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2017/03/114

[BP/AUTO] 기대되는 크로스오버, 스바루 신형 XV BP's : 스바루는 왜 철수했을까? 지금까지 버티고 있으면 팔릴만한 차들이 있었을텐데.아예 국내 진출을 5년만 늦게 했으면 더 좋지 않았을까? 스바루의 차중에 판매 비중이 높은 주력 모델 중 하나가 XV인데, 이게 올해 신형으로 교체된다. 임프레자 플랫폼을 활용한 크로스 오버카로. 1.6리터, 2리터 직분사 엔진, CVT가 탑재된다. 모두 박서엔진에 4륜. 능동형 안전기능 아이사이트 2.0이 들어가 있고, 그동안 지적받아왔던 편의사양도 대거 추가됐다. (그래도 실내 디자인은 -_-; )디자인도 이전 세대는 뒷 부분이 어정쩡했는데. 이번에 개선... 스바루 중고차도 씨가 말랐는데..(스키 시즌만 되면 그나마 있던 아웃백 중고도 모두 사라짐) 국내 다시 들여와 주길... 신형 XV 주요 제원 그레이드1.6.. 2017. 3. 11.
[BP/IT]디지털카메라 사진을 더 쉽게. 버팔로 포토 탱크 'PD-1000S' BP's : 디지털카메라로 열심히 사진을 찍어도 PC에 저장해서 정리하는 것이 너무 귀찮다. 그리고 많이 찍는 사람은 금방 PC용량이 차지한다. 요즘처럼 고해상도 사진을 많이 찍으면 더 금방 차버린다. 이런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서 포토탱크라고 사진을 저장하는 외장HDD가 나왔는데, 최근에는 나오지 않고 있다. 클라우드로 올려버리니 이런 제품들이 설 자리가 없어지는 셈. 하지만, 클라우드로 해결하지 못하는 부문도 있다. 버팔로가 출시한 포토 탱크 'PD-1000S(추억 상자 OMOIDEBAKO, おもいでばこ)'가 이런 제품. 디지털카메라나 스마트폰 촬영 사진, 동영상 데이터를 내장 HDD에 저장해 TV에 HDMI로 출력할 수 있다. SD 카드 / USB / 무선 LAN (Wi-Fi)로 사진을 저장할 수 있.. 2017. 3. 11.
[BP/GAME] 추억의 슈퍼대전략이 PS4 현대대전략으로 BP's : 어릴 때 일본 게임 잡지를 보면 항상 궁금한 점이 있었다. 매번 새로운 이야기로 채워지는 잡지인데, 아주 오랫동안 게임 부문 1위는 슈퍼대전략이었다. MSX용으로 아주 인기를 끌었는데, 나중에 메가드라이드, 슈퍼패미콤용으로 나왔고, 이후 나온 어드밴스드 대전략을 하다가 중간에 포기했었다. 전략시뮬레이션 게임을 만들었다고 보면 되는데, 삼국지, 초한지 등 역사시뮬레이션 게임을 만들었던 코에이와 나름 다른 색으로 마니아들을 꼽았던... 어릴 때 2차세계대전사에 대해 심취했던 동네형이 이 게임에 대해서 극찬을 했던 것이 아직도 기억이 난다.(그 분은 정말 선구자셨다. 당시 타미야에서 나오는 프라모델을 프라모델샵에 부탁해서 직구했었으니..) 그런데, 이 게임은 병기, 전쟁사에 관심이 없는 사람은 별.. 2017. 3. 11.
[BP/IT] 구글. 심화학습과 인공지능으로 동영상까지 분석. 동영상에 등장하는 물건, 내용 분석하는 기술 공개 BP's :구글이 동영상 내에 등장하는 사물을 분석하는 기술을 공개했다.이렇게 분석하면 동영상도 분류, 추출이 가능해진다. 구글은 8일(현지시간) 동영상 내용을 분석하고 주요 내용을 구성하는 등장 물건이나 사건을 파악할 수 있는 ''Cloud Video Intelligence API'를 발표했다. 현재 비공개 베타로 실시하고 있으며, 신청을 통해 참가 할 수 있다. 이 API는 클라우드에 저장된 동영상 내용에 따라 '개'와 '꽃' 등 화면 내에 등장하는 사물, 동물 등을 구별할 수 있고, '수영' 같은 동영상 내 내용까지 검색 가능하다 구글은 이 기능을 통해 회사에서 동영상 자산 관리에 활용할 수 있다고 한다. 구글은 이 기능이 기계 학습 라이브러리 'TensorFlow'와 유사한 심층 학습 기술을 이용.. 2017. 3. 1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