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2017/03/294

[BP/IT] 여름을 대비한 3단 선풍기 BP's :일본 가전업체 HANWA에서 여름을 대비해 3단 선풍기를 발매. 속도가 3단계로 빨라지는 것이 아니라. 팬이 3개 붙어 있다. 아로마 기능도 있고, 각 팬 방향을 따로 따로 배치할 수 있는데, 이것은 자동이 아니라 수동으로 가능. 선풍기 말고 이런 제품이 필요한가? 생각해보면. 아닐 것 같은데. 방안 공기순환을 위해서는 괜찮을 것 같기도 하고.. 중앙 팬에 오일을 넣을 수 있어. 아로마 기능도 제공. 신기한 제품. 크기 (약) : 420 × 460 × 1070mm 무게 (약) : 7800g 접이식 치수 (약) : 420 × 120 × 1105mm 전원 : AC 100V 50 / 60Hz 소비 전력 (약) : 69W 날개 직경 ( 약) : 8inch (약 20cm) 전원 코드 (약) : 1.8m.. 2017. 3. 29.
[BP/GAME] 파랏파더 래퍼 PS4판으로 재발매 - PaRappaTheRapper BP's : 플레이스테이션용으로 인기를 끌었던 파랏파더래퍼(PaRappaTheRapper)가 PS4 판으로 4월 20일 출시예정. (1800엔) 체험판은 플레이스테이션 스토어에서 무료로 할 수 있다. 파랏파더래퍼는 1996년 출시된 리듬 액션 게임. 음악에 맞춰 패드를 눌러서 진행하는 리듬 게임의 시조새 같은 느낌. 누구나 재미있게 할 수 있지만, 중반 이후에는 난이도가 매우 올라간다. 플레이스테이션용으로 아주 재미있게 했었는데. PS4 판으로 재발매... 당시 제한된 하드웨어 성능에서도 아이디어로 재미있게 할 수 있는 게임이었다. 이후 리듬천국 등 리듬 게임이 많이 등장했는데. 어쨌든 선구적인 입지를 가지고 있는 게임. 일본식 랩? 이지만. 상황에 맞춰서 나오는 흥겨운 리듬이 금새 중독된다. 관련링크 .. 2017. 3. 29.
[BP/IT] 고프로, 핸디짐벌 '카르마 그립(Karma Grip)' BP's : 고프로에 무슨 일이 생긴 것일까? 드론 카르마를 출시할 때만해도. 액션캠에 이어서, 드론 부문으로 영역을 확대할 줄 알았는데, 카르마는 비행 중 오작동할 수 있는 문제가 밝혀져서 리콜. 그리고, 액션캠 부문은 소니나 후발주자들에게 쫓기고 있다. 아직까지는 고프로라는 이름이 액션캠을 대표하고 있지만. 향후 1년 이내에 후발주자와 격차를 낼 정도 제품을 출시하지 않으면, 아마도 반짝 기업으로 남게 될 수도 있을 것 같다. 고프로가 출시한 핸디짐벌 '카르마 그립(Karma Grip)'은 그런 의미에서 보면 아주 중요한 제품. 고프로를 장착해 안정적인 화면을 제공... 배낭에 탑재해 등산이나 뛰어다니면서 촬영할 수도 있다. 그런데, 처음 출시할 때 강조했던 카르마 드론과 연동은 카르마 드론이 재발매.. 2017. 3. 29.
[BP/IT] 고령화 렌즈, 나이든 디지털카메라 BP's : 렌즈와 카메라가 오래되니 하나씩 문제가 생기고 있다. 장비들도 나이가 드니.. 사람처럼 고령화된 셈이다. 수리하는 비용이 꽤 들어서 새로 사려고 봤더니. 그 사이 렌즈 가격이 많이 올랐다. 다른 디지털 제품들은 가격이 수직 하락하는 반면 렌드는 예전과 비슷하거나 오른 상태.... 어떻게 할까 하다가 전체 수리를 하기로..( -_-; ) 디지털 카메라는 필름 카메라에 비해서 장점이 많은데. 반대로 내구성면에서는 필름 카메라를 따라가지는 못하는 것 같다. 수십년된 필름카메라를 계속 쓰는데 큰 문제가 없지만. 디지털카메라 수명은 그에 비하면 너무 짧다. 그만큼 많이 찍고, 편리함으로 따지면 비교할 수가 없지만. 아무튼 카메라와 렌즈들이 하나씩 고장나기 시작하니.... 더 조심히 다뤄야겠다는 생각이.. 2017. 3. 2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