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2017/04119

[BP/IT] 에이서 게이밍 노트북 'Predator Triton 700' BP's : PC시장에서 이제 경쟁은 게이밍 PC로 집중되는 것 같다. 각 PC업체들이 성능, 디자인, 브랜드를 앞세워 게이밍 노트북을 출시하고 있다. 검은색, 하얀색 천편일률적인 디자인에서 벗어나 LED 조명을 곳곳에 넣고, 디자인도 독특한 제품들이 나온다. 에이서는 신제품 발표회 'next @ acer'를 통해 새로운 게이밍 노트북 'Predator Triton 700'를 공개했다. GeForce 10를 탑재하고, 두께 18.9mm 두께를 구현했다. 가격은 2999달러로 8월에 출시될 예정. 금속 쿨링팬 소재를 사용하고, 냉각 효율을 높인 기술 'AeroBlade 3D Fan'을 적용. 특이한 점은 게임에서 사용되는 비중이 적은 터치 패드 자리를 없앴다. 대신, 키보드 윗쪽에 투명 고릴라 글래스를 적.. 2017. 4. 30.
[BP/GAME] PS4 드래곤퀘스트 로토 에디션 BP's : 소니가 PS4 드래곤퀘스트 로토 에디션을 출시 예정. 가격은 3만9980엔.PS4에 드래곤 퀘스트 XI 지나간 시간을 찾아서 게임이 포함된다.PS4도 드래곤퀘스트 이미지가 있고, 하쿠레메탈 몬스터 USB커버가 포함된다. 두얼쇼크4 디자인도 드래곤퀘스트 스타일로... PS4 테마도 '로토의 문장' 디자인을 사용한다. 드래곤퀘스트11 출시에 맞춰 7월 29일에 발매될 예정. DQ팬들이라면 갈등할 수 밖에 없는 제품. 관련링크 : https://www.amazon.co.jp/exec/obidos/ASIN/B071YPXDPR/impresswatch-5-22/ref=nosim http://www.dq11.jp/ 2017. 4. 30.
[BP/GAME] 닌텐도 '드래곤퀘스트' 하쿠레 메탈 버전 2DS LL 출시 예정 BP's : 소니와 닌텐도가 게임, 게임기를 판매하는 것을 보면 대단하다는 생각이 든다. 새로운 수요를 이끄는 것은 물론이고, 기존에 같은 제품, 유사한 제품을 가지고 있는 사람도 사게 만드는 제품을 내놓는다. 드래곤퀘스트 11 출시가 7월 29일인데 거기에 맞춰 닌텐도가 2DS LL을 내놓으면서 하쿠레 메탈 에디션을 출시한다. 가격은 2만2480엔. 2DS LL은 3DS LL에서 3D 기능을 제외하고 가격을 낮춘 염가판인데 . 드래곤퀘스트 팬들을 위해서 하쿠레 메탈 슬라임 디자인을 적용했다. 나온지 한참 지난 2DS를 염가판으로 7월 13일 1만4980엔에 출시하고, 하쿠레 메탈 버전은 DQ11 출시에 맞춰 더 비싼 가격에 출시. -_-; 참 대단하다. https://www.nintendo.co.jp/.. 2017. 4. 30.
[BP/GAME] 지구방위군(EDF 5) BP's :D3퍼블리셔. 플레이스테이션4 액션 슈팅 게임 '지구방위군 5' 올 여름에 출시될 예정인데, 출시일정이 가까워 오면서 새로운 정보가 추가되고 있다. 지구를 침략하는 외계 생물체들을 레인저는 탱크, 군용 바이크, 헬기 등을 이용해서 격퇴 하는 게임. 어릴 때 봤던 특수촬영물의 재미를 게임으로 느낄 수 있다. 관련링크 : https://www.d3p.co.jp/edf5/ 2017. 4. 30.
[BP/AUTO] 야마하, 전기자전거 'PAS SION ' BP's : 야마하가 ;PAS SION' 2017년형 모델을 출시. 20인치, 24인치 모델이 있다. 가격은 12만2000엔 -_-; 야마하는 바이크 업체로 잘 알려져 있지만, 전동 어시스트 자전거(PAS)를 1993년 처음으로 개발 출시했다. 이후에 지속적으로 전동 어시스트 자전거를 만들어 왔다. 2017년형은 12.3Ah, 배터리를 사용. 기존 8.8Ah보다 대폭 용량이 늘어났다. 충전을 3.5시간. 한번 충전으로 49km 주행 가능. 무게는 22.2kg, 23.9kg 관련링크 : https://global.yamaha-motor.com/jp/news/2017/0427/pas-sion.html#_ga=1.237378944.1874226945.1493272508 https://www.yamaha-mot.. 2017. 4. 29.
