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2017/03/024

[BP/IT] 라인(LINE). 클라우드 인공지능(AI) 플랫폼 '클로버(Clova)' 발표 BP's : 라인도 인공지능 시장에 뛰어든다. 라인은 Mobile World Congress 2017에서 AI 플랫폼 클로버(Clova)'를 발표했다. 라인은 네이버와 함꼐 AI 기술을 개발하고, 스마트 스피커, 스마트 디스플레이, 스마트 토이로 클로버를 적용할 예정이다. 이를 위해 타카라토미, 소니모바일커뮤니케이션과 협력한다. 라인은 클로버가 다른 AI와 다른 점은 인터페이스와 컨텐츠, 서비스를 클라우드에서 단순히 묶는 것에서 나아가, AI를 통해 컨텐츠 제공부터 소비까지 서비스를 최적화 할 수 있도록 지원할 예정. 클러버 핵심은 '클로버 인터페이스(Clova Interface)'와 '클로버 브레인(Clova Brain)'.인간 오감에 해당하는 것이 '클로버 인터페이스(Clova Interface)'다.. 2017. 3. 2.
[BP/GAME] 궁금증...스파이크춘소프트. 신작 '레슬링' 티저 BP's : 이상한 던전, 풍래의 시렌으로 잘 알려진 스파이크춘 소프트가 '레슬링' 이라는 게임의 티저 영상을 공개했다. 티저 사이트에 가보면 10초 짜리 유튜브 동영상이 딱 있을 뿐이다. 게임 내용도 아니고, 실사로 찍었다. 홈페이지에 있는 계정을 보면 3월 2일 샌프란시스코라는 것이 있는데, 아마도 이 때 발표를 할 것 같다. 큰 규모의 게임제작사는 아니지만 춘소프트가 내는 것은 언제나 독특했다. 최근 출시한 게임은 제로 이스케이프 적딜레마라는 극한 탈출 어드벤처 게임... 그래서, 이 레슬링이라는 게임도 무엇인지도 모르겠는데 기대가 된다. 게임업계가 양극화 되면서 돈이 되는 게임만 너무 몰리는 것 같아서 아쉽다. 이렇게 엉뚱한 게임들이 나와야 더 재미있는데... 춘소프트가 제절초나 카마이타치의 밤 .. 2017. 3. 2.
[BP/IT] 스타워즈 로그원 블루레이 프리미엄 박스 BP's : 5번 이상 볼 생각이 있는 영화라면 블루레이 타이틀로 구입한다. 그렇다고, 지금 산 블루레이타이들을 5번 이상 본 것은 아니지만, 예전 VHS나 DVD 모을 때에 비해서는 충분한 의미가 있다. 일단 블루레이 디스크를 구입하는 것은 고화질과 추가 영상 때문이다. 온라인으로도 고화질 VOD를 구입할 수 있지만, 실제로 구동해보면 차이가 있었다. 이게 아마도 대역폭 때문에 손실이 생기는 것 같은데, 아무튼 아이튠스에서 구입한 영화나 넷플릭스 등 VOD로 보는 영화는 이론적으로는 풀HD라고 할지라고, 블루레이 만큼 선명하지 않다. 블루레이디스크를 제외하고 만족스러운 화질은 공중파 TV에서 해주는 영화였다. (생각해보면 간단하다. 소스와 대역폭에 대한 검증이 이뤄지지 않았기 때문에 풀HD라고 해도 화.. 2017. 3. 2.
[BP/IT] MS 엑셀로 시작된 항공권 검색 서비스 '스카이 스캐너(Skyscanner)' BP's : 인터넷이 있기 이전까지는 항공권을 사기 위해서는 여행사에 전화를 해야했었다. 각 여행사에서 전화를 받아 항공권 일정을 확인하고, 예약을 하고 구입을 하는 방식이었다. 하지만, 각 여행사가 접근할 수 있는 항공권은 규모와 상황에 따라서 다를 수 밖에 없어서, 여러 군데에 전화를 해야 원하는 항공권을 확보할 수 있었다. 수 많은 꼼수가 있어서, 항공사 직원이나 여행사 직원에 아는 사람이 있으면, 구할 수 없는 항공권을 더 싸게 구할 수 있었다. 이제는 전화로 하는 것보다 인터넷으로 검색해 예약하는 것이 편하기 때문에, 대부분 항공사 홈페이지나 비교 서비스를 통해서 항공권 예매를 진행한다. 여러 서비스들이 있었는데, 이제는 스카이스캐너가 플랫폼으로 자리 잡은 것 같다. 투어익스프레스, 인터파크, .. 2017. 3. 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