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2017/02/184

[BP/IT] 남코, 패미스타 포테이토칩 BP's : 남코가 패미스타 30주년을 기념해서 '패미스타 포테토칩'을 한정 배포. 판매가 아닌 남코 게임센터에서 토이크레인으로 꺼낼 수 있다. 과자와 함께 패미스타에 등장하는 야구선수 카드도 포함. 카드는 총 40종으로 이 중에 10종은 홀로그램 카드. 관련링크 : http://www.namco.co.jp/event/game_center/potatochips/ 2017. 2. 18.
[BP/IT] 한편의 애니메이션 같은 격투게임 - 길티기어 Xre REV2(GUILTY GEAR Xrd REV 2) BP's : 1998년 길티기어가 처음 출시됐을 때만해고. 미투 격투게임 중 하나로 끝날 것으로 생각했다. 스트리트파이터2 이후 많은 업체들이 격투게임을 출시했고, 시리즈를 내놨지만. 계속 명맥을 이어온 작품들은 많지 않았다. (그런데 마이너 격투 게임 중에도 재미있는 것들이 있었다) 당시는 버추어 파이터 때문에 3D로 격투게임을 만드는 것이 유행했는데, 길티기어는 완전히 반대로 아케이드판에서 고해상도 2D 그래픽을 적용했다. 마치 에니메이션을 보는 듯한 깔끔하고 화려한 그래픽, 콤보시스템으로 일본 뿐 아니라 국내서도 인기를 끌었다. 문제는 콤보와 필살기를 연계하는 것이 어렵기 때문에 격투게임을 처음 시작하는 사람들은 진입자체가 어려웠다는 것. 하지만 반대로 높은 수준 격투게임을 원하는 마니아들에게서는 .. 2017. 2. 18.
[BP/IT] 독자 방식을 채택한 기계식 게임 키보드 BP's : 노트북도 PC도 주변기기도 게임 쪽 시장이 커지고 있다. 마치 등산가의 등산도구, 야구선수의 야구 도구와 같은 레이저(Razer)는 독자 방식을 적용한 기계식 스위치 '레이저 그린(Razer Green)'을 적용한 게이밍 키보드 '블랙위도우 크로마 V2(Blackwidow Chroma V2'를 발매한다. (게임 관련 제품들은 가격도 제품명도 강한 듯...) 신제품은 2010년 출시한 레이저 블랙위도우 후속 모델로 레이저 그린을 채택해 내구성과 타격감을 높인 제품. 8000만회 내구성을 제공한다고 밝히고 있고, 매크로키 5개를 키보드 왼쪽에 배치. LED 백라이트 조명을 적용했고, 이 조명은 함께 제공되는 SW로 설정이 가능하다. 관련링크 : https://www.razerzone.com/jp.. 2017. 2. 18.
[BP/IT] 소니 α7 II 맵카메라 월간 판매 1위 BP's : 소니가 알파 브랜드로 카메라 시장에 뛰어들었을 때. 반신반의 하는 사람들이 많았다. 캐논과 니콘. 그리고 다른 일본 기업들이 즐비한데 가전제품을 만들던 소니가 어떻게 DSLR 카메라 사업을 하냐고 그런데, 소니는 그들의 싸움에 끼지 않고 자신들 색깔을 살린 하이브리드 디카와 RX100과 같은 컴팩트 디카로 시장을 완전히 바꿔놨다. DSLR 부문에서는 캐논이 여전히 강세를 보이고 있지만, 구도, 추세에 있어서 소니의 약진이 눈에 보인다. 이렇게 계속 가면 아마 캐논, 니콘 등 기존 카메라 업체들이 큰 타격을 입을 것이다. (사실 이미 피해를 입었지만..) 일본 카메라 전문유통업체 맵카메라가 매월 카메라 판매량을 집계해서 발표하고 있는데, 2017년 1월 발표에서 소니 α7 II가 캐논 5D M.. 2017. 2. 1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