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2017/02119

[BP/IT] 스위치용. '울트라 스트리트 파이터2' BP's : 다음달 출시하는 닌텐도 새로운 게임기 '스위치'용으로 출시되는 '울트라 스트리트파이터 2' 정보가 추가로 공개됐다. 공개된 사진을 보면 기존 격투방식 이외에 1인칭 게임이 추가로 되어 있다. 조이콘을 이용해서 파동권, 승룡권 등을 사용할 수 있고, 캐릭터를 성장시킬 수도 있다. 메인 게임은 아니라도 꽤 재미있는 요소가 될 것 같다. 그리고 게임 내 캐릭터 색상을 설정할 수 있어서 자신만의 캐릭터를 만드는 것도 가능. 온라인 대전이 궁금한데. 어느 정도 수준을 보여줄지... 그리고 스트리트파이터 관련 고해상도 일러스트도 1400점이 수록되어 있어서, 볼 수 있다. 관련링크 : http://www.capcom.co.jp/usf2/ 2017. 2. 28.
[BP/IT] 버팔로. 바이러스 검사 기능을 가진 USB메모리 'RUF3-KV' BP's : USB메모리를 쓰면 항상 걱정되는 부분이 바이러스에 대한 문제다. 항상 바이러스를 체크하고 본인이 쓰는 USB메모리만 쓰면 상관없지만 데이터를 주고 받을 때 남의 USB를 써야 할 때가 있다. 그리고 본인은 그 안에 데이터가 뭐가 들었는지 모르고 주는 경우고 있다. 버팔로에서 나온 USB 메모리 'RUF3-KV'는 바이러스 체크 프로그램이 포함된 제품이다. 이 제품 안에는 트랜드마이크로 바이러스 체크 기능 'Trend Micro USB Security 2.1'이 탑재돼 있다. 실시간으로 파일을 확인하고 감염된 파일을 탐지하면 자동으로 전용 폴더에 격리한다. USB 메모리를 통한 바이러스 확산을 방지하고 하는 셈이다. 바이러스 패턴 파일은 1년간 자동 업데이트를 지원한다. 이후에는 별도 라이센.. 2017. 2. 28.
[BP/GAME] PS4게임을 PC에서도. 'PS Now PC' 앱 상반기 공개 BP's : 소니인터렉티브엔터테인먼트가 클라우드 게임 구독 서비스 'PS 나우(NOW)'를 PC까지 확장한다. 그동안 PS 나우는 PS4, 브라비아 TV, 블루레이 플레이어, 플레이스테이션 비타 등에서, 비타 TV에서 사용이 가능했지만, 이제 PC에서도 사용할 수 있게 됐다.소니는 상반기 중 PC용 PS 나우 앱 'PS Now for PC'을 공개할 예정이다. PS 나우는 클라우드 서버에 저장된 180 타이틀 이상 게임을 다양한 기기에서 실행할 수 있는 서비스다. PS Now for PC를 통해 PC 서비스가 확대되는 반면, 브라비아, 비타, 블루레이 플레이어 서비스는 종료된다. PC에서 이용할 경우 전용앱을 PC에 내려 받고, PC 마우스 또는 듀얼쇼크로 조작한다. 현재 180개 게임을 PS 나우로 할.. 2017. 2. 28.
[BP/AUTO] 도요타, 신형 프리우스 PHV BP's : 이제 자동차가 완전히 바뀔 것 같다. 기존까지는 배기량이 어느 정도인지가 중요했는데, 이제는 옛날 차냐 하이브리드냐, 전기차냐. 핸드폰을 살 것인가? 아이폰을 살 것인가. 그 차이. 아직은 사람들이 고민을 하고 있지만, 아마 올해부터 많이 바뀔 것 같다. 도요타가 새로운 프리우스 플러그인하이브리드(PHV)를 출시했다. 하이브리드가 기존 가솔린 차량과 전기차 사이의 타협점이었다면, PHV는 좀 더 전기차와 가까운 차. 가솔린차 - 하이브리드 - 플라그인하이브리드 - 전기차 이런 식... 배터리 용량이 하이브리드에 비해 대폭 늘어나서 짧은 거리는 전기차처럼 배터리만으로 주행할 수 있다. 신형 프리우스 PHV는 한번 충전으로 68km를 주행할 수 있다. 짧은 주행거리라면 전기차로만 주행할 수 있다.. 2017. 2. 28.
