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2017/03/204

[BP/GAME] VR 심해 공포게임 '나코시스(Narcosis)' BP's : Honor Code가 VR 지원 어드벤쳐 게임 '나코시스(Narcosis)'를 윈도, 맥, 엑스박스 원 용으로 3월 28일 발매 이와 관련한 예고편을 3개 공개했다. 오큘러스 리프트(Oculus Rift)와 HTC 바이브(HTC Vive) VR을 지원한다. 게임은 심해에서 발생하는 초현실적인 상황에 대한 이야기.심해는 인간이 원초적인 공포를 느끼는 곳이기 때문에, 이전에도 심해를 배경으로 한 공포게임들이 있었지만 나코시스는 VR을 지원하기 때문에, 폐쇄된 상황에서 느끼는 공포를 극대화 할 것 같다. -_-; 상상만 해도 무섭다. PC로 그냥 하는 사람과 VR로 하는 사람 평가가 크게 다를 것 같다. VR이 주는 몰입감은 더 큰 화면과 높은 해상도로도 채우지 못하는 부분이 있다. 홈페이지 ht.. 2017. 3. 20.
[BP/AUTO] 혼다 공각기동대(Ghost in the Shell) 미래 바이크 공개 BP's : 혼다가 영화 공각기동대(Ghost in the Shell 攻殻機動隊)에서 등장하는 미래 바이크를 공개했다. 공각기동대에서 등장하는 바이크는 현재 판매 중인 NM4를 기반으로 제작된 모델. 혼다는 NM4를 기반으로 미래지향적인 바이크 스케치를 만들어 영화 제작에 협력했다. 공각지동대 제작팀은 혼다가 제공한 컨셉과 스타일을 바탕으로 촬영 차량으로 만들어 촬영했다. 혼다는 오사카 모터쇼 등에 이 바이크를 공개할 예정이다. 아키라도 이렇게 실사 영화로 나와서 애니메이션에 등장하는 멋진 바이크의 모습을 볼 수 있었으면... 아키라는 2008년 이후 실사 영화 제작에 대한 소문이 끊임 없이 나왔다. 일본에서는 뉴스도 나왔었다. http://www.cinematoday.jp/page/N0001719당시 .. 2017. 3. 20.
[BP/IT] 소니 렌즈군 확대. E마운트 'FE 100mm F2.8' 등 츌시 예정 BP's : 소니가 E마운트 렌즈 군을 확대한다. 카메라 본체만 출시하고 렌즈가 부족하다는 지적을 받아왔는데, 이번 렌즈군 지원으로 렌즈 갈증을 해소할 수 있을 것 같다. 그런데, 제조사 입장에서는 카메라가 충분히 판매되지 않는 상태에서 여러 렌즈를 출시하는 것은 부담이 됐을 것이다. 렌즈가 부족하다고 얘기는 하지만, 정작 내놓으면 팔리는 렌즈는 한정적이니... 광각, 단렌즈, 표준줌, 망원까지... 캐논과 니콘이 걸어왔던 역사를 생각하면, 소니는 너무 재촉을 받아왔는지도 모른다.아무튼 그런 소비자들의 불만과 실제 시장성을 두고 언제 출시하는 것이 좋을지....카메라 업체들은 고민이 많을 듯 하다. 이번에 출시되는 렌즈는 'FE 100mm F2.8 STF GM OSS', 망원렌즈 'FE 85mm F1.8.. 2017. 3. 20.
[BP/IT] 로봇 + 공기청정기 'ATMOBOT' BP's : 에코박스가 로봇과 공기청정기를 결합한 'ATMOBOT'이라는 제품을 출시했다. 기존 로봇청소기와 공기청정기를 결합한 모델. 기존 공기청정기는 한 곳에만 고정됐지만, 이 제품은 방을 이동하면서 공기를 정화한다. 일본 출시 가격은 9만7092엔. 제조사는 여러 대 공기청정기를 운영하는 가정을 대상으로 신제품을 개발. 설정한 위치를 따라 공기를 정화하기 때문에 한대로 여러 대 효과를 낼 수 있다고. 로봇청소기처럼 자동 공기정화를 선택하면 70분간 공기정화를 한 뒤 자동으로 충전 도크로 돌아가서 충전을 한다. 스마트폰 앱과 연동해 스마트폰에서 공기 상태를 확인하고 로봇 이동 경로를 설정할 수 있다. 장기간 집을 비우는 경우에도 설정한 대로 공기 정화가 가능하다. 4층 구조 필터를 채용. 큰 먼지는 .. 2017. 3. 2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