[BP/IT]세가 게임즈 R2D2, BB-8 홈스타 천체투영실 BP's : 세가토이즈가 스타워즈 캐릭터 'R2-D2', 'BB-8' 홈스타를 출시. 홈스타는 천문대에 있는 천체투영실(플라네타리움)을 가정에서 볼 수 있도록 한 것이다. 가격은 6980엔. 밤하늘의 별자리 뿐 아니라 스타워즈 효과도 있다는데 뭔지는 모르겠음. 하나 있으면 잠을 더 잘 잘 수 있겠다는 생각이.. 관련링크 : http://www.segatoys.co.jp/homestar/starwars/ 2017. 4. 29.
[BP/GAME] 콜 오브 듀티 2차대전(Call of Duty WWII) BP's : 1인칭 슈팅게임 콜오브듀티 2차대전 예고편이 공개됐다. (최근 FPS는 과거로 회기하고 있는 분위기)당연하겠지만, 이전보다 나아진 그래픽, 화면효과를 충분히 느낄 수 있다. 다른 FPS 게임과 차별화되는 점은 사실성과 긴장감 넘치는 연출. 실제 전장에서 뛰고 있는 듯한 느낌 때문인데, 이번에는 2차대전이 배경이기 때문에 더 많은 팬들을 흡수할 수 있을 것 같다. 다른 FPS와 달리 1인 시나리오 모드를 할 때, 큰 고민 없이 정해진 길을 따라서 싸우면 되는 방식 때문에, 너무 자유도가 없다는 평가도 받지만. 분기나 무언가를 찾는 것을 귀찮아 하는 사람은 이게 더 편할 수 있다. (모든 사람들은 점점 게임을 즐길 시간이 줄어든다. 인터넷, SNS, 주문형 비디오 할 것이 너무 많다) 출시는 1.. 2017. 4. 28.
[BP/IT] 고프로, 드론 '카르마(KARMA)' 재발매 BP's : 고프로가 지난해 발매했다가 결함이 발견돼 리콜했던 드론 카르마를 재발매한다. 고프로 히어로5 블랙을 포함해 155만원. 날개를 접을 수 있어 쉽게 휴대할 수 있고, 고프로와 휴대 짐벌이 분리되기 때문에, 드론으로 쓰지 않을 때, 고프로와 짐벌로 영상 촬영을 할 수 있다. 아쉬운 점은 드론도 스마트폰 처럼 세대교체 주기가 빠른데, 리콜하느라 6개월 가량 지체한 셈이 되어서. 시점이 애매하게 됐다는 것이다. 마치 배터리 문제 때문에 수거된 갤럭시노트7 스마트폰이 결함을 수정해서 다시 발매되는 방식처럼 느껴진다. 드론 부문을 이끌어나가는 경쟁사인 DJI는 더 작고, 가벼운 드론인 '매빅 프로'를 내놨고, 가격도 123만원이다(추가 배터리와 가방 등을 포함하는 세트는 160만원) DJI는 고프로가 .. 2017. 4. 28.
[BP/GAME] 그란투리스모 스포트 포르쉐 주행 영상 BP's : 하반기 기대하고 있는 게임 그란투리스모 스포트,이번에 포르쉐와 계약을 통해서 포르쉐를 선택할 수 있다. (이전에는 독점 계약 때문에 튜닝 모델 등을 통해서 쓰는 방법을 썼다) 영상은 911 GT3로 뉘르브루크링을 주행하는 영상. 보기만해도 좋다. http://www.gran-turismo.com/jp/news/00_8053134.html 2017. 4. 28.