[BP/AUTO] 랜드로버 '레인지로버 벨러(RANGE ROVER VELAR)' 3월 1일 공개 예정 BP's : 랜드 로버가 이보크와 레인지로버 스포츠 사이에 위치한 신형 SUV를 출시한다. '레인지 로버 벨라(RANGE ROVER VELAR)'. 공식 공개는 3월 1일에 진행할 예정. 벨라라는 모델명이 어디에서 왔는지 찾아봤는데, 1969년 초대'레인지 로버 '프로토 타입'에서 유래했다고 한다. 랜드로버는 4만2000불부터 시작하는 이보크와 6만6000불부터 시작하는 레이지로버 스포츠 간격을 벨러로 메꾸겠다는 것인데, 가격은 5만~6만불로 책정 예정이라고 한다. 아우디 Q5와 포르쉐 마칸과 경쟁하기 위한 모델로 배치. 국내 가격은 엄청 높게 나올테지만, 이보크가 너무 작아서 SUV로 활용성이 적기 때문에, 디자인만 잘 나오면 벨러가 성공할 수도.. 그런데 같은 플랫폼을 사용한 재규어 SUV F-페이스.. 2017. 2. 27.
[BP/GAME] 배트맨 리턴 투 아캄 PS3와 PS4 비교 BP's :워너브라더스가 PS4용 '배트맨 : 리턴 투 아캄' 게임을 출시. 2009년 출시한 배트맨 아캄 어사일럼, 2011년 출시된 '배트맨 아캄 시티' 두 개 게임을 하나로 만들었다. 게임만 하나로 한 것이 아니라. 언리얼4 엔진을 사용해 PS4에 최적화한 그래픽으로 재탄생. 실제 게임을 보면 세세한 부분이 많이 다른 것을 알 수 있다. PS4 프로도 지원한다고 하니, 배트맨 팬들은 더 사실적인 그래픽으로 겡미을 할 수 있다. 함께 공개된 영상을 보면, 인물, 배경, 화면 효과가 상당히 달라진 것을 알 수 있다. 같은 인물이라고 해도 여러 색을 사실적으로 표현해, 몰입감을 높일 수 있다. 그런데, 비교를 해보면 확실히 PS4 그래픽이 좋기는 하지만, 8년전 게임 그래픽도 대단하다는 것을 알 수 있다.. 2017. 2. 27.
[BP/MOBILE] LG전자 G6 - LG전자의 선의? BP's : LG전자 스마트폰 G6이 공개됐다. 주요 기능과 특징은 홈페이지에 아주 잘 소개됐다.LG전자 G6 소개 페이지 https://www.lge.co.kr/lgekor/product/mobile/smart-phone/productDetail.do?cateId=0210&prdId=EPRD.314304 스마트폰이 이제 특정 계층이 쓰는 제품이 아닌, 누구나 쓰는 제품이기 때문에, 삼성전자, LG전자, 애플, 구글이 내놓는 스마트폰에 누구나 관심을 갖는다. 제조사들은 여러 가지 기능을 내세우면서 새로운 점을 부각하지만, 실제 소비자들이 받아들이는 부분은 전혀 다르다. 기술적인 용어와 수치보다는 "사진 잘나온다며" "배터리가 오래가서 충전할 필요 없어" "빨라" "가벼워" 뭐 이정도면 다 표현할 수 있을.. 2017. 2. 27.
[BP/WU] 루팡3세 피규어 BP's : 피규어에 열광하지는 않는데. 좋아하는 몇 캐릭터는 관심이 간다. 루팡3세 경우에는 모두... 캐릭터들이 길쭉 길쭉해서 멋지다. 누군가는 마블히어로즈를 누군가는 배트맨을 좋아하지만...나는 영화보다 예전 애니메이션에 나오는 캐릭터들이 좋다. 이 루팡3세도... 조립은 간단하다. 상하로 나눠져 있는데 끼우기만 하면 된다. 스타일 좋은... 표현력도 좋다. 받침대가 있어야 세울 수 있다. 뒷모습 자켓 표현력도 좋다. 넘버 3... 2017. 2. 27.
