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2017/03/015

[BP/IT] 파이오니아, 세계 최초 UHD BD 휴대용 드라이브 발매 예정 BP's : 지금 이 상황에서 4K가 필요한가? 라고 생각할 수도 있겠지만, DVD와 블루레이가 처음 나왔을 때처럼.... 눈에 익으면 되돌아갈 수 없는 것이 화질이다.주요 영화들이 4K로 나오고 있으니 마니아들을 중심으로 4K는 조금씩 확산될 것이다. 물론 이 제품이 상업적으로 성공하기는 어렵겠지만, 미래 시장을 위해 이런 제품을 내주는 것은 참 대단한 일이다. 파이오니아는 그 상호처럼 선구자적으로 움직이는 것 같다. PC용 울트라HD 블루레이 드라이브를 출시하더니, 이번에는 휴대용 플레이어를 출시했다. 울트라HD 블루레이 플레이어는 4K 울트라 HD 블루레이 디스크를 재생할 수 있다. 기존까지는 AV용 제품만 있었다. 아직 4K를 지원하는 UHD 콘텐츠가 많지는 않지만, 일본과 AV마니아들 사이에서는.. 2017. 3. 1.
[BP/IT] 이해가 안되는 티스토리 모바일 앱 ​ BP's 티스토리 모바일 앱을 예전에 써보고 더 이상 쓰는건 무리다 라는 생각이 들어서 안썼는데. 얼마전에 보니 바뀌어 있어서 다시 내려받아 써봤다. 확실히 이전 대비 많은 부분이 개선이 있었다. 하지만 이전에 쓴 글을 수정하려고 들어가보니. 모바일에서 수정은 모바일로 작성된 글만 가능하다며 아예 수정 메뉴가 없다. ㅡ ㅡ; 이렇게 하려면 모바일용 데스크톱 작성 글 수정 앱이 따로 나와야 하는 것은 아닌지. 왜 이렇게 만들었는지 이해할 수가 없다. 티스토리, 다음 서비스를 적극적으로 쓰고 싶어도 이런 불편들이 걸린다. 기술적인 큰 문제가 있는걸까? 아니면 아마도 본인들이 만들고도 서비스를 쓰지 않는 것 같다. 2017. 3. 1.
[BP/GAME] 무서운 서양 오덕후들 '라즈베리 파이 SFC 에뮬레이터' BP's : 라즈베리파이로 에뮬레이터를 만드는 사람들이 늘어나고 있는데, 서양 오덕후들이 다양한 제품을 만들어서 유튜브에 공개하고 있다. Rated-E Mods에 올라온 이 에뮬레이터는 슈퍼패미콤 모양으로 에뮬레이터를 만들었다. 외관은 SFC 미니어처 장난감같지만 내부는 Raspberry Pi Zero 기반 에뮬레이터가 들어있다.동영상에는 외관을 직접 만들고, 그려서 SFC 모습으로 만들었다. 아주 작은 크기로 주머니속에 들어갈 수 있을 정도 크기... 킥스타터에 나오면 고전 게임 마니아들에게 인기를 끌 것 같은... 라즈베리파이 성능이 높아지면서 활용성이 더 커지고 있따. 페이스북 : https://www.facebook.com/ratedemods 2017. 3. 1.
[BP/PC] 아이오데이터, 스틱형 PC BP's : 스틱형 PC가 늘어나고 있는데, 정작 이 PC를 쓰는 사람은 본적은 거의 없다. 가격도 그렇게 저렴한 것도 아니고.....대형디스플레이나 상업용으로 사용하기에는 너무 비싸고, 기능이 한정적인데. 새로운 유형 PC시장을 만들기 위해서인가? 아무튼 아이오데이터도 'CLIP PC'라는 것을 다음달 출시한다고 밝혔다.CPU는 체리 트레일(Cherry Trail) Atom x5-Z8550 (1.44GHz, 비디오 기능 내장), HDMI를 통해 4K / 30Hz의 출력 가능. 메모리 2GB 스토리지 32GB eMMC, OS는 윈도 10 홈(Windows 10 Home)탑재. 인터페이스는 USB 3.0 × 2, UHS-I 지원 microSD 카드 리더, HDMI 출력, IEEE 802.11ac 지원 무선.. 2017. 3. 1.
[BP/MOBILE] 소니 4K와 HDR 지원하는 '엑스페리아 XZ 프리미엄(Xperia XZ Premium)' BP's : MWC 2017에서 소니는 HDR과 4K를 지원하는 플래그십 제품 '엑스페리아 XZ 프리미엄(Xperia XZ Premium)'을 공개했다. 이외에도 스냅드래곤 820을 탑재한 'Xperia XZs', 5인치 화면을 탑재한 'Xperia XA1', ' 6인치 디스플레이 'Xperia XA1 Ultra' 총 4종의 스마트폰을 공개해서 올해 스마트폰 라인업을 세웠다. 이중 눈여겨 볼 것은 역시 플래그십 'Xperia XZ' 후속 'Xperia XZ Premium'. CES 2017에서 발표된 스냅드래곤 835를 사용해 CPU, GPU 성능을 향상했다. 경쟁 플래그십 제품에 비해 약점으로 지적됐던 디스플레이도 기존 Xperia XZ 5.2 인치(1920 × 1080)에서, 5.5인치로 대형화되고,.. 2017. 3. 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