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2017/01/124

[BP/AUTO] 닛산, 자동 주행 의자(propilot chair) - CES 2017 BP's : 닛산이 CES 2017에서 그동안 개발한 프로 파일럿 체어 시연을 진행했다. 유튜브 영상을 통해 자동으로 움직이는 의자로 알려진 제품. 하나의 의자만 움직이는 것이 아니라 연계해서 지정된 자리로 움직이고, 주위 상황을 감지해서 충돌을 미리 막을 수도 있다. 닛산이 자율주행 자동차를 개발하면서 확보한 기술을 의자에 활용한 것. 이 의자는 실용화 보다. 닛산이 자율주행차량에 어느 정도 기술력을 가지고 있는지 쉽게 보여주는 사례다. 실제로 이 영상을 보면 자율주행 차량이 얼마나 편리할지 자동차를 잘 모르는 사람도 알 수 있다. 닛산은 2020년에는 사람이 신경쓰지 않고 자동차를 이용할 수 있는 세상을 만들겠다는 목표를 가지고 있다. 운전으로 인한 사고 위험, 시간 낭비 등이 사라지는 세상. 출퇴근.. 2017. 1. 12.
[BP/IT] 아이폰에서도 녹음할 수 있는 핸즈프리 'RECEARP4' BP's : 아이폰에서는 통화 중 녹음이 안된다. 이 때문에 아이폰을 쓰고 싶어도 안드로이드 스마트폰을 선택할 수 밖에 없는 상황이 발생하기도 한다. 보안 때문인지는 몰라도, 통화 중 녹음이 안되는 것은 특정 상황에서 아주 큰 단점이 될 수 있다.누군가 범죄와 관련된 내용을 얘기한다든지, 증거능력으로 꼭 필요한 녹취가 필요할 때. 앱으로 나온 것들도 있지만, iOS 업데이트 때마다 막혔는데, 아예 핸즈프리에 녹음기를 달고 나온 제품이 있다. 이어폰 단자에서 나오는 음성을 녹음 하는 방식. 이어폰짹이기 때문에 썬더볼트 단자를 쓰는 제품에서는 사용할 수 없을 것 같은데, 이게 젠더도 지원한다면 아이폰7에서도 쓸 수 있을 것이다. (확인해보니 젠더를 써서 쓸 수 있다고 한다) 본체 내장 배터리(200mAh)로.. 2017. 1. 12.
[BP/IT] 애플 홈킷 지원 '스마트 연기 감지기' - CES 2017 BP's : 프랑스 스마트홈 관련 업체 Netatmo가 CES 2017에 스마트 연기 감지기(Smart Smoke Alarm)', '침입 감지기(Indoor Security Siren)' 2개 제품을 공개. 두 제품 모두 센서와 통신 기능을 이용한 감지기. 연기나 침입자를 감지하면 알람을 울리고 앱을 통해 지정된 스마트폰에 통지를 한다. 이런 제품에서 필요한 것은 설치와 유지가 얼마나 쉬운지인데, 연기 감지기 경우 배터리를 탑재해서 10년간 사용할 수 있다. 침입 감지기는 창문용 방범센서 등과 연계해서 쓸 수도 있고, 진동, 충격 감지 센서도 있다.방범 카메라와도 연동 가능. 간단하게 스마트홈을 구성할 수 있다. 올해 안에 출시 예정으로 아직 두 제품 모두 가격 미정. 관련링크 : https://www... 2017. 1. 12.
[BP/AUTO] 쉐보레 2018 트래버스 - 국내 도입이 필요한 패밀리 SUV (Chevrolet Traverse) BP's : 앞으로 나올 쉐보레 SUV 등 경쟁력이 이전 모델들 대비 대폭 높아질 것으로 보인다. 그동안 미국차들은 일본차나 독일차에 비해 2세대 정도는 뒤진 것으로 보였는데, 이제야 파산 위기 이후 제대로 정비해서 연구한 모델들이 나오는 것 같다. 쉐보레 대형 SUV 트래버스는 에퀴녹스보다 큰 풀사이즈 SUV로 포드 익스플로러, 혼다 파일럿과 경쟁 모델이다. 쉐보레에는 더 큰 타호와 서버밴도 있지만, 국내서는 이 정도면 대형 SUV로 분류된다. 우리나라에서 대형 SUV는 현대차 맥스크루즈, 기아차 쏘렌토, 모하비 정도다. 하지만, 이들 모델은 나온지도 오래됐고, 뭔가 아쉽다. 수입차로는 포드 익스플로러와 혼다 파일럿 등도 판매 중이지만 가격대가 높아서 패밀리카로 구입하기에 부담이 크다. 하지만, 쉐보레.. 2017. 1. 1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