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2017/02/244

[BP/IT] 닌텐도, 마리오카트 캐릭터, 이미지를 사용한 카트 렌탈 업체를 제소 BP's : 모든 기업들이 자사 지적재산권을 두고 법적 다툼을 하는 경우가 있는데, 그 중에 민감한 업체들이 있다. 애플과 닌텐도가 그런 업체 중 하나. 어쩔 때는 너무 하는거 아닌가? 할 정도로 법률 다툼을 할 때가 있다. 그런데 이번에 닌텐도가 제기한 소송은 어느 정도 이해가 간다. 닌텐도는 24일 자사 마리오카트에 등장하는 캐릭터, 카트 등을 사용하는 카트 업체 '마리카'를 부정 경쟁 행위, 저작권 침해 행위 금지 등을 이유로 손해의 배상을 요구하는 소송을 도쿄 지방 법원에 제기했다고 밝혔다. 닌텐도는 마리카가 자사 레이싱 게임 '마리오 카트' 약자인 '마리카'를 회사 이름으로 사용하고 있고, 카트 대여 시에도 마리오 캐릭터 의상을 사용해 대여하고 있어 소송을 제기했다고 밝혔다. 닌텐도는 이같은 행.. 2017. 2. 24.
[BP/IT] 에반게리온 모바일 배터리 BP's : 이제 필수가 된 모바일 배터리. 용량이 큰 것이 좋기는 하지만, 이제 너무 흔해져서 여기도 아이디어와 디자인을 적용한 제품들이 주목받는다. 일본에서 신칸센에 에반게리온 이미지를 적용한 열차가 운행 중인데, 이를 기념해서 이 열차 모양을 딴 모바일 배터리가 출시됐다. 용량은 3200mAh로 작지만. 성능보다 디자인에 의미가 있으니... 찾아보니 이 신칸센 모바일 배터리는 이전부터 판매하던 제품인데, 에반게리온 열차가 등장하자, 이에 맞춰서 추가로 제작한 것..요도바시 같은 곳에서 판매한다. 관련링크 : http://www.links.co.jp/item/500-type-eva/ 에반게리온 신칸센 프로젝트 : http://www.500type-eva.jp/ 2017. 2. 24.
[BP/GAME] 25주년 기념, 한글 '슈퍼로봇 대전 V' BP's : 소니 PS4, PS 비타 게임 슈퍼로봇대전 V가 23일 발매. 국제전자상가에 발매일 엄청난 줄이 이어졌다고... 25주년 기념으로 발매되는 게임이라 기존 슈퍼로봇대전 팬들에게 의미가 있지만, 일본과 동시에 한글로 발매된다는 점도 사람들을 모으게 한 것 같다. 평일임에도 줄을 섰다니..대단하다..오늘 PS4 프로가 풀리는 날이라 어제부터 줄 서있는 분들도 있다고 한다) PS4용과 PS 비타용은 내용은 같지만 일부 애니메이션에서 차이가 있다고. 일본에서는 기간한정 생산판과 일반판 이렇게 2가지로 나오기 때문에. 총 4개의 패키지로 출시된다. 기간 한정 생산판은 프리미엄 애니메이션송 & 사운드 에디션으로 애니메이션 주제가와 BGM 등 35곡이 추가로 들어가 있다. (참 대단하다...팬이라면 기간 .. 2017. 2. 24.
[BP/IT] 아이폰7 플러스 몇 달 사용기 BP's : 아이폰7 플러스를 몇달 사용했다. 최신폰은 아니지만 심카드를 갈아끼우면서, 안드로이드와 제3세계 폰들(파이어폭스폰, 파이어폰, 갤럭시6 엣지)이제는 그렇게 되어 버린..)을 같이 쓰면서. 아이폰7플러스를 같이 쓰는데.... 쓰다보니....내가 쓰는 용도에서 느낌은.....딱 적당하다.아이폰6플러스에서 좋은 점은.... 카메라와 스피커 그리고 홈버튼.... - 카메라 사진을 많이 찍으니, 터치 한번으로 2배 확대되는 카메라가 꽤 유용하다. 처음에 이런 기능이 뭐 필요하겠는가? 했는데...꽤 유용하다. 2배 확대에 디지털줌까지 사용하면 컴팩트 디카 없이도 충분히 잘 쓸 수 있다.아이폰 카메라는 5이후...6부터는 그야말로 별도 카메라가 없어도 아쉬운대로 쓸 수 있을 정도로 발전했다. - 스피커... 2017. 2. 2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