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2017/04/044

[BP/GAME] 추억의 파이어 프로 레슬링 PS4로 부활! 파이어 프로레슬링 월드(FIRE PRO WRESTLING WORLD) BP's : 파이어프로레슬링은 휴먼에서 제작했다가, 휴먼이 도산된 뒤 춘소프트. 이제는 합병된 스파이크춘 소프트에서 출시 예정이라고 발표했다. 슈퍼패미컴 시절에는 하드웨어 성능 제한이 컸기 때문에. 화려한 그래픽을 적용한 게임이 많지 않았다. 애니메이션이 나왔던 것은 CD롬을 사용한 플레이스테이션 때부터였던 것 같다. (그런면에서 보면 PC엔진은 대단했던...) 파이어프로레슬링은 PC엔진용으로 1989년 6월22일 출시됐고. 타이밍을 맞춰서 기술을 거는 시스템 때문에 인기를 끌었다. 사실 당시만해도 격투 게임, 대전게임이라는 것이 가위바위보 수준의 낮은 공격을 방식이었기 때문에, 이런 시도가 아주 신선하게 받아들여졌다. 인기를 끈 것은 슈퍼패미콤용 '슈퍼 파이어 프로레슬링'이 나오면서...UFC처럼 역전.. 2017. 4. 4.
[BP/AUTO] 르노 반려견을 위한 자동차 '캉구 위드 펫(Renault Kangoo With PET)' BP's : 반려견을 차에 태우고 이동할 때 어디에 둬야 할지 어정쩡하다. 안전벨트도 없으니 웬지 불안하다. 옆 좌석에 놓고 바라 쐬어주려고 문을 열었다가 강아지가 탈출한 사례도 있다. 차라는 것이 사람을 중심으로 만들었으니... 반려견을 위한 준비가 미비한 것.. 르노재팬은 이같은 수요에 대응하기 위해 반려견을 위한 자동차 '캉구 위드 펫(Renault Kangoo With PET)'을 출시했다. 물과 먼지로부터 시트를 보호하는 해먹 타입 뒷좌석 용 시트 커버 등 반려견이 더 안전하고 쾌적하게 지낼 수 있는 아이템을 적용했다. 반려견용 튜브형 캐리어, 침낭도 있다. 내비게이션도 강아지 발로 표현... 국내 출시되도 판매될 것 같다. 캉구. 특이하게 생겼지만. 정말 실용성 있는 차인데.해외는 캉구를 캠핑.. 2017. 4. 4.
[BP/GAME] 퍼즐게임도 VR로 '이니그마 스피어(ENIGMA SPHERE ) BP's : 퍼즐게임도 VR로 출시. '이니그마 스피어(ENIGMA SPHERE )'는 VR로 즐기는 퍼즐게임이다. HTC Vive를 지원하며, 스팀에서 게임을 구입할 수 있다. 게임은 각 스테이지에 장치된 수수께끼를 풀고 숨겨진 스피어를 찾아 파괴하는 방식으로 진행. VR을 이용한 퍼즐, 방탈출 게임이다. 네트워크 통신을 통해 2인 동시 플레이도 가능하고, 실시간 음성 채팅 기능도 지원. 3월 31일 발매와 동시에 게임 영상도 유튜브에 공개됐다. 관련링크 : http://www.yomune.co/enigma-sphere 2017. 4. 4.
[BP/AUTO] 전기 바이크도 테슬라처럼 가능할까? BMW 전기바이크 'C evolution' BP's : 테슬라가 전기차 부문에서 잘한 것은 전기차 시대를 15년 정도 당겼다는 것이다.테슬라가 없었으면 아직도 자동차 업체들은 작고 저렴한 전기차를 만들기 위해 노력했을 것이고. 전기차는 더 비싸고, 더 짧은 주행거리를 가지고 경쟁을 했을 것이다. 테슬라는 경제적인 관점이 아닌 사람들 취향을 만족시킬 수 있는 고급 차량 시장을 겨냥해서 성공했다. (물론 실제 고급차는 아니지만.. 성능과 가격으로 고급차 시장과 경쟁구도를 만든) 바이크도 마찬가지 아닐까? 현재 나온 전기 바이크는 실제로 주행하기에는 너무 짧은 주행거리. 비싼 가격이다. 일본 업체들은 닛산이 전기차 리프로 하는 것처럼 작은 스쿠터에 집착하고 있다. 물론 이런방향도 의미가 있다. 하지만, 실제 팔리는 모델을 만들기 위해서는 다른 측면에서.. 2017. 4. 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