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2017/03/214

[BP/IT] 소니. 다른 스마트폰에서 무선으로 전력을 충전할 수 있는 특허 출원 BP's : 특허를 내는 것을 보면 각 회사 기술력을 알 수 있다. 그리고 회사가 어떤 방향으로 사업을 추구하는지도. 소니가 미국특허청에 다른 스마트폰에서 무선으로 전력을 충전할 수 있는 특허 출원한 것으로 알려졌다. 이 특러는 데이터, 전력용 안테나를 가진 전기제품들이 서로 통신을 하면서 공급 전력을 제공하는 것. 양방향 통신을 통해 전파 강도나 방향을 조작해 전력을 원하는 기기에 전달할 수 있다. 물론 우려되는 전력 도난을 막기 위해서 사용자가 전력 송수신을 제어할 수 있다. 스마트폰 말고 다른 제품에도 적용해. 특정 제품은 전원을 연결하고, 다른 제품은 전원 연결없이 무선으로 전력을 공급받을 수도 있다. 이렇게 되면 많은 제품들의 전원 선을 없앨 수 있을 것이다. 실제로 이렇게 구현된다면 대단한 아.. 2017. 3. 21.
[BP/IT] LG 스타일러 일본 진출 BP's : 모니터, OLED TV 등 LG전자가 일본에서 잘하고 있다. 이제 스마트폰만 잘하면 되는데. LG전자 제품 중에 잘 안알려진 가전제품이 있는데 그 것이 '스타일러'. 이건 꼭 사야겠다는 생각이 들 정도로 마음에 드는 제품이다. 그런데, 이 제품 특징이 써보지 않으면 그 장점을 잘 모른다는 것이다. (이게 있다는 것도 잘 모르는 사람도 많다) 웬만한 가전제품은 모든 가정에 있어도, 이 스타일러는 없는 곳들이 많다. 이 스타일러가 일본에 진출. 가격은 22만800엔. 스타일러 장점은 걸어두는 것만으로도 의류 냄새를 빼주고, 스팀기능으로 주름을 펴준다. 고온 스팀과 분당 180 회 진동하는 행거 선반으로 주름과 냄새를 제거해준다. 운전 코스는 약 90 ℃ 전후 스팀과 진동으로 의류 주름을 없애는 .. 2017. 3. 21.
[BP/IT] 소프트뱅크. 영어학습용 인공지능 로봇 '뮤지오 X(Musio-X)' BP's : 로봇이 사람을 도와주는 것은 아직 실현되지 않았지만,. 기업들 노력은 계속되고 있다. 산업현장에서는 이미 로봇들이 많은 부분에서 쓰이고 있지만. 사람들이 생각하는 우주소년 아톰 같이 사람같은 로봇. 일상생활에서 도움을 주는 로봇은 아직 시간이 걸린다. 하지만, 로봇이 인간을 도와주는 역할을 하는 전환점에 와 있는 것 같다. 소프트뱅크는 미국 AKA사 영어 학습 기능을 탑재한 인공지능 로봇 '뮤지오 X(Musio-X)' 를 4월 14일 일본에서 출시한다고 밝혔다. 로봇 가격은 9만8000엔. 대화를 통해 영어 학습을 하기 위해서는 한달에 980엔 통신료를 내는 서비스에 가입해야 한다. 뮤지오 X는 영어 학습을 위한 다양한 기능을 탑재한 커뮤니케이션 로봇. 대화 모드는 인터넷에서 데이터를 검색해.. 2017. 3. 21.
[BP/IT] 개인이 만든 세계 최대 CPU '메가 프로세서(The Megaprocessor)' BP's : 매일 인터넷을 통해서 많은 뉴스가 쏟아지기 때문에. 새롭고 놀라운 것은 점점 줄어드는 것 같다. 그런데, 이 때문에 지구 반대편에서 벌어지는 독특한 뉴스. 예전 같으면 해외토픽에서 나오지 않으면 몰랐을 그런 일들도 알 수 있다. 영국 제임스 뉴맨(James Newman)이 취미로 만든(대단하고 세계적인 취미). 세계 최대 크기 16비트 CPU가 공개됐다. 길이는 10m 높이는 2m 무게 500kg. 4만개 트랜지스터, LED 1만개를 사용했다. 이 CPU는 16bit로 8bit 명령 코드를 사용한다. 레지스터는 7개. 메모리는 256byte.참고로 1972년에 등장한 Intel 8008은 3500개 트랜지스터를 사용했다. 제임스 뉴맨은 이 세계 최대 CPU를 만든 것에 대해서. 현재 CPU .. 2017. 3. 2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