[BP/MOBILE]블루투스 이어셋에 음성인식을 더한 '엑스페리아 이어(Xperia Ear)' BP's : 소니가 계속 신기한 제품을 내주고 있다. 예전처럼 시장 판도를 바꾸려는 그런 제품은 아니지만 꽤 재미있는 제품들. 이번에 공개한 '엑스페리아 이어(Xperia Ear)'는 블루투스 이어셋에 음성인식을 더한 제품. 음성으로 스마트폰 전화걸기, SNS, 이메일, SMS, 캘린더, 음악, 지도 등 기능을 확인, 조작할 수 있다. 2016년 11월에 출시했지만. 이번에 애니메이션 '소드 아트 온라인'과 협력. 제품 설명 음성이 애니메이션 주인공 아스나 음성으로 바뀐다고 한다. 기능과 상관없이 소드 아트 온라인 팬이라면 갖고 싶어할만한 제품... 최근 IT제품에 이같은 협력 모델이 나오고 있는데. 기능과는 별도로 완전히 차별화 할 수 있는 부분 같다. 갤럭시 마벨 히어로 버전 등을 생각해보면 확실히 .. 2017. 2. 26.
[BP/GAME] PC엔진의 추억 - 바리스 사운드 컬렉션 발매 BP's : D4엔터프라이즈는 '몽환전사 바리스 SOUND COLLECTION A'를 2월 25일 발매한다고 밝혔다. CD 2장 세트로 가격은 2,800엔. '몽환 전사 바리스'는 1986년 발매된 횡스크롤 액션 게임이다. '몽환 전사 바리스 SOUND COLLECTION A'는 2011년 발매된 게임 패키지 '몽환 전사 바리스 COMPLETE PLUS'에 포함되어 있던 것인데, 이번에 그 음원만 따로 500장 한정으로 발매. 음반에는 PC엔진판 '몽환전사 바리스', '바리스2', 메가드라이브판 '바리스' 등 6개 작품 77트랙이 수록돼 있다. 몽환전사 바리스는 지금해도 재미있는 게임. 중간 중간 성우 목소리와 화려한 그래픽이 나와서 깜짝 놀랐던...(당시 게임에서 사람 목소리가 나오고 애니메이션이 나오.. 2017. 2. 26.
[BP/GAME] 밤길 걷는 공포 탐험 액션 '야회(夜廻)' BP's : 공포탐험액션 이라는 독특한 장르 게임 '야회(夜廻)'야회는 플레이스테이션 비타와 PC용으로 출시되며, 어둠 속으로 사라진 누나와 애견을 찾기 위해 밤 거리를 탐험하는 소녀가 주인공. 소설 원작으로 주인공과 주인공 언니 시점 두 개를 병행해서 진행된다. 원작 세계관은 그대로. 몰입해서 공포를 느낄 수 있는 방식으로 진행... 카마이타치의 밤과 같은 완전한 소설 게임은 아니지만, 게임과 소설 중간 정도 위치에 있는 것 같다. 제작사인 php연구소 홈페이지에 가보니 야회 말고도 다른 게임소설들이 있다. 관련링크 : http://www.php.co.jp/yomawari/ 2017. 2. 26.
[BP/WU] 타미야. 탱크 파괴자 '엘레펀트' BP's : 어릴 때 아카데미 과학에서 나온 스웨덴 전차, 타이거 탱크 등을 사서 조립하는 것이 재미있었다. 아카데미에서 매년 나오는 카달록을 보고 뭘 살까? 상상하는 것만으로도 즐거웠다. 그러다가, 어릴 때 만들었던 프라모델들이 대부분 일본 업체에서 만든 것을 들여온 것을 알고 충격을 받았었다. 짐작은 했었지만, 글자 빼고 모두 같았으니.. 1/48 스케일을 사야하는지. 1/35 스케일을 사야하는지 결정하는 것도 무척 큰 고민이었다. 가끔 프라모델 가게에 가면 여전히 어릴 때 만들었던 제품들이 나오는 것을 보면 신기하다. 애들 장난감이라고 폄하하는 사람도 있었는데. 당시 나왔던 물건들이 다 바뀌었는데도 여전히 판매되는 것을 보면 대단해 보인다. 타미야에서 이번에 1/48 스케일로 독일 중탱크 파괴자 '.. 2017. 2. 26.
