주위 사물을 인식하고 움직일 수 있는 로봇이다. 평소에는 접혀있다가 '하이 루미. 턴 온(Hi lumi. Turn on)' 이라고 하면 지정한 위치로 이동해서 라이트가 켜진다고 한다. 800만화소 카메라를 탑재하고 있어서, 책상 위 서류 등을 촬영해서 클라우드로 전송할 수 있고, 빛 밝기 등을 음성으로 조절할 수 있다고..2017년 가을 출시 예정인데. 이게 과연 스마트폰이나 기존 스탠드 라이트에 비해 완전히 차별화되는 어떤 장점을 가지고 있느냐? 로 본다면..흠....잘 모르겠다... 2017. 1. 6.
[BP/IT] 레노버식 게임PC와 태블릿 BP's : PC 시장이 줄고 있지만, 게이밍 부문은 오히려 커지는 것 같다. 이전까지 마니아 중심의 틈새시장에서 이제는 게임을 하려면 게임PC 한대 있어야 하는 느낌. 그리고 게임 PC는 대부분 데스트톱용이었는데 이제는 노트북쪽으로 이동하고 있다. 물론 하이엔드 게임PC는 아직 데스크톱쪽이지만. 노트북 게임PC가 나오면 좋은 점이 아무래도 교체주기가 빨라질 수 밖에 없다. 또, 확장성도 제한돼 있기 때문에 스마트폰처럼 주기적으로 바꾸게 되어 있다. 레노버도 에일리언웨어나 기존 게임PC업체들이 장악하고 있는 분야 공략을 위해서 신제품을 내놨다. 브랜드로 새로 만들었다. 'Legion' 사양은 Core i7-7700HQ / i5-7300HQ 탑재, GPU는 GeForce GTX 1060 (6GB GDDR5.. 2017. 1. 6.
[BP/AUTO] 2017년 푸조의 반란. 3008, 5008 BP's : 올해 출시되는 차량 중에 가장 기대되는 차가 푸조에서 나오는 SUV들이다. 푸조는 이제 SUV쪽만 바뀌면 차량 전체의 세대가 바뀌는데, 308이 유럽에서 올해의차가 선정된 이후 뒤로 나오는 차들이 더 경쟁력 있어보인다. 도대체 이 회사에 무슨일이 있는 것일까? 할 정도로 완전히 다른 차다. 예전 차들도 괜찮았다. 모터스포츠에 꾸준히 투자하는 업체이기 때문에 차체와 엔진은 충분히 좋았다. 하지만, 디자인과 실내. 특히 실내는 한 3세대는 뒤진 것 같은. 하지만, 신형 308 이후부터는 환골탈태라는 말이 어울릴 정도로 바뀌었다. 취약했던 SUV 라인업도 3008과 5008이 바뀌면서 투싼, 싼타페와 경쟁을 할 수 있을 정도의 차가 된 것 같다. 물론 국내에 출시될 가격에 따라 다르겠지만, 이번에.. 2017. 1. 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