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2017/02/216

[BP/IT] 스퀘어 기대작 NieR : Automata (니어 오토마타) BP's : 2월 23일 출시 예정인 스퀘어에닉스 플레이스테이션4, 윈도 게임 '니어 오토마타 NieR : Automata ' 외계인 침공으로 폐허가 된 지구에서 외계 생명체와 싸우는 이야기로 세기말 분위기가 가득하다. 독특한 세계관과 캐릭터가 기대되는 게임. 기존 스퀘어에닉스 게임과는 분위기가 많이 다르다. 파이널판타지와 프론트미션을 적절히 조합한 것 같은. 스퀘어에닉스이름으로 나오지만 베오네타2, 코라의 전설, 메탈기어 라이징 리벤져스를 만든 플래티넘 게임스에서 대부분 만들었다고. 게임업계도 기존 게임업체들은 퍼블리셔 역할로 이동하는 것 같다. 관련 홈페이지 : http://www.jp.square-enix.com/nierautomata/ 2017. 2. 21.
[BP/GAME] 젤다의 전설 '브레스 오드 더 와일드' 등장 캐릭터 소개 BP's : 닌텐도 스위치(위유) 젤다의 전설 브레스오브 파이어 발매일이 다가옴에 따라 관련 정보가 공개되고 있다. 링크와 젤다. 그리고 게임에 등장하는 부족들 소개가 공개. 이번 이번 젤다는 정말 역대급 게임이 될 것 같다. 슈퍼패미컴 젤다의 전설 트라이포스는 지금해도 재미있을 정도. 어릴 때 사다리사에서 나온 마성의 전설 죨리 게임이 반다이에서 나온 젤다의 전설을 카피해서 만든지도 모르고 재미있게 했는데..(그 보드 게임은 정말 재미있었다) 아직까지 게임으로 나오는 것을 보면 대단하다. 그렇게 따지면 우리나라에서 이렇게 장수한 게임 콘텐츠가 있었나? 하는 생각을 해보면...그건 다른 것 같다. 모바일이나 온라인 게임으로 대대로 인기를 끌어온 게임.... (리니지가 가장 비슷할 것 같다) 그런 것들이 .. 2017. 2. 21.
[BP/AUTO] 도요타, 전기차 컨셉카 'i-TRIL 컨셉 제네바 모터쇼 2017서 공개 BP's : 3월 제네바 모터쇼 일정이 다가오면서 각 자동차 업체들이 행사에서 공개할 예정인 신차 정보가 나오고 있다. 제네바 모터쇼는 스위스 제네바에서 열리는 모터쇼로 3월 7일부터 19일 개최된다. 도요타는 여기서 전기차 컨셉카 'i-TRIL 컨셉'을 공개할 예정이고, 티저 이미지도 선보였다. 도요타는 전기차에 i라는 브랜드를 쓰려고 하는 것 같다. 기존에 출시한 전기 바이크 i-Road를 비롯해서 이번 컨셉카도 i로 시작한다. 그런데 티저 이미지에 공개된 형상은 자동차가 아니라 에반게리온 후속작에나 나오는 것 같은 디자인이다. 뭔가 상상 이상의 디자인이 나올 것 같은 예감이.. 일본 출장 갔을 때 전기바이크 i-Road를 들여다 볼 수 있었는데, 아쉽게 타는 것은 하지 못하고 구경만 했다. 그런데,.. 2017. 2. 21.
[BP/IT] 수화도 CG로 자동화. NHK 컴퓨터 그래픽으로 수화 생성하는 시스템 개발 BP's : TV뉴스나 특정 방송을 수화로 함께 보여지는 것을 컴퓨터 그래픽으로 자동화 하는 기술이 개발 예정이다. NHK는 기상청이 발표하는 기상 정보를 바탕으로 컴퓨터 그래픽으로 수화 일기 예보를 할 수 있는 기술을 개발 중이라고 발표했다. HK는 청각장애자를 위해 제공하는 수화 서비스를 자동화 하기 위해서 수화 동영상 자동 생성 서비스를 개발하고 있다. 이 시스템은 수화 통영삭 동작을 모션 캡쳐한 뒤, 기본적인 손 동작이나 표정을 준비해, 일기예보에 나오는 내용에 맞춰서 동영상을 자동으로 생성할 수 있는 시스템이다. 이미 NHK는 관련 기술을 개발했고, 일부 날씨에 대해서 수화로 표시 하는 테스트를 진행 중이다. NHK는 현재 일부 지역에서만 이 서비스를 진행하고 있지만, 향후 대상 지역을 확대하고.. 2017. 2. 21.
[BP/IT] 샌디스크. 외장형 SSD 익스트림 500 시리즈 BP's : 메모리카드, 저장매체 경쟁이 이제 외장형 SSD로 옮겨가는 것 같다. 이제 대용량 메모리는 USB메모리에 넣기에 너무 버겁고. 무엇보다 용량이 아닌 전송속도가 중요해지고 있다. 샌디스크를 인수한 웨스턴디지털은 외장SSD, SSD 부문에 집중하고 있는데, 이번에 외장형 SSD '익스트림 500 시리즈'를 출시했다.기존에도 익스트림 500 시리즈가 있었지만, 신제품은 용량을 한단계씩 높여서 내놨다. 기존 모델은 120GB, 240 GB, 480GB 였는데, SSD는 250GB 부터 시작해 500GB, 1TB까지 나온다. 전송규격은 USB 3.1 Gen1을 지원. 전송 속도는 250GB가 읽기 415MB / s, 쓰기 365MB / s, 500GB가 읽기 430MB / s, 쓰기 415MB / s.. 2017. 2. 21.
[BP/IT] 세계최초? 여객 드론 'EHANG 184' BP's : 드론을 하는 사람이라면 한번 쯤 생각해 봤을 것이다. 크기를 더 키워서 사람을 태울 수 있을까? 날으는 자동차, 1인용 비행기를 만드는 기업들은 있었지만, 드론은 다른 이야기다. 기존 무선조정 비행기가 전문가가 조작해야 했던 것과 달리 드론은 대부분 비행에 필요한 것을 자동으로 설정할 수 있기 때문에 전문 지식이 없는 사람들도 비행을 할 수 있다. 자동 기능을 사용하면 목적지까지 출발과 도착 모두 자동으로 할 수 있다. 센서와 안전기능을 통해서 충돌방지, 자동회피 기능도 만들 수 있다. 2~3시간이 걸리는 거리를 드론으로 20분만에 갈 수 있다. 도로가 필요 없으니 그야말로 혁신이 만들어 지는 것이다.그런 시도를 하는 업체 중에 주목받는 업체로 중국업체 'EHANG'이 있다. (그런데 관련 .. 2017. 2. 2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