[BP/IT] 맥북(Macbook) BP's : 소프트웨어 개발자에게 물어본적이 있다. 왜 맥북을 쓰냐고. 안정성 때문이라고 했다. 윈도와 맥OS 안정성을 어떻게 비교하냐고 물어봤다. - "맥북 쓰지요? 지금까지 부팅 몇 번이나 해봤어요?" = "흠 10번 안되는 것 같은데요" - "윈도는 부팅 몇번 해봤어요?" ="세어보지 않았지요" - "그 차이예요" = "윈도도 안끄고 잠자기로 쓸 수 있어요" - "그럼 그렇게 몇 일 써보세요" 그런데 생각을 해보니. 그말이 맞는 것이. 윈도 노트북을 잠자기로 사용하다보면 배터리가 어느새 다 닳아 있거나, 리셋을 해야할 경우가 몇 번 있었다. 그래서 그런 경험을 한 뒤부터는 안썼던.... 지금 두 대의 맥북을 쓰고 있는데, 한대는 배터리도 다 방전됐지만. 여전히 쌩썡하고, 다른 한대는 냉장고에서 부활.. 2017. 2. 26.
[BP/IT] 레노버. 게이밍 노트북 'Legion' BP's : 게이밍 노트북이 이렇게 인기가 있었을 때가 있었나? 등장한지는 오래됐지만, 이제서야 빛을 발하고 있다. 게이밍 노트북은 PC업체 입장에서는 최고 성능을 겨루는 부분이다. 그런데, 예전에는 성능 중심이었다면 이제는 성능, 디자인, 가격 모든 부분에서 경쟁을 해야한다. 레노버는 게이밍 부문을 위해 'Legion'이라는 브랜드를 2017년 CES에서 공개했다. 그리고 본격적으로 제품을 출시하고 있다. 레노버 'Legion Y520'은 15.6인치 노트북으로 Kaby lake CPU(i7-7700HQ, i7 7300HQ, 지포스 GTX 1050/1050ti를 탑재. SD카드리더, USB 3.0 X 3,이더넷, 무선랜. 3셀 배터리로 6시간 이상 구동. 크기는 380 X 265 X 25.8mm 중량 .. 2017. 2. 25.
[BP/IT] 지진도 감지하는 브라더, 스마트폰 연동 IoT LED 조명 'MAmoria it' BP's : 브라더는 스마트폰과 연동하는 IoT LED 조명 'MAmoria it'를 판매한다고 밝혔다. 신제품은 스마트폰에서 수신한 긴급 지진 속보와 날씨 정보 등과 연동해 LED 라이트를 점등 시키거나 경고음을 낼 수 있다. 가격은 3980엔. MAmoria it은 브라더엔터프라이즈(BEP)가 제작한 제품으로 AA 건전지 2개를 사용한다. 본체와 원형 홀더로 구성돼 있으며, 안드로이드, iOS 앱으로 연동할 수 있다. 스마트폰에서 지진 등 재해 속도가 나오면 자동으로 홀더 부분이 30분간 발광하고, 본체에 내장된 부저가 1분간 소리를 낸다. 이외에도 다음날 날씨를 색으로 알려주는 기능도 있다. 붉은색은 맑음, 힌색은 흐림, 파란색은 비. 지진으로 인한 진동을 감지(진도 4)할 수 있어, 자동으로 조명.. 2017. 2. 25.
