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2017/02/055

[BP/IT] 어도비. 크롬북용 포토샵, 라이트룸 등 무료 제공 BP's : 어도비시스템즈가 구글 크롬북용 포토샵, 라이트룸 등을 무료로 제공한다고 밝혔다. Z세대(1990년대 중반부터 2000년대 초반 출생)라고 불리는 학생들이 디지털도구를 쉽게 사용할 수 있도록 한 것으로 제공되는 프로그램은 Photoshop Mix, Lightroom Mobile, Illustrator Draw, Photoshop Sketch, Adobe Comp CC, Creative Cloud Mobile 6개. 어도비는 프로그램 무료 제공을 통해 학생들이 창의적인 디지털 작업을 할 수 있다고. 어도비는 90%에 달하는 학생들이 디지털도구 사용을 통해서 더 나은 학업, 경력 준비를 할 수 있기 때문에 이를 지원하기 위해서 학습용으로 사용되는 크롬북에 앱을 무상으로 제공한다고 밝혔다. 교사와 .. 2017. 2. 5.
[BP/IT] 무인양품. 개인 가습기 'MJ-AUH1' BP's : 무인양품이 출시한 개인용 가습기 'MJ-AUH1'. 초음파 방식으로 책상이나 침대 옆에 놓고 쓰기 좋은 소형 가습기. 가격은 7990엔. 용량은 400ml. 기능은 가습을 약, 중, 강 3단계로 할 수 있고. 강으로 사용시 3시간 가습이 가능.크기는 90 × 275mm (지름 × 높이), 중량은 약 380g. 소비 전력은 17W. 청소 브러쉬 포함. 무인양품 제품들은 기능, 디자인 모두 단순해서 편하게 쓸 수 있고, 어디나 어울린다. 관련링크 : http://www.muji.net/store/cmdty/detail/4549738397823 2017. 2. 5.
[BP/IT] NASA. 허리케인 관측용 저비용 '무인 글라이더' BP's : NASA가 경제적인 기상 관측을 위해 무인 소형 글라이더를 개발한다고 밝혔다. 이름이 'Weather Hazard Alert and Awareness Technology Radiation Radiosonde (WHAATRR) Glider'로 무지 길다. 이 글라이더는 화성 대기를 비행하기 위해 설계된 'Prandtl-M'을 기반으로 제작됐으며, 기존 기상관측 방식보다 신속히 정보를 제공할 수 있다고 한다. 또, 관측에 필요한 비용도 상당 부분 절감 가능. 아이디어 공모 방식에 의해 개발되는 이 글라이더는 기상관측을 통해 비행기 결항을 줄이는 등 경제적인 부분을 개선할 수 있고, 기상 현상 평가 모델을 빠르게 구축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고 한다. NASA는 글라이더 사진도 함께 공개했다. 글.. 2017. 2. 5.
[BP/IT] 고프로 드론 '카르마' 재판매 BP's : 고프로가 드론 '카르마'를 재판매한다고 밝혔다. 카르마는 2016년 11월 전량 리콜된 바 있다. 고프로는 날개가 접히고, 핸드헬드 짐벌을 포함한 드론으로 DJI에 반격을 노렸는데. 작동 중 전원이 끊어질 수 있는 결함으로 리콜을 진행했다. 고프로는 리콜을 통해 문제를 파악하고 재설계해서 출시했다고 밝혔다. 그런데, 이렇게 고프로가 리콜하는 사이 DJI는 마빅이라는 날개가 접히는 드론을 출시해서 대응했다. 고프로 입장에서는 야심차게 내놓은 드론 부문에서 암초에 걸린 것. 아이디어는 좋은데, 시기를 한번 놓쳐서 어떻게 될지는 모르겠다. 더 작은 마빅쪽이냐, 아니면 짐벌까지 포함된 카르마냐. 드론이 없다면 카르마. 팬텀이 있다면 마빅을 선택하는 것이 좋을 것 같다. P.S 제품은 이름을 따라간다.. 2017. 2. 5.
[BP/IT] 후지TV. 스모대회 VR로 방송 예정 BP's : 후지TV가 2월 5일 일본 국기관에서 개최되는 '일본스모대회 제41회 대회'를 VR로 방송할 예정이다. 이번 스모대회는 19년만에 일본인 요코즈나가 나온 뒤 처음으로 하는 방송이라서 주목을 받는 대회다. VR 방송은 소니 A7 카메라 4대에 광각렌즈를 장착해 세로로 배치한 뒤 VR영상을 실시간으로 촬영해 방송을 하는 방식... HTC바이브나 오큘러스 VR 기기가 있으면 실제 경기장 안에 있는 것처럼 스모 경기를 감상할 수 있다. VR 기기가 없어도 크롬, 오페라, 파이어폭스에서 유튜브를 통해서 볼 수 있다. VR카메라는 1등석이라고 할 수 있는 타마리석(방석 깔고 앉은 앞 쪽 좌석)에 1개, 그리고 선수 양쪽에 한대씩 3대가 배치된다. 스모 같은 경우 현장감이 중요하기 때문에 VR로 방송을 .. 2017. 2. 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