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2017/03/244

[BP/GAME] 세이코, 전차로 고! 20주년 기념 회중시계 BP's : 기차는 자동차와는 전혀 다른 매력을 가지고 있다. 사실. 기차는 정채진 길만 가기 때문에 자유도 입장에서 보면 자동차에 비해 아주 재미없는 탈 것이다. 그러나, 기차는 아날로그 느낌이랄까. 그리고 그 거대한 차체가 움직인다는 점. 웬지 더 친숙한 이미지다. 어릴 때부터 기차를 좋아하고 기관사를 꿈꾸는 사람들을 위해서 나온 게임. 타이토 전차로 고! 이 게임이 출시 20주년을 맞았다. 타이토는 20주년을 맞아서 새롭게 전차로 고! 게임을 출시해 올해부터 가동할 예정. 게임이라기 보다는 전차 시뮬레이션이라고 하는 것이 맞다. 하지만 내가 관심이 있는 것은 전자로 고!가 아니라 20주년 기념으로 나오는 세이코 한정판 회중시계. 회중시계를 하나 갖고 싶었는데. 세이코에서 나와주고. 여기에 전차로 고.. 2017. 3. 24.
[BP/GAME] 탈출 어드벤처 - 진격의 거인 사지에서 탈출 3DS BP's : 코에이 테크모가 탈출 어드벤처라는 독특한 게임을 닌텐도 3DS용으로 출시 예정. 진격의 거인 사지에서 탈출(進撃の巨人 死地からの脱出)진격의 거인 내용으로 어드벤처 게임을 만들었다. 게임은 거인이 살고 있는 고성에서 탈출하는 내용.다양한 아이템을 활용해 수수께끼를 풀어야 한다. 진격의 거인은 하늘을 날아다니면서 거인을 물리치는 것이 재미라고 생각하는데. 반대로 이 게임은 성이라는 한정된 공간에서 거인을 피해 살아남아야 하는 공포를 느끼게 만들었다. 동료들과 함께 수수께끼를 풀어야 거인들을 피해 살아남을 수 있도록 했다. 독특한 형태 게임이라는 점에서 흥미롭다. 게임에서 등장하는 애니메이션은 실제 TV판 작화를 담당한 WITSTUDIO가 담당했다고 한다. 게임이라기 보다는 한편의 애니메이션을 보.. 2017. 3. 24.
[BP/IT] 트윈픽스(TwinPeaks) 블루레이 BP's : 트윈픽스는 데이비드 린치와 마크 프로스트가 만든 미국 텔레비전 드라마다.1990년 4월 8일에 ABC에서 첫 에피소드를 방영했다. 워싱턴 주의 작은 마을에서 여학생 로라팔머의 시체가 발견되고, FBI 요원 데일 쿠퍼가 수사를 시작하며 사건은 시작된다. 실외촬영은 노스벤드, 스노퀄미등 워싱턴 주의 도시와 캘리포니아 주에서 진행되었고, 실내장면은 샌 퍼르난도 밸리의 창고의 세트장에서 촬영됐다 TV드라마를 무시했던 사람들도 다시 TV로 끌어들이게 만들었던 대단한 드라마였다. 다른 드라마와는 완전히 차별화된 느낌. 화면, 인물, 음악, 이야기 등 당시 떠올랐던 컬트 무비를 그대로 TV로 옮겨놓은 것 같음. 마치 최면술과 같은 느낌의 드라마랄까? 드라마를 좋아하는 수준이 아니라 열광적인 팬을 만들었다.. 2017. 3. 24.
[BP/AUTO] 기대되는 소형차 기아 신형 프라이드(Rio) BP's : 제네바 모터쇼 2017에서 공개된 기아차 신형 프라이드(리오). 스팅어가 워낙 관심을 받아서 묻혔지만. 나는 스팅어 못지 않게 리오가 중요한 차라고 생각한다. 유럽에서 특히 판매량이 높은데. 국내서도 부각을 못시켜서 그렇지, K3보다 많이 팔릴 수 있는 차인데. 기존 프라이드 디자인도 멋졌지만, 이번 신형 모델은 완벽하다는 생각이 들 정도로 해치백에 딱 맞는 디자인이다. 언제나 디자인에서 조금 아쉬운 부분이 있었는데, 동급에서는 최고 수준으로 올린 것 같다. 실내도 더 깔끔해졌다. 원래는 3도어 모델도 있었는데 신형은 5도어로만 나온다고 한다. 3기통 1리터 터보엔진이 탑재. 기존 프라이드 가격으로만 나오면 국내서도 꽤 인기를 끌 수 있을 것 같다.이런 작고 이쁜차가 필요했다. 국내는 올해 .. 2017. 3. 2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