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2017/03/284

[BP/IT] 갤럭시, G6보다 무서운 중국 스마트폰들- 아수스 젠폰 3 줌(ZenFone 3 Zoom), 젠폰 AR(ZenFone AR). BP's : LG전자 G6도 나오고, 곧 갤럭시 S8도 나올 예정이라, 관심이 모두 거기에 쏠려 있다. 그런데, 나는 더 관심이 가는 것이 중국, 대만 업체들 신제품이다. 최근 몇 년 사이 이 제품들 성능은 비약적으로 높아졌고. 그리고 그 업체들간에도 자연스럽게 수준과 시장이 나눠지고 있다. 국내서는 어디를 가든지 아이폰 아니면 갤럭시 스마트폰을 쓰는 사람이 많지만, 아시아나 중국에 가면 처음 보는 폰들을 쓰는 사람들이 많다. 그런 폰들로 SNS, 웹서핑, 전화, 사진찍기, 유튜브보기, 메시지 다 할 수 있다. 어떻게보면 더 저렴한 가격에 효율적으로 쓸 수 있는지도. 물론 삼성전자 갤럭시나 LG전자 G시리즈를 써보면 섬세함은 분명히 차이가 난다. 하지만, 100만원을 주고 폰을 살것인지. 30만원을 주고.. 2017. 3. 28.
[BP/IT] 아수스. 서피스 프로 대항 2in1 '트랜스북(TransBook T304UA)' BP's : 마이크로소프트가 서피스와 서피스북을 출시하는 것은 다른 PC업체들 입장에서는 황당한 일일 것 같다. 그동안 OS를 공급해서 PC를 만들어 왔던 협력 체제가, 경쟁체제로 바뀐 것.그래서인지 MS는 서피스북과 서피스가 기존 PC시장과 겹치지 않는 새로운 형태 제품이라고 강조하고 있다. 하지만, 제조사 시각과 달리 소비자들은 노트북PC를 구매할 때 새로운 카테고리와 상관없이 서피스와 서피스북을 후보로 생각한다. 결국 PC와 경쟁제품인 셈이다. 하지만, MS 움직임은 반대로 PC업체에게 기회일 수도 있다. OS는 MS가 더 잘만들겠지만, 제품은 PC업체들이 더 싸게 만들 수 있다. 아수스가 다음달 출시할 예정인 2in1 '트랜스북(TransBook T304UA)'도 그런 제품이다. 사진만 보면, M.. 2017. 3. 28.
[BP/TV] '성전사 단바인(聖戦士ダンバイン)' 리마스터 블루레이 박스 출시 BP's : 고전 애니메이션은 그 이상의 의미가 있다. 예전에는 애니메이션을 지금처럼 쉽게 구하지 못했다. TV에서 번역한 애니메이션이 가끔 했지만, 편집이 엉망이어서 보다보면 이야기가 헤깔리고. 대원동화에서 나온 비디오들도 원작과는 다른 편집들이 많았다. (하지만 그 더빙판도 나름 의미가...) 아무튼 그렇게 어렵게 봤던 애니메이션을 이제 주문형비디오 서비스나 유튜브를 통해서 볼 수 있는 것은 참 대단한 변화다. 그런데, 예전만큼 절실하지 않아서 그런지 그만큼 재미를 느끼지는 못한다. 예전에 봤던 애니메이션을 제대로 된 화면에 자막, 음성으로 보고 싶을 때가 있는데. 그런 수요를 맞춰서 블루레이디스크로 다시 나오는 작품들이 있다. 이번에는 성전사 단바인이 리마스터돼서 블루레이로 출시된다. 성전사 단바인.. 2017. 3. 28.
[BP/GAME] 휴대용 게임기 - 플레이스테이션 비타 BP's : YE가 플레이스테이션 비타를 구입하기 위해서 국제전자상가에 있다고 해서. 근처에 있다가 합류. 내가 안사도 누군가 사는 것을 보는 것도 재미있다. PS 비타를 처음 E3에서 봤을 때는 정말 극도로 보안이 유지된 상태였는데. 당시에는 이렇게 성공할지는 몰랐다. 그런데, PS4와 상승효과가 있어서인지...아무튼 PS4를 가지고 있는 사람 중에 PS 비타를 가지고 있는 사람들이 꽤 있다. (처음 살 때는 리모트 플레이를 생각하지만. 대부분 그냥 따로 쓰는....) 지금 판매되는 휴대용 게임기는 닌텐도 3DS와 PS 비타 밖에 없는데. 예전에는 세가에서 게임기어를 SNK도 네오지오 포켓이라는 제품을 내놨다. 반다이도 원더스완이라는 제품을 내놨었고.. 그런데, 이런 휴대용 게임기 중 가장 재미있게 했.. 2017. 3. 2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