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2017/02/044

[BP/IT] 콘솔게임의 역습 - 파이어엠블렘 히어로즈 BP's : 파이어엠블렘 히어로즈가 모바일에 풀려서 해봤다. 국내는 지원하지 않지만 미국이나 일본 앱스토어에 가면 바로 내려받을 수 있다. 무료에 추가 과금이니 돈을 낼 필요도 없다. (하지만, 그 안에 엄청난 뽑기 시스템이) 콘솔업체들이 모바일로 게임을 내놓지 않는 이유는 당연해보인다. 관성 때문이다. 회사 조직, 방향 자체가 기존 업무에 맞춰 있기 때문에, 모바일이라는 새로운 플랫폼으로 옮겨가는 것 자체가 귀찮은 일이다. 하지만, 게임부문에서 모바일로 떨어져서 생각하면 안될 정도로 영향력이 커졌다. 콘솔 게임업체들이 방관하는 상태에서 모바일 게임 전문업체들은 새로운 방식으로 게임을 만들었고... 콘솔게임 업체들은 뒤늦게 몇 개의 게임을 모바일로 출시했지만, 신통치 않았다. 그래서 다시 모바일 게임 진.. 2017. 2. 4.
[BP/IT] 포르쉐 머플러를 사용한 사운드바. '911 사운드바(911 Soundbar)' BP's : 실제 포르쉐 부품을 사용한 사운드바가 출시됐다. 포르쉐는 911 GT3에 탑재된 소음기와 파이프를 사용한 2.1채널 스피커 '911 사운드바(911 Soundbar)'를 출시한다. 디자인을 차용한 것이 아니라 실제 자동차에 들어가는 부품을 사용해 집에서 사운드와 디자인을 모두 만족시키는 제품. 이제 블루투스 스피커도 성능이 아니라 개성과 디자인, 브랜드로 승부해야 하는 것 같다. 출력 200W, 블루투스 수신을 지원. DTS 트루서라운드 가상 서라운드 재생이 가능하다. 무게는 19kg. 크기는 74 X 28 X 32cm 가격은 2900유로, 약 360만원. 관련링크 : http://www.porsche-design.com/en/For-Men/Smartphones-Sound/911-Soundb.. 2017. 2. 4.
[BP/WU] 정수기도 모바일. 브리타 '필앤고(Fill &go)' BP's : 정수기 업체 브리타(Brita)에서 만든 소형 정수기 '필앤고(Fill &go)'. 들고 다닐 수 있는 휴대용 정수기다. 용량은 600ml로 필터 1개로 150리터 물을 여과할 수 있다. 500ml 페트병 300개분.가격은 20달러 전후. 필터로 여과할 수 있는 것은 물에 남아 있는 잔류 염소, 트리할로 메탄, 2-MB, CAT, 테트라 클로로 에틸렌, 트리클로로 에틸렌 등이며, 맛이나 냄새에 영향을 미치는 물질을 대부분 제거할 수 있다고 한다. 가격도 적당하고 디자인도 괜찮아서 잘 팔릴 것 같다. 1.3리터 대용량 제품도 있다. 브리타의 다른 제품들도 디자인에 신경쓰고, 복잡한 설치, 청소없이 바로 여과해서 마실 수 있다는 점에서 다른 정수기와 확실히 차별화 되는 것 같다. 관련링크 : h.. 2017. 2. 4.
[BP/IT] 잠들기 전에 - GE LED 스타 탭 라이트(LED Star Tap Light) BP's : 커튼을 치고 잘 때, 너무 어두워서 뭔가 있었으면 했는데. 슈퍼마켓에서 우연히 탭 라이트라는 것을 발견했다. 한번 누르면 30분 뒤에 자동으로 꺼지는. 이런 기특한 제품이!! 하고 바로 구매. 슬림 라이트들이 있지만, 이게 타이머가 없는 제품이면 귀찮다. 다음날 일어나보면 배터리가 다 되어 버리는. 이 제품은 아주 단순하다. 배터리는 AA형 4개가 들어가는데, 누르면 켜지고, 다시 누르면 꺼진다. 설명서대로 30분 뒤에 자동 꺼짐. 잘 때 옆에 놓고 한번 누르면 끝. 별과 달이 보인다. 추천 : ★★★★☆ GS 슈퍼마켓에서 우연히 발견 찬조출연은 다이소 배터리. 예전에는 배터리 도매로 샀었는데, 이렇게 필요할 때마다 사는게 좋은 것 같다. 너무 많이 사놓고 관리를 못하면 가끔 방전되어 버리는.. 2017. 2. 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