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2017/02/265

[BP/MOBILE]블루투스 이어셋에 음성인식을 더한 '엑스페리아 이어(Xperia Ear)' BP's : 소니가 계속 신기한 제품을 내주고 있다. 예전처럼 시장 판도를 바꾸려는 그런 제품은 아니지만 꽤 재미있는 제품들. 이번에 공개한 '엑스페리아 이어(Xperia Ear)'는 블루투스 이어셋에 음성인식을 더한 제품. 음성으로 스마트폰 전화걸기, SNS, 이메일, SMS, 캘린더, 음악, 지도 등 기능을 확인, 조작할 수 있다. 2016년 11월에 출시했지만. 이번에 애니메이션 '소드 아트 온라인'과 협력. 제품 설명 음성이 애니메이션 주인공 아스나 음성으로 바뀐다고 한다. 기능과 상관없이 소드 아트 온라인 팬이라면 갖고 싶어할만한 제품... 최근 IT제품에 이같은 협력 모델이 나오고 있는데. 기능과는 별도로 완전히 차별화 할 수 있는 부분 같다. 갤럭시 마벨 히어로 버전 등을 생각해보면 확실히 .. 2017. 2. 26.
[BP/GAME] PC엔진의 추억 - 바리스 사운드 컬렉션 발매 BP's : D4엔터프라이즈는 '몽환전사 바리스 SOUND COLLECTION A'를 2월 25일 발매한다고 밝혔다. CD 2장 세트로 가격은 2,800엔. '몽환 전사 바리스'는 1986년 발매된 횡스크롤 액션 게임이다. '몽환 전사 바리스 SOUND COLLECTION A'는 2011년 발매된 게임 패키지 '몽환 전사 바리스 COMPLETE PLUS'에 포함되어 있던 것인데, 이번에 그 음원만 따로 500장 한정으로 발매. 음반에는 PC엔진판 '몽환전사 바리스', '바리스2', 메가드라이브판 '바리스' 등 6개 작품 77트랙이 수록돼 있다. 몽환전사 바리스는 지금해도 재미있는 게임. 중간 중간 성우 목소리와 화려한 그래픽이 나와서 깜짝 놀랐던...(당시 게임에서 사람 목소리가 나오고 애니메이션이 나오.. 2017. 2. 26.
[BP/GAME] 밤길 걷는 공포 탐험 액션 '야회(夜廻)' BP's : 공포탐험액션 이라는 독특한 장르 게임 '야회(夜廻)'야회는 플레이스테이션 비타와 PC용으로 출시되며, 어둠 속으로 사라진 누나와 애견을 찾기 위해 밤 거리를 탐험하는 소녀가 주인공. 소설 원작으로 주인공과 주인공 언니 시점 두 개를 병행해서 진행된다. 원작 세계관은 그대로. 몰입해서 공포를 느낄 수 있는 방식으로 진행... 카마이타치의 밤과 같은 완전한 소설 게임은 아니지만, 게임과 소설 중간 정도 위치에 있는 것 같다. 제작사인 php연구소 홈페이지에 가보니 야회 말고도 다른 게임소설들이 있다. 관련링크 : http://www.php.co.jp/yomawari/ 2017. 2. 26.
[BP/WU] 타미야. 탱크 파괴자 '엘레펀트' BP's : 어릴 때 아카데미 과학에서 나온 스웨덴 전차, 타이거 탱크 등을 사서 조립하는 것이 재미있었다. 아카데미에서 매년 나오는 카달록을 보고 뭘 살까? 상상하는 것만으로도 즐거웠다. 그러다가, 어릴 때 만들었던 프라모델들이 대부분 일본 업체에서 만든 것을 들여온 것을 알고 충격을 받았었다. 짐작은 했었지만, 글자 빼고 모두 같았으니.. 1/48 스케일을 사야하는지. 1/35 스케일을 사야하는지 결정하는 것도 무척 큰 고민이었다. 가끔 프라모델 가게에 가면 여전히 어릴 때 만들었던 제품들이 나오는 것을 보면 신기하다. 애들 장난감이라고 폄하하는 사람도 있었는데. 당시 나왔던 물건들이 다 바뀌었는데도 여전히 판매되는 것을 보면 대단해 보인다. 타미야에서 이번에 1/48 스케일로 독일 중탱크 파괴자 '.. 2017. 2. 26.
[BP/IT] 맥북(Macbook) BP's : 소프트웨어 개발자에게 물어본적이 있다. 왜 맥북을 쓰냐고. 안정성 때문이라고 했다. 윈도와 맥OS 안정성을 어떻게 비교하냐고 물어봤다. - "맥북 쓰지요? 지금까지 부팅 몇 번이나 해봤어요?" = "흠 10번 안되는 것 같은데요" - "윈도는 부팅 몇번 해봤어요?" ="세어보지 않았지요" - "그 차이예요" = "윈도도 안끄고 잠자기로 쓸 수 있어요" - "그럼 그렇게 몇 일 써보세요" 그런데 생각을 해보니. 그말이 맞는 것이. 윈도 노트북을 잠자기로 사용하다보면 배터리가 어느새 다 닳아 있거나, 리셋을 해야할 경우가 몇 번 있었다. 그래서 그런 경험을 한 뒤부터는 안썼던.... 지금 두 대의 맥북을 쓰고 있는데, 한대는 배터리도 다 방전됐지만. 여전히 쌩썡하고, 다른 한대는 냉장고에서 부활.. 2017. 2. 2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