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2017/01/114

[BP/IT] 온쿄, 아마존 알렉사 지원 스마트 스피커 'VC- FLX1' - CES 2017 BP's : 온쿄가 CES 2017에서 아마존 음성 서비스 '알렉사(Alexa)'를 지원하는 스마트 스피커 'VC-FLX1'을 공개. 아마존 알렉사를 지원하고, 스마트홈 제어도 가능하다. 블루투스와 무선랜 기능을 탑재해 네트워크 음악서비스, 인터넷 라디오를 들을 수도 있다. "ABC 라디오 틀어줘" 라고 음성으로 애기하면, 음악을 들려주는...물론 그 전에 지정 명령어를 얘기해야 한다. 아마존은 알렉사를 지원하는 이같은 제품이 'ECHO' 시리즈가 있다. 가격도 49.99달러로 저렴하다. 온쿄는 음향전문업체니 ECHO보다 더 좋은 음질을 원하는 소비자들을 대상으로 제품을 개발 모션 센서 탑재, 웹카메라, 온도센서를 탑재해 클라우드로 외부에서 가정 내 상황을 파악하고 조작할 수 있다. 그런데, 이런 제품이.. 2017. 1. 11.
[BP/IT] 반다이남코 오픈 IP를 활용한 모바일 게임 '배틀시티' BP's : 반다이남코, 오픈IP를 활용한 모바일 게임 '배틀시티'가 공개됐다. 반다이남코는 자신들이 안쓰는 저작권을 공개해 2차 창작이 이뤄질 수 있도록 통큰 결단을 내린바 있다. 물론 무조건 쓸 수 있는 것은 아니고, 가이드라인이 있다. 예전 캐릭터와 게임을 활용해서 2차 콘텐츠를 만들 수 있게 한 것. (쉽지 않았을텐데 대단하다) 이에 중소게임업체 해피밀은 예전 탱크! 게임을 모바일 게임으로 만들었다. 오프라인,배틀모드도 있고, 캠페인 모드도 있다. 온라인 배틀이 아닌 오프라인 모드를 지원하는 것이 특이하다. 모바일 게임은 온라인 접속을 유도해서 수익을 내게하는 전략이 일반적인데. QR 코드를 찍어서 서로 대전할 수 있는 방식을 택했다. 앱스토어 https://itunes.apple.com/jp/a.. 2017. 1. 11.
[BP/IT[ 신용카드만한 PC. 인텔 '컴퓨트 카드(Compute Card)' 공개 BP's : 인텔이 스틱형 PC를 더 줄여서 카드형 PC를 공개했다. 새로운 컴퓨팅 플랫폼 '컴퓨트 카드(Compute Card)'로 2017년 중순 판매 예정. 가격은 미정. 컴퓨트 카드 크기는 94.5 × 55 × 5㎜ (폭 × 깊이 × 높이)로 신용카드를 두껍게 한 정도의 크기 이 제품은 사용환경에 따라 쉽게 결합할 수 있도록 소형화한 제품. 인텔 SoC와 메모리, 스토리지, 므선랜, 블루투스 등 PC에서 필요한 기능을 모두 갖추고 있다. 모니터나 다른 주변기기 연결을 어떻게 하는지 확장 슬롯이 궁금한데 그 부분은 안나와 있다. 반대편에 있는 듯. USB Type-C와, HDMI, DisplayPort, PCI Express를 지원한다는데 확장 커넥터를 통해서 되는지, 직접 되는지는 모르겠다. 프로.. 2017. 1. 11.
[BP/IT] 국제전자상가 BP's : 용산전자상가는 점점 침체되고 있는데, 국제전자상가는 점점 개선되는 것 같다. 물론 9층을 제외한 다른 곳은 아직.... 게임과 애니메이션, 피규어샵이 적절히 잘 어울어져 있다. 가끔 보면 판매하는 것이 아니라 가게 주인이 수집하는 듯한 것들이 있는데, 컬렉션이 꽤 괜찮다. 아키하바라나 덴덴타운에서도 찾기 어려울 것 같은 것을 다 모은...어쩌면 본인의 수집을 위해서 가게를 하는지도... 귀여운 것들이 많다. 토미카가 우주까지... 드래곤 퀘스트..그리고 그 앞의 게임기들.. 이 미니게임기들이 대단하다. 닥터 슬럼프...앞에 메가드라이브와 겜보이도 보인다. 예전에 삼성전자가 겜보이 수입할 때가 있었다. 드래곤볼 Z 생동감 있다 그외에 여러가지 가격들이 어떤 것은 납득할만 수 없을만큼 비싸고, .. 2017. 1. 1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