[BP/IT] 다이슨 핸드드라이어 '에어 블레이드' BP's : 영국 가전기기업체 다이슨은 대단한 업체다.성능, 디자인 이런 것을 떠나서...가전제품에 관심이 없던 남자들을 끌어들였다. 남자들이 사고 싶은 제품이 TV나 게임기, 노트북이 아닌 '청소기'로 만들었다. 이건 정말 대단한 일이다. 이번에는 핸드드라이어 '다이슨 에어 블레이드'를 출시했다. 건조속도, 위생, 소음 등을 개선... 헤파필터 사용으로 박테리아 입자 99.9%를 거르고, 소음은 기존 대비 대폭 줄였다. P.S 이것도 괜히 사고 싶다. -_-; 관련링크 : http://www.dyson.com/hand-dryers.aspx 2017. 2. 25.
[BP/IT] 소니 4K 촬영을 위한 UHS-II 지원 SD 카드 BP's : 4K 확산으로 PC 인터페이스, 용량이 모두 리셋된 것 같다. 기껏 사놨던 기기, 메모리 카드 들이 모두 다시 원점으로 돌아간 것 같은 느낌. 아직 전문가 영역에서만 벌어지고 있는 일이지만, DVD와 풀HD 등장처럼 4K는 새로운 표준이 될 것이다. 소니는 4K 영상 촬영을 위한 SD메모리카드 SF-G 시리즈를 출시했다. 용량은 128GB, 64GB, 32GB. 가격은 50만원, 25만원, 15만원 선... 성능은 써진대로 읽기 300M/S 쓰기 299MB/S 이 속도도 대용량 파일 옮기기에는 부족하지만. 아무튼 더 빨라졌다. 그런데 이 용량도 너무 적다. 4K로 영상을 촬영하면 1시간 분량이면 128GB를 다 사용하게 된다. 그리고 영상 특성상 여러 번 찍어야 하는데, 이 128GB로는 턱.. 2017. 2. 25.
[BP/IT] 용산전자상가 구경 BP's : 용산전자상가에 출근할 때도 있는데. 요즘은 살 것 있을 때만 방문 중이다. 물론 온라인으로 사는 것이 훨씬 편하지만, 이런 저런 제품들 구경하고. 어떤 것이 인기인지. 무엇보다 흐름을 보기 위해서는 직접 돌아보는 것이 좋다.이날은 트랜스 사러 갔다가 선인상가와 나진상가를 돌아봤다. 관광터미널 자리에 지어지고 있는 호텔은 이제 거의 다 모양을 갖췄다. 완공되면 용산도 더 많이 달라질 것 같다. 부대시설이 어떤게 지어질지는 모르겠지만.. 그런데 최근 우리나라 방문 관광객이 얼어붙었다는데, 그러면 호텔도 생각보다 안될 것 같음. SSD와 중고 PC파는 곳들이 많아졌다. SSD로 이동하는 것이 확실히 느껴졌고, 게이밍 관련 제품들, 모니터도 대형 제품들이 증가... 어떻게 보면 4K, 고화질에 대한.. 2017. 2. 25.
[BP/IT] 닌텐도, 마리오카트 캐릭터, 이미지를 사용한 카트 렌탈 업체를 제소 BP's : 모든 기업들이 자사 지적재산권을 두고 법적 다툼을 하는 경우가 있는데, 그 중에 민감한 업체들이 있다. 애플과 닌텐도가 그런 업체 중 하나. 어쩔 때는 너무 하는거 아닌가? 할 정도로 법률 다툼을 할 때가 있다. 그런데 이번에 닌텐도가 제기한 소송은 어느 정도 이해가 간다. 닌텐도는 24일 자사 마리오카트에 등장하는 캐릭터, 카트 등을 사용하는 카트 업체 '마리카'를 부정 경쟁 행위, 저작권 침해 행위 금지 등을 이유로 손해의 배상을 요구하는 소송을 도쿄 지방 법원에 제기했다고 밝혔다. 닌텐도는 마리카가 자사 레이싱 게임 '마리오 카트' 약자인 '마리카'를 회사 이름으로 사용하고 있고, 카트 대여 시에도 마리오 캐릭터 의상을 사용해 대여하고 있어 소송을 제기했다고 밝혔다. 닌텐도는 이같은 행.. 2017. 2. 24.
