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2017/03/034

[BP/IT] 삼성전자, 4K 시대를 여는 10nm FinFET 모바일 SoC 'Exynos 9' BP's : 삼성전자가 엑시노스9을 공개했다. 중요한 점은 4K 환경에 제대로 대응할 수 있게 됐다는 점. 모바일 성능 개선이 어디까지 일까?이미 웬만한 PC 사양을 뛰어 넘어버렸다. 4K는 PC에서도 아직 버거운데... 이제 무거운 영상 처리, 작업은 스마트폰이나 태블릿으로 하고, PC는 모니터 역할만 하게 되는 날이 오는 것은 아닌지.. 삼성전자가 10nm FinFET 공정을 적용한 모바일 SoC 'Exynos 9 Series 8895'을 발표했다. 가장 큰 특징은 3D 반도체 구조를 개선해 기존 14nm 공정대비, 성능을 27% 향상 시키고, 소비 전력을 40% 줄일 수 있다. 세계 최초로 5캐리어 어그리게이션을 지원.최대 1Gbps '기가빗 LTE' 속도를 지원. 8코어 CPU로 2세대 맞춤형 디.. 2017. 3. 3.
[BP/GAME] 드래곤퀘스트 X 파이널판타지. 협력 게임 BP's : 스퀘어에닉스가 PS4. 비타용으로 드래곤퀘스트와 파이널판타지 세계관을 접목해 만든 보드 게임 '이타다키 스트리트 드래곤 퀘스트 & 파이널 판타지 30th ANNIVERSARY'를 발매할 예정이다. 게임은 2016년 5월 27일 30주년을 맞이한 '드래곤 퀘스트'시리즈와 2017년 12월 18일 30주년을 맞이하는 '파이널 판타지'시리즈 30주년을 기념하는 콜라보레이션 작품 새로운 시도 같아 보이지만, 사실 '드래곤퀘스트'를 만든 호리이 유지는 보드게임 마니아였고, 이타다키 스트리트 시리즈 보드게임을 만들었다. 어떻게 보면 이번 이타다키 스트리트 드래곤 퀘스트 & 파이널 판타지 30주년 게임도 그 연장선상에 있다. 주사위를 굴려서 진행하는 블루마블식 보드 게임으로 그래픽 효과 등을 추가해서 재.. 2017. 3. 3.
[BP/IT] 마이크로소프트. 복합현실(MR) 개발자 키트 에이서 헤드셋 발표 BP's : 마이크로소프트가 복합현실(Mixed Reality) 개발자 키트를 에이서와 협력해 출시했다. 이 헤드셋은 헤드 트래킹을 하기 위한 외부 센서가 필요 없고, 플러그 앤 플레이로 바로 사용할 수 있다. 헤드셋은 1440 × 1440/90Hz 고해상도 디스플레이를 내장하고, HDMI 2.0과 USB 3.0 케이블로 PC와 연결할 수 있다. Windows Mixed Reality Program, ID @ Xbox 프로그램 참가 개발자에게 제공될 예정이다. MS가 이 제품을 내놓는 것은 현재 개발하고 있는 홀로렌즈 가격이 너무 비싸고, 확산이 어려울 것 같아서 PC 업체와 협력을 통해서 호환되는 제품을 내려고 하는 것 같다.홀로렌즈는 PC 없이 사용할 수 있지만, 에이서 헤드셋은 PC와 연결해서만 사.. 2017. 3. 3.
[BP/HW] 켄싱턴 익스퍼트 와이어리스 트랙볼(Kensington Expert Wireless Trackball Mouse) 첫 느낌 BP's : 트랙볼을 사용하면서 손목 무리가 상당히 줄어들었다. 그런 경험을 하다보니 제품 선택하는 기준이 많이 바뀌었다. 디자인, 성능도 중요하지만 건강과 관련된 부분이 가장 우선이 된다. 아무리 좋아도 건강해야 모든 것을 누릴 수 있으니. 트랙볼에 익숙해지는 것은 꽤 시간이 걸린다. 그리고 계속 써도 익숙해지지 않는 사람도 있다. 그렇기 때문에 트랙볼이 꼭 손목 통증 완화에 대안이 될 수는 없다. 사람마다 다르니 여러 가지 방법을 시도해봐야 한다. 마우스를 오래 쓰면 팔에 무리가 가는 이유를 쉽게 그림으로 알 수 있다. 측면으로 세워서 쓰는 마우스도 있는데, 트랙볼과 함께 추천할만 하다. 그런데, 팔과 몸에 무리가 가지 않게하는 가장 좋은 것은. '고집을 버리는 것 ' 이다. 이 고집이 무엇인가 하면.. 2017. 3. 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