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2017/03/104

[BP/IT] UPS가 공개한 드론 배송 BP's : 드론을 통한 배송서비스가 아마존 이외에도 많은 업체들이 고려하고 있다. 그런데, 드론을 날려봤던 사람이라면 그게 쉽지 않다는 것을 알 수 있다. 배터리와 용량을 감안하면... 이렇게 되려면 현재 드론보다 용량과 안전성이 보장되는 전용 드론이 나와야 할 것이다. UPS는 이번에 그동안 테스트한 드론 배송 관련 내용을 공개했다. 기존 드론 배송과 다른 점은 UPS 배송차 위에 드론이 출입할 수 있는 공간을 만들어서. 트럭과 드론의 장점을 결합한 것. 공개된 영상을 보면 배송지역에 가깝게 왔을 때 드론을 날려서 배송을 하고, 회수하는 장면이 나온다. 도심지에서는 안전성을 확보하기 위해서는 어렵겠지만, 외곽에서는 충분히 가능한 시나리오다. 동영상을 보면 상당히 안정적으로 동작하는 것을 볼 수 있다... 2017. 3. 10.
[BP/AUTO] 폭스바겐. 쿠페형 세단 아르테온(Arteon) 공개 - 제네바 모터쇼 2017 BP's : 제네바모터쇼에서 각 자동차 업체들 주력 모델 후속작들이 공개됐다. 폭스바겐은 CC 후속모델인 아르테온(Arteon)을 공개했다. 세단과 쿠페 중 갈등 해야하는 사람들을 대상으로 내놓은 CC는 젊은층에서 좋은 평가를 받았다. 전면부가 많이 바뀌었는데 CC에 비해 뭔가 더 난해한 모습이다. CC 디자인 완성도가 높았는데, 오히려 거기에서 바꾸니 디자인 균형이 무너진 것 같다. 뒷모습은 기존 CC와 비슷하다. CC는 천장을 낮게 하기 위해서 썬루프가 개방은 안되는데, 틸트 기능만 넣었다. 아르데온은 앞에 버튼이 많은 것을 보니 아마 개방이 될지도 모르겠다. 엔진은 1.5 터보. 2.0 터보, 2.0 디젤 이렇게 나올 예정.파사트는 점점 더 커지고, CC는 점점 더 쿠페처럼 바뀌는 것 같다. 그런데.. 2017. 3. 10.
[BP/IT] 스마트 라디오는 왜 없을까? 파나소닉 편리한 튜너를 탑재한 라디오 2종 출시 BP's : 기존 제품보다 기능이 많은 스마트 제품인데. 어떻게 보면 그런 것들이 꼭 편하기만 한 것은 아닌 것 같다. TV나 라디오가 그런데 학습도 필요 없고, 인터넷도 필요 없이 켜면 나오니.... TV는 스마트TV가 나왔는데, 라디오는 그대로다. 인터넷 라디오가 있는데, 그런 제품은 너무 인터넷 라디오 기능에 치중해 있고, 가격도 비싸다. 좀 더 쉬운 제품, 더 저렴한 스마트 라디오는 없을까? 단파 라디오 같은 것이 인터넷 라디오와 결합하면 좋을텐데, 국내는 라디오 사기가 어려운데, 일본은 계속 라디오가 나온다. 그 이유 중 하나가 제한 송전을 겪어봤기 때문인 것 같다. 사실 스마트 제품들은 인터넷이 안되면, 무용지물이 된다. 그리고 전원 공급이 끊기면 전자제품은 쓸모가 없어진다. 전기와 인터넷이 .. 2017. 3. 10.
[BP/IT] 블루투스 키보드 종착지. 레노버 씽크패드 블루투스 무선 키보드(ThinkPad Compact Bluetooth Keyboard with TrackPoint) BP's : 블루투스 키보드 중에 가장 좋은 제품은 무엇일까? 그건 아마도 다른 제품과 마찬가지로... '내가 사지 않은 제품이 아닐까? -_-; 언제나 사용하기 보다는 사기 위해서....더 좋은 제품을 찾는 것 같기도 하다. 그런 카테고리 중에 구매를 멈추게 하는 제품이 있다. 내가 생각할 때는 이런 제품이 가장 좋은 제품 같다. 신제품이 나와도, 다른 제품을 봐도 살 생각이 안들게 하는 제품...(뭐 그래도 뭔가 사고 싶겠지만..) 제대로 된 블루투스 키보드를 사고 싶었다. 예전 PDA 때부터 블루투스 키보드를 하나씩 샀다마우스와 키보드는 필기구 같은 느낌이기 때문에....계속 모으게 된다. 각 제품들이 장단점이 있는데, 외부에서 스마트폰이나 태블릿에 연결해서 쓸 키보드가 필요했다. 그런데, 블루투스.. 2017. 3. 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