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2017/03/085

[BP/IT] 자전거 도난방지 미등 BP's : 자전거를 공용품으로 생각하는 사람들이 많기 떄문에, 자전거 도난을 방지하기 위해 방범용 제품들이 꽤 나와 있다. 대부분 제품은 고리로 걸어놔서 해당 부분을 절단하거나 충격을 주면 소리가 나는 방식... 그런데, 문제는 자전거라는 것이 분해가 쉽게 되게 만들어 놨기 때문에, 구조를 아는 사람이라면 어떻게든 감지기에 연결된 부분만 제죄해서 분해해 가져갈 수 있다는 점. 하지만, 없는 것보다 낫기 때문에, 어쩔 수 없이 지하철역이나 이런데 세워놔야해야하면 감지기나 자전거 락을 구매해서 사용한다. 산코에서 나온 이 제품은 충격을 감지하면 큰소리로 경고음을 발하는 '자전거 방범용 시끄러운 알람&미등' 함께 제공되는 리모컨으로 알람 설정, 조작을 할 수 있다. 또, 센서가 있어서 어두워지면 자동으로 미.. 2017. 3. 8.
[BP/GAME] 워킹데드 VS 데이즈 곤(Days Gone) BP's : 워킹데드 시즌7 12편을 보다가 갑자기 데이즈곤이라는 게임이 떠올랐다. 좀비를 배경으로 하는 게임은 많은데, 이번 워킹데드 12편 놀이공원에서 달려드는 좀비와 사투를 보니 E3에서 공개된 데이즈 곤 시연 영상이 겹쳐졌다. 다른 점이 있다면 워킹데드 좀비는 걸어다니고, 데이즈 곤 좀비는 28일후 좀비처럼 뛰어다닌다. 거기에 월드워Z 처럼 개미떼처럼 몰려오는데. 그런 것들이 더 긴장감을 느끼게 한다. 데이즈곤은 벤드 스튜디오가 총력을 기울이고 있는 게임으로 아직 발매일은 미정인데, 아마 연내 출시될 예정.SIE 벤드 스튜디오는 사이폰 필터, PS 비타용 언차티드 골든 어비스를 개발하는데 참여한 바 있다. 기대되는 게임 중 하나. 벤드스튜디오 : http://bendstudio.com 2017. 3. 8.
[BP/WU] 타미야. 1986년 '빅윅(Big Wig)' RC카와 미니 사구로 재발매. BP's : 타미야가 1986년 발매된 빅윅을 RC카와 미니 사구로 출시한다. RC카는 2만3760엔, 미니 사구 버전은 1080엔이다. RC버전은 이전 디자인 그대로, 샤프트 드라이브 4WD 섀시를 사용하고, 풀 베어링 사양으로 부드러운 코너링 성능이 가능한 딥기어를 앞뒤로 장착하고 있다. 사구 모델은 범퍼 강성을 강화하고, 확장성을 높인 슈퍼2 섀시를 적용했다. 지금봐도 멋진 디자인. 1986년에 이런 제품이 나왔다는 것이 더 대단해 보인다. 예전에 RC는 정말 부의 상징이라고 할 정도로 일반 아이들이 범접할 수 없는 영역이었다. 반포나 목동에 있는 RC 전문점에 있는 제품들은 어린이, 중고등학생도 살 수 없는 수준의 가격이었다. 하지만, 이제는 저렴한 제품들이 많이 나와 있다. 예전이랑 비교하면 1.. 2017. 3. 8.
[BP/IT] 욕실청소 전용 전동 브러쉬 '터보 스크럽' BP's : 가전제품은 나올만한 것은 다 나온 것 같은데. 그래도 새로 나오는 제품들이 있다. 그리고 보면 '이거 있으면 편하겠다' 라고 하는 제품 이 터보 스크럽은 욕실을 청소할 수 있는 자동 고속 회전 솔이다. 화장실에서 쓰는 진공청소기라고 생각하면 될 듯. 버튼을 누르면 분당 300회 고속으로 회전해 더러운 곳을 세척할 수 있다. 제조사는 타일이나 욕조 물때를 제거하는데 효과적이라고 설명하고 있다. 배터리를 충전해서 사용하며, 한번 충전으로 1시간 동안 사용할 수 있다. 제품 앞 솔은 3가지 형태로 제공돼 용도와 장소에 따라서 나눠서 바꿔 쓸 수 있다. 관련링크 : http://www.shopjapan.co.jp/products/turbo-scrub.html 2017. 3. 8.
[BP/AUTO] 아름다운차 'BMW 8시리즈(840 ci cpupe)' BP's : BMW에 8시리즈가 있다. 지금은 나오지 않지만. 1989년부터 1999년까지 V8, V12로 나온 그란쿠페다. 이제는 6시리즈에 포함됐지만, 아무튼 8시리즈가 있었다. 국내 BMW에서 정식 수입하지 않았고, 고가의 차량이었기 때문에 국내서 보기 힘들다. 아니 해외에서도 아주 보기 힘들다. 나도 실제로 본 것은 처음이었다. 원래는 이 차를 보려고 한 것이 아니라, 대로를 가로질러 횡단하는 중국 관광객들을 보다가 우연히 뒤를 보고 아름다운차가 있어서 보게 됐다. 840 ci cpupe. 정말 한눈에 반한다는 말은 이럴 때 쓰는 것 같다. 뒤에 표시가 안됐기 때문에, 이게 840인지 850인지는 모르겠다. 아무튼 8시리즈가 도로에 다닌다는 것을 본 것이 행운처럼 느껴졌다. 거기에 상태는...바로.. 2017. 3. 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