[BP/IT] 포르자 호라이즌3 확장팩 - 핫휠(Hot Wheels) BP's : 레이싱 게임 포르자 호라이즌이 오는 5월 9일 확장팩을 출시. 그동안 그란투리스모, 포르자 등 레이싱 게임들은 사실적인 묘사에 치중해 왔는데, 완전히 사고를 반전해서 핫휠을 적용했다. 영상을 보면 상당히 재미있어보여서 기존 포르자 팬 뿐 아니라 엑스박스에 관심이 없던 사람들도 사고 싶어질 정도다. 핫휠팩은 19.99달러, 익스팬션 패스는 34.99달러. 이날 포르자 호라이즌3 업데이트도 함께 제공된다. 핫휠팩은 장난감 자동차 업체 핫휠과 협력해서 만든 것으로 핫휠 레일로 연결된 6개 섬과 10종류 핫휠차량 새로운 캠페인이 추가된다. 인기를 끌면 별도로 핫휠 레이싱 게임이 나올지도... 핫휠 차량은 · 1969 Hot Wheels Twin Mill · 2011 Hot Wheels Bone Sh.. 2017. 4. 28.
[BP/WU] 기동전사 건담 0080 포켓 속의 전쟁. 블루레이 HD 리마스터 버전 BP's : 요즘 나오는 건담들은 잘 모르겠는데. 이전에는 건담 시리즈가 나오면 꼭 챙겨 봤었다. 어릴 대 책으로 본 건담에 대한 아쉬움이 있어서..꼼꼼하게 본.. 기동전사 건담 이외에 재미있게 본 건담은 아마 이 0080과 0083이다. 0083을 좋아하는 친구도 있었고, 나처럼 0080을 좋아하는 사람도 있었다. 전투나 영상의 화려함은 0083이지만, 드라마와 같은 내용은 0080이 나았던 것 같다. 0080은 기존전사 건담 시리즈 최초 오리지널 비디오 애니메이션으로 1989년 발매됐다. 다른 건담들과 달리... 로봇 애니메이션을 좋아하지 않는 사람도 좋아할만한 작품이다. 이 0080이 . 블루레이 HD 리마스터 버전으로 출시된다. 가격은 1만5000엔. 예전 이 복사 비디오를 구하기 위해서 명동 지.. 2017. 4. 28.
[BP/IT] 웨스턴디지털. 12테라바이트 용량 HDD 생산 BP's : 이전 웨스턴디지털, 씨게이트, 삼성전자, 히타치 대결에서(도시바도 있지만) 웨스턴디지털이 이길지 몰랐다. (씨게이트가 여전히 쟁쟁하지만, 웨스턴디지털이 샌디스크를 인수해 더 좋은 위치에 올라설지는 몰랐다)WD는 언제나 2등 전략을 해서 성장해 왔는데, 앞의 회사들이 다 넘어지니 앞으로 나서게 되는... 이번에는 3.5인치 12테라바이트 HDD 'Ultrastar He12' 양산을 실시. 1테라바이트 HDD가 나올 때만해도 더 이상 집적도를 높일 수 없다고 했는데. 수직자기기록방식(PMR)에 이어, 헬륨가스를 사용해 12TB 용량을 실현했다. 헬륨가스를 사용하면 HDD 내부 마찰과 저항을 없애 더 많은 플랫터를 사용할 수 있게 된다. 신제품에는 8개 플래터가 사용. HDD는 레코드판과 같다. .. 2017. 4. 27.
[BP/GAME] 엑스박스. '기어스오브 워 4(Gears of war 4)' BP's : 최근에는 멀티 플랫폼이 일반화 돼 있지만, 각 게임기마다 다른 플랫폼으로 안나오는 대표작들이 있다. 기어즈오브워는 포르자 시리즈, 헤일로 시리즈와 함께 엑스박스를 지켜주는 게임.PS4로 나온다는 얘기도 있었는데, 여전히 엑스박스와 윈도에서만 가능하다. 캠페인이 짧다는 것이 단점인데, 멀티가 이전보다 나아졌다. 엑스박스가 여전히 PS4보다 콘솔 부문에서 입지가 약한데, 그 이유는 아마도 PC와 차별성이 떨어지기 때문이 아닐까? 주요 작품들이 PC와 겹치는 게임이 많기 때문에 어떻게 보면 경쟁자가 PS4가 아닌 PC처럼 느껴진다. 그리고, 제대로 게임을 하는 사람은 콘솔보다 더 고사양으로 돌릴 수 있는 PC를 선호하니..결국 엑스박스가 차별화 하기 위해서는 PC와 별개로 엑스박스에서만 돌아가는 .. 2017. 4. 27.
