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2017/01/075

[BP/AUTO] 넘어지지 않는 바이크 '혼다 ' 라이딩 어시스트(Honda Riding Assist)' BP's : 바이크를 탈 때, 귀찮은 것이 정차했을 때 발을 딛어야 하는 것이었는데, 앞으로는 그러지 않아도 될 것 같다. 혼다에서 스스로 균형을 잡아주는 바이크 기술(Honda Riding Assist)을 선보였다. 이 기술은 ASIMO 휴머노이드 로봇 연구에서 축적된 혼다 고유 밸런스 제어 기술을 바이크에 응용했다. 라이더가 균형을 잃어도 자전거 자체가 균형을 유지해 저속 주행시와 정지시 흔들림, 낙상 위험을 줄일 수 있다. 한편, 일반 주행시에는 기존 2륜차와 동등한 기능을 제공. 아래 영상을 보면 바이크 혼자 이동하는 영상도 있고, 라이더가 승차했을 때 알아서 균형을 잡는 모습도 보여준다. Honda Riding Assist는 바이크 앞 부분을 제어하는 ​​모터를 탑재하고 있으며, 시연 영상을 보.. 2017. 1. 7.
[BP/IT] 소니. 16cm 초단초점 4K 레이저 프로젝터 - CES 2017 BP's : CES 2017이 개막하면서 신제품들이 계속 공개되고 있다. 소니는 16cm 초단초점 4K 레이저 프로젝터 VPL-VZ1000ES 를 공개했다. 앞으로 프로젝터 부문에서 경쟁이 되는 부분은 4K, HDR, 초단초점, 소형화, OS인 것 같다.OS는 안드로이드가 있으니 해결이 될 것이고, 나머지 4K, HDR, 초단초점, 소형화 측면에서 3가지를 해결했다. 4K와 HDR은 큰 걸림돌은 아니다. 앞으로 가야할 기술임은 분명하고, 마니아들은 중요하게 생각하겠지만. 일반 사용자들은 4K와 HDR에 지불하는 것보다. 단초점이나 소형화, 편의성에 더 많은 비용을 지불할 것이다. LG전자도 최근 비슷한 제품을 내놨는데, 초단초점이 중요한 이유는 투사 거리가 짧아질수록 활용성이 커지고, 화면도 키울 수 있.. 2017. 1. 7.
[BP/IT] 웨스턴디지털, NVMe 지원 SSD 'WD Black 발표 BP's :웨스턴디지털, 씨게이트, 히타치, 도시바, 맥스터, 삼성전자가 경쟁했던 HDD 시장은 이제 주요 업체들이 사라지고, SSD 경쟁으로 바뀌는 것 같다.하지만 시장 성격은 HDD와 비슷하다. 일반 사용자 시장은 가격과 용량, 기업용은 속도로... 이전과 비교해보면 속도는 몇배로 높아졌지만, 문제는 처리하고, 찾아야할 데이터는 그보다 더 많아졌다. 앞으로도 저장매체 시장은 속도와 용량 경쟁이 계속될 것이다. 웨스턴디지털(Western Digital)은 자사 최초 PCI Express NVMe 지원 SSD 'WD블랙(WD Black)'을 출시했다. 지난해 발표한 SATA SSD 'WD Blue"와"WD Green'에 이은 제품으로 PCI Express 3.0 x4를 지원한다. 순차 읽기는 최대 2,0.. 2017. 1. 7.
[BP/IT] IT제품을 위한 수오노(SUONO) 케이스 BP's : 최근 IT제품은 휴대용이기 때문에 케이스에 신경이 쓰인다. 케이스 없이 들고 다녔다가 바닥에 추락하면 -_-; 눈물이 날 때가. 그리고 가방에 넣고 다녔는데, 다른 제품과 부딪혀서 흠집이 나기도 쉽다. 하지만. 각 제품마다 크기가 달라서 딱 맞는 케이스를 구입하기가 어렵다. 물론 이런 케이스를 파는 곳들이 있지만. 마음에 드는 케이스를 찾는 것은 어렵다. 그래서 케이스에 대해서 많이 알아보는데, 확실히 일본쪽이 선택이 많다. 라이카 경우에는 가죽공예로 만드는 전문제품들도 있고. SUOTO라는 업체는 IT제품 케이스를 만드는 곳인데 맥북용부터 카메라, 게임기, 아이폰용 케이스가 있다. 패턴이 비슷해서 특징이 있다. 가격도 적당하다. PS 비타, 3DS LL 케이스도 있다. 관련링크 : http.. 2017. 1. 7.
[BP/IT] 185만원. 스마트워치 가민 피닉스 크로노스 하이브리드 BP's : 지인이 새로운 스마트워치를 구경시켜준다면서 꺼낸 가민 피닉스 크로노스 하이브리드. 자세히 보기 전에는 스마트워치 보다는 순토나 지샥 같은 느낌이다. 자전거나 등산할 때 필요할 것 같은 디자인.. 그런데, 엄청나게 큰 디스플레이. GPS 내장, 심박수 측정, 고도계, 기압계, 나침반....스마트폰 앱과 연동해서 기록을 저장할 수도 있다. 배터리는 GPS 사용시 13시간, 25시간 쓸 수 있다고 함. 가죽밴드, 스틸밴드, 티타늄 하이브리드 밴드 3가지로 구분되는데, 이 제품은 티타늄 이었다. 그래서 처음에 만지기 전에는 묵직할 줄 알았는데, 가죽 밴드 수준의 무게라서 의외였다. 더 놀라운 것은 가격. 200만원이라고 했는데, 온라인 쇼핑몰에서는 185만원 정도 한다. 다른 스마트워치들이 10~3.. 2017. 1. 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