[BP/IT] 에반게리온 모바일 배터리 BP's : 이제 필수가 된 모바일 배터리. 용량이 큰 것이 좋기는 하지만, 이제 너무 흔해져서 여기도 아이디어와 디자인을 적용한 제품들이 주목받는다. 일본에서 신칸센에 에반게리온 이미지를 적용한 열차가 운행 중인데, 이를 기념해서 이 열차 모양을 딴 모바일 배터리가 출시됐다. 용량은 3200mAh로 작지만. 성능보다 디자인에 의미가 있으니... 찾아보니 이 신칸센 모바일 배터리는 이전부터 판매하던 제품인데, 에반게리온 열차가 등장하자, 이에 맞춰서 추가로 제작한 것..요도바시 같은 곳에서 판매한다. 관련링크 : http://www.links.co.jp/item/500-type-eva/ 에반게리온 신칸센 프로젝트 : http://www.500type-eva.jp/ 2017. 2. 24.
[BP/GAME] 25주년 기념, 한글 '슈퍼로봇 대전 V' BP's : 소니 PS4, PS 비타 게임 슈퍼로봇대전 V가 23일 발매. 국제전자상가에 발매일 엄청난 줄이 이어졌다고... 25주년 기념으로 발매되는 게임이라 기존 슈퍼로봇대전 팬들에게 의미가 있지만, 일본과 동시에 한글로 발매된다는 점도 사람들을 모으게 한 것 같다. 평일임에도 줄을 섰다니..대단하다..오늘 PS4 프로가 풀리는 날이라 어제부터 줄 서있는 분들도 있다고 한다) PS4용과 PS 비타용은 내용은 같지만 일부 애니메이션에서 차이가 있다고. 일본에서는 기간한정 생산판과 일반판 이렇게 2가지로 나오기 때문에. 총 4개의 패키지로 출시된다. 기간 한정 생산판은 프리미엄 애니메이션송 & 사운드 에디션으로 애니메이션 주제가와 BGM 등 35곡이 추가로 들어가 있다. (참 대단하다...팬이라면 기간 .. 2017. 2. 24.
[BP/IT] 아이폰7 플러스 몇 달 사용기 BP's : 아이폰7 플러스를 몇달 사용했다. 최신폰은 아니지만 심카드를 갈아끼우면서, 안드로이드와 제3세계 폰들(파이어폭스폰, 파이어폰, 갤럭시6 엣지)이제는 그렇게 되어 버린..)을 같이 쓰면서. 아이폰7플러스를 같이 쓰는데.... 쓰다보니....내가 쓰는 용도에서 느낌은.....딱 적당하다.아이폰6플러스에서 좋은 점은.... 카메라와 스피커 그리고 홈버튼.... - 카메라 사진을 많이 찍으니, 터치 한번으로 2배 확대되는 카메라가 꽤 유용하다. 처음에 이런 기능이 뭐 필요하겠는가? 했는데...꽤 유용하다. 2배 확대에 디지털줌까지 사용하면 컴팩트 디카 없이도 충분히 잘 쓸 수 있다.아이폰 카메라는 5이후...6부터는 그야말로 별도 카메라가 없어도 아쉬운대로 쓸 수 있을 정도로 발전했다. - 스피커... 2017. 2. 24.
[BP/IT] 캐논, EOS 9000D BP's : 하이브리드 디카나 하이엔드 디카를 쓰면서 느끼는 점은. 작은 크기와 무게가 더 많이 찍을 수 있게는 해주지만, 기능면에서는 DSLR을 따라가기가 어렵다는 것이다. 그래서 언제나 DSLR 카메라와 렌즈를 처분해 버릴까? 하다가도 결국에는 포기하지 못한다. 100mm 마크로 찍은 사진, L렌즈로 찍은 사진들은 확실히 다른 색을 만들어 준다. 캐논에서 EOS 9000D를 출시했다. 입문형 기기이기는 하지만, 요즘 기능이 아주 좋아졌기 때문에, 일반적인 사용자라면 충분한 기능을 제공한다. 2040만화소 APS-C 이미지센서에 F-S18-55mm F4-5.6 IS STM 번들렌즈 제공. 감도는 ISO100~25600. 풀 HD/60p 동영상 촬영 가능. 화상 처리 엔진은 DIGIC 7.최고 셔터 속도.. 2017. 2. 23.