[BP/IT] SK하이닉스. GDDR6 DRAM' 8Gb BP's : SK하이닉스가 'GDDR6 (Graphics DDR6) DRAM' 2Znm 8Gb 모듈을 발표.GDDR6는 GDDR5와 비교해서 2배 빠르고, 10 % 낮은 동작 전압을 구현했다. Micron도 GDDR6의 생산을 계획하고 있는 중. SK하이닉스는 GDDR6 DRAM 핀당 데이터 전송 속도 16Gbps. 메모리 버스 폭 384-bi '차기 하이 엔드 비디오 카드'에서 768GB/s 데이터 통신이 가능하다고 설명하고 있다. 실제 상품되는 2018년 초. GDDR6 탑재 하이 엔드 비디오 카드를 위해 GDDR6 양산을 추진한다고 밝혔다. 4K, 8K 등장, VR 등으로 인해서 비디오 카드 성능은 계속해서 상승해야하고, 그에 따른 메모리 효율 향상은 따를 수 밖에 없다. 메모리가 고사양화, 고용량.. 2017. 4. 27.
[BP/GAME] 매니악 맨션의 기억. 강추 어드벤처 게임 '팀블위드 파크(Thimbleweedpark) BP's : 어릴 때는 게임을 책으로 배웠다. PC잡지, 게임잡지에 있는 게임들을 구입할 수가 없었기 때문에. 매월 나오는 신작들, 분석들을 보고 머리속으로 게임을 했다. 마이컴에 나온 공략을 몇번씩이나 보다가, 강남역 아파트 상가 지하에 있는 게임 매장에서 구입했다.당시 PC게임은 사양이 떨어졌기 때문에, 오락실에 있던 게임과 달리 언제나 부족한 감이 있었는데. 이건 완전히 다른 차원의 재미를 주는 게임이었다. 너무 재미있어서. 게임 속으로 빠졌다고 할만큼.... 매니악맨션과 룸(LOOM)은 나에게 인생게임이라고 할만한 작품이었고, 이후 루카스아츠에서 나온 다른 게임들도 좋아했다. 인디애나존스, 원숭이섬의 비밀. 텐타클의 최후 등... 이후에 나온 게임들은 좀 더 화려해졌는데. 매니악맨션만큼은 아니었다.. 2017. 4. 27.
[BP/GAME] 닌텐도 스위치, ARMS, 마리오카트 BP's : 닌텐도 스위치로 재미있는 게임들이 5월부터 출시가 많아져서 더 구하기 어려울 것 같다. 처음에 출시될 때 반신반의 했는데. 일단 젤다의 전설 야생의 숨결이 기준을 잡아줬고, 이제 5월 이후 마리오카트8 디럭스, 스트리트파이터, ARMS 등 게임들이 나온다. Wii U를 먹여살렸다고 할 수 있는 스플래툰이 출시되면 젤다와 함께 중요한 역할을 할 것 같다. 일본에서도 구하기가 어려우니 사려고 해도 살 수가 없는 것이 아쉬운 점 -_-; 관련링크 : http://www.nintendo.com/switch/ 2017. 4. 26.
[BP/GAME] 마인크래프트에서 튀어나온 '다이아몬드 칼', '곡괭이', '마법화살' BP's : 마인크래프트 게임 내에서 나오는 아이템. '다이아몬드 칼', '곡괭이', '마법화살' 이 나온다. 화살촉은 우레탄으로 되어서 안전. 마텔에서 나오는데. 이건 사야겠다. 마인크래프트 링크 :https://minecraft.net/ko-kr/ 2017. 4. 26.
[BP/GAME] 게임으로 읽는 추리소설. PS4 '아가사 크리스티 ABC 살인사건' BP's : 플레이스테이션4용 다운로드 전용 콘텐츠로 '아가사 크리스티 ABC 살인사건'이 발매 예정. 프랑스 Mocroids가 개발한 게임으로. 아가사 크리스티가 1936년 발표한 장편 추리소설 'ABC 살인사건;을 소재로. 플레이어는 명탐정 에르퀼 포와르가 되어서 미스터리를 풀어나가는 방식. 어드벤처 게임 + 퍼즐 게임으로 되어 있다. 게임은 관찰, 심문, 고찰, 회색의 뇌세포. 4가지 과정을 거치면서 수사에서 발경한 증거나 증언을 토대로 범인을 찾는다. 분위기가 마음에 드는 게임... 관련링크 : http://www.crossfunction.co.jp/agathachristietheabcmurders_p4/ 2017. 4. 26.
