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2017/02/094

[BP/IT] 안드로이드 스마트폰 360 카메라 '인스타360 에어(Insta360 Air)' BP's : 스마트폰에 연결하는 360도 카메라가 또 등장. 단독으로 쓸 수도 있고, 안드로이드 스마트폰에 연결해서 쓸수도 있다. 이 카메라는 이전에도 비슷한 제품을 만들었던 선전 아라시 비전(Shenzhen Arashi Vision)에서 만들었고, 제품명은 '인스타360 에어(Insta360 Air)"다. 3월 중 출시 예정이고, 인디고고에서 주문을 받고 있다. 연결 단자는 마이크로 USB, USB Type-C로 2모델이 있다. 안드로이드 스마트폰에 연결해서 360도 촬영이 가능하고, 무게가 26.5g 크기 37.6mm로 휴대가 간편한게 특징이다. 스마트폰 앱에서 조작이 가능하고 촬영 데이터도 함께 저장된다. 성능은 다른 360도 카메라와 비슷한 수준. 전후에 어안렌즈를 탑재해 양쪽으로 촬영한 이미지를.. 2017. 2. 9.
[BP/IT] 소니, 초당 1000 프레임 촬영이 가능한 스마트폰 전용 CMOS 센서 발표 BP's : 소니는 DRAM을 적층해, 고속 읽기와 슈퍼 슬로우 촬영이 가능한 스마트폰용 CMOS 이미지 센서를 개발했다고 발표했다. 새로운 센서는 기존 이면 조사형 화소 부분과 신호 처리 회로 부분을 2층 구조로 만든 적층형 CMOS 이미지 센서에 DRAM을 적층해 3층 구조를 채택한 것이 특징이다. DRAM 적층은 업계 최초로 2월 5일부터 미국 샌프란시스코에서 개최되는 ISSCC에서 발표됐다. 신제품은 DRAM 적층에 의해 고속 읽기를 지원. 빠르게 움직이는 피사체 촬영시에도 왜곡을 최소화 한 사진과 풀HD 사이즈로 초당 1000 프레임 슈퍼 슬로우 촬영이 가능하다. 초당 1000 프레임 슈퍼 슬로우 촬영은 기존 제품 약 8배에 달하는 성능이다.소니는 새로운 이미지 센서로 스마트폰에서도 생동감있는 .. 2017. 2. 9.
[BP/IT] 팔에 감는 촉감형 컨트롤러 '언리미티드 핸드(UnlimitedHand)' BP's : 가상현실(VR)에 맞는 새로운 제품들이 새로운 시장을 만들려고 하고 있다. 특히, VR을 할 때 필요한 컨트롤러 부문은 여러 업체들이 뛰어들고 있는데, H2L이 만든 촉감형 컨트롤러 '언리미티드 핸드(UnlimitedHand)'는 팔에 감는 것만으로 게임을 조작할 수 있는 제품이다. 게임 촉감도 느낄 수 있고, 게임 내에서 상호작용을 할 수 있다. 예를 들면 게임 캐릭터를 만진다든가, 총을 쏘는 게임에서는 총을 쏠 때 반동을 느낄 수도 있다.게임 뿐 아니라 교육용 등 다양한 부분에 활용할 수 있다. 관련 홈페이지 : http://unlimitedhand.com/ 2017. 2. 9.
[BP/AUTO] 제네시스 G80 짧은 소감 BP's : 제네시스 G80에 대한 짦은 소감. 주행거리가 길지 않지만, 이전 제네시스와 어떤 점이 달라졌는지 보게 됐다.우선 스마트키가 바뀐 것이 마음에 든다. 럭셔리 차량에 걸맞는 크기와 무게. (더 크고, 무거워졌다) 가장 불만이었던 변속레버가 바뀐 것이 마음에 든다. 스티어링휠도. 주행느낌은 5시리즈. 연비는 7시리즈. 끝 차가 무거워서 그런지 연비가 너무 안좋다. 3.3인데도 거동이 불편할 정도. 소음과 진동은 렉서스 수준. 많은 고민을 해서 만든 모델이지만, 여전히 세심함이 아쉽다. 일단 폰트와 버튼들... 이게 소재만 바꾼다고 해결되는 것이 아니라. 폰트를 좀 바꿔야 할 것 같다. 시계는 지금보니 나쁘지 않은데, 야간에 조명 들어오는 것은 그리고 백라이트도 파랑, 하양 이런거에서 제네시스 색.. 2017. 2. 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