[BP/IT] 뉴발란스. 스마트워치, 블루투스 이어폰 BP's : 스포츠웨어 업체들도 웨어러블 기기에 대한 관심이 많은 것 같다. 나이키와 아디다스가 이 부문에 관심이 많은데 이번에 뉴발란스도 참가했다. 뉴발런스는 스마트 워치 'RUN IQ'와 무선 스포츠 이어폰 'PAGE IQ'를 출시했다. 이 제품은 공식 매장과 온라인으로 구입할 수 있다. 스마트 워치 'RUN IQ"는 뉴밸런스와 인텔이 공동으로 개발했다. 클릭으로 쉽게 랩 기능을 시작하고 러닝시간과 간격 등을 기록할 수 있다. 'STRAVA' 앱과 연동해 운동을 기록하고 공유하는 것도 가능하다. 랩 기능과 음악 재생도 가능. 안드로이드 4.3 이상 또는 iOS8.2 이상 스마트폰에서 가능. GPS 내장. 방수 성능은 5ATM. 배터리는 410mAh로 최대 24시간 사용할 수 있다. . 무게는 74g... 2017. 2. 23.
[BP/MOBILE] 삼성전자 MWC 2017에서 VR, AR 4개 프로젝트 공개 BP's : 삼성전자가 이번 MWC에서 가상현실과 증강현실을 강조하려는 것 같다. 삼성전자는 홈페이지에 MWC 2017(Mobile World Congress 2017)에서 4개 혁신 프로젝트를 발표한다고 밝혔다. 삼성전자는 MWC 2017에 사내벤처 육성 프로그램 '크리에이티브랩(C-Lab)'에서 준비한 VR과 AR 관련 4개 프로젝트를 공개한다. 4가지 모두 아이디어가 좋다. 얼마나 실용적으로 만들 수 있는지가 중요한데. 일단 내놓은 4개 아이디어 모두 관심이 갈만큼 재미있는 프로젝트다. 첫 번째는 스마트폰, PC와 Wi-Fi Direct로 연결해서 VR/AR을 활용할 수 있는 '모니터리스(Monitorless)'라는 안경처럼 생긴 AR 기기. 이 제품 안에는 CPU와 Wi-Fi, 프로젝터, 스피커,.. 2017. 2. 23.
[BP/GAME] 닌텐도 스위치 공식 언박싱 영상, CM - Nintendo Switch BP's : 출시일(3월 3일) 10일 남은 닌텐도 새로운 게임기 '스위치' 공식 언박싱 영상이 공개됐다. 이런 것들을 리뷰어들이 했는데, 이제는 제조사 자체적으로 만드는 것이 추세인 것 같다. 출시되기 이전에 만들 수 있기 때문에 출시와 함께 기대를 하게 만들고, 원하는 부분을 부각시킬 수 있기 때문에 유튜브를 통한 설명, 소개는 더 많아질 것 같다. 단점은 소개되지 않겠지만, 대신 자극적이지 않고 필요한 주요한 부분에 대해서 충분히 살펴볼 수 있다. 웬만한 설명서보다 좋다. 언박싱 영상을 통해 본 느낌은. 생각보다 마감이 좀 부실해 보이는데. 뭐 이건 실제 만져봐야 알 것 같다. TV에 연결하는 것은 안나왔는데, 아직 10일 남았으니, 중간에 연결해서 조작하는 영상도 등장할 것 같다. 최근 공개된 C.. 2017. 2. 23.
