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2017/03/075

[BP/IT] IT잡지 테크엠(Tech M) - MIT 2017 10대 혁신 기술. 대선주자 IT 정책 BP's : 어릴 때부터 PC잡지를 구독했었다. 컴퓨터학습, 마이컴... 그 책들 버리지 않았어야 했는데. 너무 많아서 가지고 있을 수가 없었다. 아무튼 그런 잡지들은 IT를 책으로 배우게 해줬지만, 지금도 기억나는 코너들이 있다. .컴퓨터 학습 맨 뒤에 있는 코드를 보고 실제로 쳐보면 언제나 에러가 났지만...그런 책들을 보는 것이 좋았다. 아쉽게도 이제는 그런 잡지가 없다. 예전 PC잡지들이 사양길을 걸으면서 마이크로소프트웨어도 안나오고 있으니..(당시 마이크로소프트웨어 필자였던 안철수 씨가 이제는 정치를 하고 있으니 아주 많은게 바뀌긴 했다) 월간 IT잡지 테크M. IT관련 월간지로 아마 유일하지 않을까? 예전 PC잡지와는 성격이 좀 다르지만, 관심분야다보니 읽게 된다. (나는 테크M이 당연히 테크.. 2017. 3. 7.
[BP/IT] 반다이남코. 올 여름 신주쿠에 VR 체험공간 개장 예정 BP's : 반다이남코가 올 여름 신주쿠에 VR 체험공간 'VR 존 신주쿠(VR ZONE Shinjuku)'를 개장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테마파크는 기쁨과 놀라움을 상상이상으로 느낄 수 있는 초현실적인 엔터테인먼트 공간을 추구하고 있다. 반다이남코는 기존 콘텐츠 개발력을 VR에 적용해 단순한 VR게임에 머무르지 않는 VR환경을 제공한다는 입장이다. VR 뿐 아니라 프로젝션 맵핑 등 기술을 활용한 놀이기구도 적용할 예정으로 총 1100평 규모로 만들어진다. 반다이남코는 도쿄 오다이바에 '프로젝트 i Can'이라는 VR 체험공간을 운영한 바 있다. VR 존 신주쿠는 프로젝트 i Can에서 적용한 VR 놀이기구와 새로운 VR 콘텐츠를 추가할 예정이다. 프로젝트 i Can https://project-ican... 2017. 3. 7.
[BP/IT] 닌텐도 스위치 주변기기 시장 BP's : 닌텐도 스위치 발매에 맞춰 관련 주변기기를 만드는 업체들이 스위치 관련 제품들을 대거 공개했다. 그동안 새로운 콘솔 게임기가 출시되면 조이패드나 케이스 등 제품들이 나오기는 했지만, 스위치는 들고 다니는 대형 화면을 가진 제품이기 때문에. 안전하게 휴대할 수 있는 파우치, 보호대 등이 많다. 여기에 스탠드와 충전기 등 종류도 다양해서 새로운 생태계가 만들어지는 것 같다. 호리에서는 스탠드와 파우치 내놨다. 그리고 다른 업체들도 단순 보호를 하는 것이 아니라 디자인 측면에서도 신경쓴 제품들을 출시했다. 스탠드는 스위치 뿐 아니라 아이패드 미니 등 작은 크기 태블릿도 사용할 수 있도록 설계됐다. 2017. 3. 7.
[BP/IT] 옻칠을 한 라이카 M BP's : 일본에서 특별한 라이카가 출시된다. 라이카재팬은 백화점 다이마루 창업 300주년을 맞이해 '라이카 M 블랙 엠버'를 50대 한정으로 판매. 가격은 135만엔. 디지털 레인지 파인더 카메라 '라이카 M "(Typ 240)을 기반으로 세부 부품까지 옻칠로 마무리한 제품. 카메라 전면과 상단 커버에는 금박 라이카로고를 넣었고, 옻칠 바디캡을 적용했다. 카메라는 오동 나무 상자에 담기고, 릴리즈 버튼 4 개도 포함된다. 전체 수작업으로 칠과 건조를 반복하기 때문에 납기는 주문후 3~ 4개월. 우리나라도 나전칠기, 자개로 한 라이카 나오면 안될까? 충분히 시도해볼만 할 것 같은데.. 아니면 삼성전자 갤럭시나 현대기아차에서 나오는 차량에도 적용이 가능할 것 같다. 예전에 BMW에서 나전칠기를 적용한 7.. 2017. 3. 7.
[BP/IT] 닛케이. 인공지능(AI) 기자 기사 서비스를 확대 BP's : 기자라는 직업이 바로 사라지지는 않겠지만, 단순한 기사는 인공지능이 자동으로 쓰는 기사로 대체될 수도 있을 것 같다. 일본경제신문(닛케이)은 최근 날씨 정보를 일부 인종지능(AI)로 쓰는 것을 시도한데 이어, 경제 결산 기사를 인공지능으로 작성해서 내보냈다. 물론 이 서비스는 아직 시범서비스로 제공하고 있지만, AI로 쓰는 기사를 확대하는 것에 일본 언론계에서 주목해서 보는 것 같다. (하긴 관련 기사를 쓰는 것이 기자이기 때문에 위기감을 느낄 수도 있을 듯) AI가 작성한 기사는 분기 결산 관련 기사로 매출, 이익, 배경을 몇 분 안에 작성했다. 그리고 놀라운 것은 AI가 작성한 기사에 사람이 전혀 손을 대지 않았다는 것. 닛케이 AI 관련 기술은 자체 디지털편성국에서 기획해 도쿄대 인공지.. 2017. 3. 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