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2017/02/134

[BP/IT] 180도 광각 네트워크 카메라, 아이오데이터 '큐워치(Qwarcj TS-WRFE' BP's : 감시카메라 부문에서 최근 동향은 네트워크, 광각, 고화질 인 것 같다. 하긴 기존 감시카메라들이 낮은 화질과 한정된 화각 때문에 제 역할을 못했으니. 아이오데이터는 180도 광각 촬영을 할 수 있는 네트워크 카메라 '큐워치(Qwarcj TS-WRFE'를 출시했다. 어안렌즈를 탑재해 180도 광각으로 촬영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고, 유선, 무선랜을 지원해 원격으로 영상을 볼 수 있다. PC에서 저장된 영상을 확대한 뒤에 상하좌우로 움직일 수 있는 디지털틸트 기능도 지원한다. 화각 때문에 여러 대 카메라를 사용해야 했던 곳에서 이 제품을 사용하면 대수를 줄일 수 있다. 하지만, 광각은 화질이 떨어질 수 밖에 없고. 원격에 있는 물체는 더 멀리 보인다는 것이 단점. 그래도 한번에 주변 상황을 확인.. 2017. 2. 13.
[BP/IT] 블랙박스도 360도로. 'd'Action 360' BP's : 자동차 관련 IT제품 업체 카메이트가 360도 렌즈를 사용한 블랙박스를 출시했다. 제품은 'd'Action 360'상품명은 '드라이브에서 액션까지 360도' 줄임말이라고 한다. 일본 사람들 줄임말 참 좋아하는.. 아무튼 기존 차량용 상시주행녹화기(블랙박스)와 다른 점은 360도 렌즈를 써서 전후좌우 녹화가 가능하다는 점. 해상도는 2880 × 2880 (약 800 만 화소), 1440 × 1440 (약 200 만 화소) 이미지센서는 CMOS 이미지 센서 1 / 2.3 프레임 녹화는 최대 27.5fps (고온 동작시 자동으로 프레임 속도를 변경) F 값 : F2.0 화각 : 수평 360 °, 수직 194 ° . 마이크 내장 제조사에서 밝히는 장점은 4K 고화질로 360도 촬영이 가능하다는 점... 2017. 2. 13.
[BP/IT] 또, 뽑기 게임. 세가, 소울리버스(Soul Reverse) 아케이드 BP's : 요즘 나오는 게임들을 보면. 게임 탈을 쓴 뽑기 게임 같다. 모바일 게임들은 어떻게든 사용자들을 끌어들여서 유료 과금을 유도할 수 있을지 고민하는 것 같고. 오락실용 게임도 카드를 가지고 싸우고, 카드를 수집하는 형태가 많아지면서 계속 소비를 유도하는 방식. 물론 예전에도 이런 방식 게임은 있었지만. 이렇게 주류가 되지는 않았다. 그런데, 이제는 소유욕과 수집욕에 초점이 맞춰진 것 같아 안타까운... 세가가 이번에 공개한 소울 리버스 아케이드도 마찬가지. 카드를 가지고 전투를 하고. 플레이어는 약공격, 강공격, 특수기술. 3개 버튼만 눌러서 전진하는 형태 게임이다. 전투가 끝나면 카드로 보상을 받는 방식...별거 아닌 것 같지만. 이런류 게임은 중독성이 매우 강하다. 게임기 본체에 있는 카드.. 2017. 2. 13.
[BP/IT] 맥북프로 터치바 BP's : 매장에 신형 맥북프로가 나와서 구경을 했다. 터치바도 만져보고. 들어보고, 너무하다는 케이블 소켓도 보고.. 잘만들기는 했는데. 너무 비싸다 -_-; 이거보다가 옆에 있는 소니 블루투스 스피커가 눈에 들어옴... 맥북프로인데도 예전 맥북만큼 가볍다. 터치바는 신기하긴 한데, 실제로 이만큼 쓸까? 키보드가...맥북같음. 장시간 타이핑할 때 불편할 것 같음. 사과마크에 불 안들어옴 -_-; 전투력은 같은데 광선검 없는 다스베이더 느낌 너무 밋밋... 난 이 키감이 적응이 잘 안됨. 터치바 신기... 보증기간 끝나고 고장날 것이 -_-; 우려 맥북 대 중 소. 에어는 어떻게 될까? 아 -_-; 터치바를 가져가고 애플 마크에 불을 넣어달라 2017. 2. 1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