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2017/02/144

[BP/IT] 윈도 비스타. 연장 지원 4월 11일 종료 BP's : 윈도 비스타가 4월 11일 지원이 종료된다. 윈도 7은 2020년에 지원이 종료되니 아직 4년 남아 있지만. 비스타는 이제 두 달 이내 종료되는 것이다. 윈도 비스타 관련 취약점은 계속 늘어나고 있기 때문에, 기존 사용자들은 상위 OS로 바꿔야 한다. 적어도 윈도7으로는 바꿔야 잠재적인 위협을 예방할 수 있다. 윈도 7 사용자 경우에는 윈도10으로 업그레이드가 끝났지만, MS가 홈페이지에서 보조 기술 사용 고객을 위한 업그레이드를 제공하고 있으니 사실상 여전히 업그레이드 통로를 열어놨다. 보조 기술 사용 고객을 위한 윈도 10 업그레이드 https://www.microsoft.com/ko-kr/accessibility/windows10upgrade 제품연장 지원 종료일Windows Vista.. 2017. 2. 14.
[BP/IT] 홀로렌즈로 하는 영어공부. '잉글리쉬 버드(English Bird)' BP's : 가상현실, 증강현실이 가장 잘 쓰일 수 있는 곳 중 하나가 교육 부문인 것 같다. 그냥 화면을 보면서 하는 것이 아니라 상호작용을 느끼면서 진행할 수 있으니.... VIRD는 홀로렌즈로 영어공부를 할 수 있는 '잉글리쉬 버드(English Bird)' 게임을 무료로 공개했다. 영어 발음을 익힐 수 있는 게임으로, 영어단어를 발음할 수 있도록 유도한다. 정확한 발음으로 단어를 읽으면, 다음단어로 이어진다. 간단한 수준이지만, 앞으로 VR와 AR을 활용한 다양한 게임이 등장할 것으로 디대... 관련링크 : https://www.microsoft.com/ja-jp/store/p/english-bird/9pfhk2hthr9n 2017. 2. 14.
[BP/IT] DJI, 접이식 드론 '매빅 프로' 주변기기 출시 BP's : 드론도 액션카메라처럼 주변기기가 하나의 시장이 되는 것 같다.이번에 DJI가 접이식 드론 '매빅 프로(Mavic Pro)' 관련 주변기기를 출시했다. 공개된 주변기기는 프로펠러 가드, 프로펠러, 프로펠러 케이지. 조종기 커버, 운반 슬리브 등이다. 카메라에 부착할 수 있는 ND필터, 충전기 스테이션 등도 포함. 문제는 마빅프로가 품절이라 기체 자체를 구입하기가 어렵다는 점... 프로펠러 케이지가 가장 비싸서 22만5000원. 슬리브는 9900원. 케이지만 제외하면 가격은 나쁘지 않다. 팬텀에 비해 카메라가 좀 아쉽지만. 그래도 휴대가 편리하니 훨씬 유용하다. 매빅프로 가격은 160만원. 관련링크 : http://store.dji.com/kr/category/mavic-accessories 2017. 2. 14.
[BP/IT] 바이오하자드 코드 베로니카(Biohazard Code Veronica) BP's : 바이오하자드7을 하다보니 이전 해봤던 바이오하자드 게임들이 생각났다. 바이오하자드1을 처음 했을 때 그 표현이 충격적이었는데.(지금 생각하면 아무것도 아닌 것 같지만. 지금 봐도 깜짝 놀람. -_-; 동료가 시체를 먹는 장면이나. 괴물개가 창을 깨고 나올 때 등..) 그리고 좋아하는 작품 중 하나인 바이오하자드 코드 베로니카. 플레이스테이션용으로 나왔지만. 드림캐스트가 더 좋다.당시에는 폴리곤을 사용한 획기적인 게임이었는데. 케이스가 상당히 고급스럽다. 내부 설명서 보는 재미도... wikipedia 바이오하자드 https://en.wikipedia.org/wiki/Resident_Evil_%E2%80%93_Code:_Veronica 당시에는 드림캐스트 킬러 타이틀 중 하나였다. 코드 베로니.. 2017. 2. 1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