[BP/GAME] 스마트폰으로 하는 뿌요뿌요! 퀘스트 BP's : 세가 퍼즐게임 뿌요뿌요를 스마트폰에서도 할 수 있다. 세가, 캡콤, 코나미 등 콘솔게임업체들도 최근 스마트폰용 게임들을 계속 출시하고 있고, 대부분 부분유료화로 운영되고 있기 때문에. 기본 게임은 무료로 할 수 있다. 단, 이 게임을 무료로 하기 위해서는 일본계정이 필요하다. 일본은 아마존 회원들이 많아서인지 게임업체들이 아마존 앱스토어에도 게임을 제공하는 것이 특징이다. 일본 계정을 만드는 것이 귀찮기는 하지만, 신용카드 등록이나 본인 인증없이 계정을 만들 수 있으니. (주소는 일본 내 주소를 써야 한다. 일본 내 호텔 등 주소를 쓰면 된다)하나 만들어 두면 무료로 할 수 있는 게임들이 꽤 된다. 물론 뿌요뿌요도 스마트폰으로 할 수 있는 재미있는 게임. 테트리스가 등장하고 이후에 수 많은 .. 2017. 4. 26.
[BP/IT] 에버미디어, 내장형 HDMI 캡처 카드 'Live Gamer HD 2' BP's : 게임이 새로운 영상 콘텐츠로서 자리잡을지 누가 알았을까? 게임을 하는게 아니라 보는 비중이 갈수록 높아지고 있다. 자신이 한 게임을 혼자 즐기는게 아니라 유튜브나 트위치를 통해서 공개하는데. 보는 사람들이 꽤 많다. 그리고 연령이 어릴수록 이런 게임 영상 콘텐츠에 익숙하다. 몇 년 뒤면 TV라는게 없어지지 않을까?라는 생각이 들 정도로 기존에 없는 새로운 콘텐츠들이 등장하고 있다. 게임 영상을 저장하고, 방송하기 위해서 필요한 것인 영상 캡쳐카드인데. 이 부문에서 주요 업체인 에버미디어가 신제품을 출시했다. 사실 캡쳐 카드는 예전에도 있었는데, 이렇게 많이 팔리는 것은 아마 처음일 것 같다. 이번에 에버 미디어 테크놀로지(AVerMedia)가 출시한 캡쳐보드는 PC 내장형 HDMI 캡처 카드.. 2017. 4. 25.
[BP/IT] 디지털카메라 + 즉석카메라. 후지필름 '인스탁스 스퀘어 SQ10(instax SQUARE SQ10)' BP's : 즉석카메라는 디지털카메라 시대에서도 살아남은 독특한 기기다. 전용 필름을 써야하고 필름 장수 밖에 촬영할 수 밖에 없는데도 사람들은 즉석카메라를 좋아한다. 주력으로 쓰지는 않아도 한대 쯤 가지고 있는 사람들이 있다.하지만, 즉석카메라 한계는 명확하다. 필름이 떨어지면 필요성이 떨어지고, 잘 못 눌러서 망치는 사진들이 있다. 후지필름은 그런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서 즉석카메라와 디지털카메라를 결합한 하이브리드 카메라 '인스탁스 스퀘어 SQ10(instax SQUARE SQ10)'를 공개했다. 일본에서 발매는 5월 19일이고 가격은 3만2000엔. 이 제품은 디지털카메라에 포토프린터가 붙어 있다고 생각하면 된다. 촬영한 뒤에 사진을 확인, 보정한 뒤에 출력할 수 있다. 기존 인스탁스 시리즈와 디지.. 2017. 4. 25.
[BP/GAME] 몬스터헌터 XX 젤다의 전설 야생의 숨결 협력 BP's : 캡콤이 닌텐도 3DS 용 사냥 액션 게임 '몬스터 헌터 더블 크로스'와 '젤다의 전설 브레스 오브 더 와일드' 합작 콘텐츠를 공개. 일본 내에서 세븐일레븐에서 내려 받을 수 있다. 이벤트 퀘스트 '젤다의 전설 · 힘의 시련', '젤다의 전설 · 용기의 시련'을 클리어하면 무기 '고대 병기 활 ', 방어구 '하이 리어 시리즈'에 필요한 소재를 받을 수 있다. 게임 업계가 새로운 사업모델, 협력모델을 잘 만드는 것 같다. 국내에서도 포켓몬과 세븐일레븐, SK텔레콤에서 협력하는 것처럼. 일본도 세븐일레븐 등 특정 장소에서 추가 콘텐츠를 내려 받는 방식이 나오고 있다. 소비자들은 추가 비용을 내지 않고 새로운 캐릭터, 이벤트를 내려 받을 수 있다. 관련링크 : http://www.capcom.co... 2017. 4. 25.