[BP/AUTO] 더 커지고, 스마트해진 폭스바겐 신형 티구안 BP's : 국내는 폭스바겐이 영업을 중지했기 때문에, 신형 티구안에 대한 정보가 별로 없다. 일본에서는 이달부터 판매 예정. 1.4터보 가솔린 엔진(150마력, 25.5kg.m)과 6단 변속기가 탑재돼 출시된다. App-Connect 기능을 제공해 스마트폰과 연동을 쉽게 했다. 디트로이트모터쇼 2017에서 실차가 전시됐기 떄문에, 유튜브 동영상 리뷰를 통해 기능과 디자인에 대해서 알 수 있다. 신차는 폭스바겐 글로벌 아키텍쳐 'MQB'을 기반으로 SUV 시리즈로 첫 도입했다.차체 크기는 4500 × 1840 × 1675mm (전장 × 전폭 × 전고)로 기존 모델에 비해 전장이 70mm, 전폭은 30mm, 전고를 35mm 낮췄다. 휠베이스는 70mm 길어졌다. 기존 티구안이 좁은 실내와 트렁크가 약점이었.. 2017. 2. 23.
[BP/AUTO] 랜드로버, 1978년 레인지로버 리스토어 'RANGE ROVER REBORN' BP's : 랜드로버가 1978년 출시됐던 1세대 레인지로버를 10대 제작하는 작업을 진행한다. 가격은 13만5000파운드로 약 1억9200만원. 이미 이 차를 두고 세계 차 수집가들이 눈독을 들이고 있다. 1978년 출시된 차체 그대로 제작하는 방식을 진행. 엔진도 132마력 V8 3.5리터 엔진이 탑재되고 실내 장비도 당시 레인지로버를 그대로 재현하고 있다. 최근에 나오는 차들이 다들 공기역학, 패밀리룩 때문에 비슷비슷하게 나오다보니 이런 고전적인 디자인이 멋져 보인다. 신형보다 이전 모델들이 멋진데 꼭 디자인을 바꿔야 할 필요가 있을까? 예를 들어 폭스바겐 골프도 3세대 모델이 가장 멋진 것 같고, BMW 3시리즈는 거꾸로 갈수록 디자인이 멋진 것 같다. 국내도 쌍용차 무쏘는 지금봐도 멋진 디자인... 2017. 2. 22.
[BP/AUTO] 도요타, 하이브리드 누적판매 1000만대 돌파 BP's : 도요타가 2017년 1월 기준 하이브리드 자동차 판매량 누적판매가 104만9000대로 20년만에 1000만대를 돌파했다. 판매량을 보면 2005년까지는 크게 변화가 없다가 이후 빠르게 성장하고 2010년부터는 급속히 판매량이 증가해 하키스틱과 같은 J자형 곡선을 그리고 있다. 2016년 4월 900만대를 달성했으며 9개월만에 100만대를 추가로 판매한 셈이다. 도요타자동차는 1997년 8월 일본에서 '코스터 하이브리드 EV'를 공개하고, 1997년 12월 세계 최초 양산 하이브리드카 '프리우스'를 발매했다. 현재는 90여개 국가에서 하이브리드 33개 모델, 플러그인하이브리드 1개 모델을 판매 중이다. 1000만대 중 프리우스는 398만 4600대, 아쿠아가 138만 100대, 프리우스 α가 .. 2017. 2. 22.
[BP/IT] MS, 신형 맥북프로 터치바에 오피스 인터페이스 지원 BP's : MS가 신형 맥북프로(MacBook Pro) 터치바를 위한 '오피스 포 맥(Office for Mac)' 인터페이스 최적화를 발표했다. 이번 지원에 따라 신형 맥북 프로에 적용된 터치바에서 오피스 사용시 기능키를 사용할 수 있다. 터치바는 신형 맥북프로에 적용된 새로운 인터페이스로 키보드 맨 위에 컬러 디스플레이로 돼 있다. MS는 터치바 지원으로 사용자들이 오피스 작업을 더 편리하게 할 수 있다고 밝히고 있다. 워드, 파워포인트, 엑셀에서 자주 사용하는 도구들이 터치바에 버튼으로 제공된다. 엑셀에서 셀크기 조절, 자주 사용하는 함수 등도 터치바에 배치할 수 있다. MS 보도자료 : https://blogs.office.com/2016/10/27/office-for-mac-adds-touch.. 2017. 2. 2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