[BP/GAME] 닌텐도 슈퍼패미컴도 클래식으로? BP's : 닌텐도가 패미컴 클래식에 이어, 슈퍼패미컴도 클래식으로 출시할 예정이라는 기사가 나오고 있다. 이게 확정인지는 아직 닌텐도에서 공식입장을 밝히지 않았다. 아마 지난해 출시한 닌텐도 패미컴 클래식 인기가 높았기 때문으로 보이는데. 패미컴 클래식 만큼만 나오면 이 제품도 큰 인기를 끌 것으로 보인다. 다른 게임기와 달리 패미컴은 동서를 막론하고 대중적인 인기를 끌었던 제품이고, 게임성이 좋아서 지금 해도 될만큼 재미있다. 과거 게임이기는 하지만, 그리 어렵지 않게 만들 수 있고. 현재 콘솔 게임기 게임 하나 값으로 가격을 낮출 수 있어. 누구나 손쉽게 구입할 수 있다. SNES 클래식이 출시된다면 가격은 좀더 높아지겠지만. 패미컴 클래식 완성도를 생각하면 충분히 팔릴만하다. 슈퍼마리오, 스타폭그.. 2017. 4. 25.
[BP/IT] 나쁜 자세를 체크 해주는 웨어러블 기기 'Alex-N5' BP's : 애플워치를 쓰면서 좋은 점 중 하나가 앉아 있는 시간을 경고해준다는 것이다. 어느 정도 앉아 있으면 잠시 일어나 있을라고 진동으로 알려준다. 계속 앉아서 일을 하는 사무직들은 최근 일어서서 PC를 쓸 수 있도록 하는 책상도 나왔는데. 확실히 중간 중간 일어나 있으면 도움이 되는 것 같다. ALEX-N5도 사람 자세를 확인해서 좋은 자세를 유지하도록 하게 해주는 제품. 넥밴드형 제품으로 이어폰처럼 장착. 고개를 숙이면 내부 센서가 일정 각도로 변하는 것을 인식해서 경고해 주는 기능이 있다. 크기는 80 × 160 × 170mm (최대시). 무게는 25g. 전원은 내장 리튬 폴리머 배터리 (110mAh).충전시 70 시간 사용할 수있다. 충전은 Micro USB 단자. 대응 OS는 Android.. 2017. 4. 24.
[BP/IT] 모바일 모니터 'On-Lap 1101F' BP's : 모바일 모니터라는게 필요할까? 태블릿과 노트북이 일반화 됐는데. 별도 모바일 모니터가 있어야 하는 이유는 뭘까? 그런데, 최근 이런 제품들이 나오고 있는데 용도는 노트북에 연결해서 사용하는 세컨 모니터 또는 게임기와 연결해서 사용한다고. 테크윈드가 출시한 'On-Lap 1101F'는 11.1인치 모바일 모니터로 USB 전원을 통해 사용할 수 있다. Micro HDMI 또는 Mini DisplayPort 입력단자가 있고, Micro HDMI - HDMI 변환 케이블이 포함 주요 사양은 휘도 300cd / 평방 m, 시야각이 수평 / 수직 모두 178도, 응답 속도는 14ms 최대 색상 수 1,677 만 색.본체 크기는 289x183x11mm로, 중량은 480g. 덮개를 장착했을 때는 295x1.. 2017. 4. 24.
[BP/IT] 고프로도 360도 카메라로. 고프로 퓨전 공개(GoPro Fusion) BP's : 액션캠 업체 고프로가 360 카메라 부문에도 진출. 고프로 퓨전 이름으로 출시 예정이다. 5.2K 해상도로 동영상, 정지영상을 촬영할 수 있다. 고프로측은 6개 고프로 카메라를 사용하는 것과 같은 영상을 찍을 수 있다고 소개. 고프로 기존 주변기기와도 호환된다. 지금 고프로에 필요한 것은 360 카메라가 아니라 소니 액션캠과 같은 손떨림 보정 기능인 것 같은데... 드론도 그렇고. 고프로는 한발 늦고 뭔가 안맞는다는 생각이. 관련링크 : https://gopro.com/news/Fusion-Pilot-Program 2017. 4. 24.
[BP/IT] LG와 카카오 2등 기업의 딜레마 BP's : 스마트폰은 매년 3~4월 경쟁이 벌어진다. 삼성전자와 LG전자가 신제품을 내놓기 때문이다.LG전자는 삼성전자보다 매번 먼저 스마트폰을 내놓는데... 왜 같은 시기에 출시하는지 모르겠다.아예 출시 시점을 늦게 하거나 빨리 해서 안드로이드폰 시장 1위인 삼성전자 갤럭시 신제품 효과가 떨어질 때 내는 것이 좋지 않을까? 아니면 아예 기능을 차별화해서 내놓던지. LG전자 스마트폰도 이제 사양이 좋아져서 쓸만한데. 매년 갤럭시를 잡겠다고 신제품을 내놓느라 무리하는 것 같다. 여름철 블록버스터로 어벤져스가 나오면, 가을이나 봄에 개봉하는 것이 훨씬 좋지 않을까? 꼭 SF 영화가 아니라도 성공할 수 있는 것처럼 말이다.그런데도, LG전자는 매번 신제품을 딱 비슷한 시기에 내놓는다. 이유야 있겠지만...... 2017. 4. 24.
[BP/IT] 여름을 준비하는 전동빙수기 BP's : 클래식한 주방가전제품을 판매하는 toffy가 출시한 전동빙수기. 파스텔 색상을 적용해 디자인이 깔끔하다. 레버를 조정해서 얼음 굵기를 정할 수 있다. 아주 얇은 크기는 안되지만, 어느 정도 조절은 가능. 하나 있으면 여름에 든든할 것 같다. 크기는 155 × 370mm (지름 × 높이). 아쉽게 일본 제품이라 110V다. 관련링크 : http://www.toffy.jp/ 2017. 4. 23.
[BP/IT] 리코, 4K 지원 360 카메라 '테터(Theta)' NAB에서 공개 BP's : 리코가 4K 30프레임 촬영을 지원하는 360도 카메라 '테터(Theta)'를 북미방송쇼(NAB)에서 공개 예정. 이 제품은 2017년 발매 예정. 기존 테터에서 4K/30프레임 촬영 사능. 4채널 마이크 내장. 라이브 스트리밍을 지원한다. 안드로이드 기반 OS 탑재 예정.. 기다리고 있던 제품이었는데. 성능이 크게 개선되지 않은 것 같다. 4K 촬영도 중요하지만. 카메라 자체 화질 개선이 가장 큰 관심이었는데. 그부분에 대해서는 설명이 없다. 기어 360 후속 모델도 그렇지만. 현재 이런 360 카메라 가지고 있는 가장 큰 문제는 화질... 그리고, 조도가 낮을 때 품질이 급격히 하락하는 문제.. 이런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서 이미지센서를 키워야 하는데... 기능이 일부 추가 되는 정도..... 2017. 4. 23.
[BP/IT] 그라인더 내장 무인양행 커피 메이커 'MJ-CM1' BP's : 무인양행 커피 메이커 'MJ-CM1' 최근 그라인더가 내장된 커피메이커가 많이 나왔지만. 무인양행 제품이라 관심이 갔는데. 사용기를 보니 갖고 싶어졌다. 평면커터밀을 사용해 원두를 균일하게 갈 수 있고, 가는 크기도 5단계로 나눌 수 있다. 콩을 간 뒤에는 87도 뜨거운물로 30초간 뜸을 들이고 드립을 하는 기능도 있다. 크기는 145 × 285 × 345mm (폭 × 깊이 × 높이), 중량은 4,400g. 디자인은 무인양행 제품처럼 깔끔하다. 종이필터는 갈아줘야 하고, 물은 450ml로 최대 3컵. 회사보다는 가정용으로 어울리는 커피 메이커다. 추출한 커피는 20분 동안 보온이 되며, 이 후에는 자동으로 꺼진다. 이유는 추출한 뒤 20분이 넘으면 커피 맛이 없어지기 때문에. 특이하게 타이머.. 2017. 4. 2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