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2017/04/054

[BP/IT] 카시오 프리미엄 전자계산기 'S100' 출시 BP's : 스마트폰이나 태블릿, PC에 계산기 기능이 기본으로 포함돼 있지만.전자계산기 시장은 끝나지 않았다. 9물론 이전보다 아주 줄어들었지만) 돈에 관련된 제품들은 예전부터 좋은 제품을 써야 돈을 잘 벌 수 있다는 생각 때문인지. 의외로 전자계산기도 고가 제품군들이 있다. 카시오가 출시한 프리미엄 전자계산기 'S100'은 3만엔인데. 요즘 나오는 중급 스마트폰, 태블릿 가격이다. 이런 고가 전자계산기 시장이 존재한다는 것이 이상할 정도인데 의외로 팔린다고... 카시오는 S100을 2015년 처음 출시했고, 기존 검정색상에서 이제는 파란색상이 추가로 출시된다고 한다. 크기는 110.5 × 183 × 17.8mm (폭 × 깊이 × 높이), 중량은 약 250g. 전원은 태양 전지와 CR2025 건전지 2.. 2017. 4. 5.
[BP/AUTO] 도요타, 미래 이동수단 i-trail BP's : 도요타가 2017 제네바모터쇼에서 공개한 미래 이동수단 i-Trail 도심 거주자 활용성에 맞춰 개발한 소형 전기차로, 1열에 운전자 1명, 2열에 2명이 탑승할 수 있다. 1회 충전으로 200km 주행이 가능. 생각해보면 엔진과 변속기를 줄일 수 있는 전기차는 차체 크기를 상당히 줄일 수 있고, 그 공간을 실내 탑승공간으로 활용할 수 있을 것 같다. 그래서, 후드, 캐빈, 트렁크라는 일반적인 모양이 캐빈 중심으로 바뀌게 된다. 자율주행과 능동형 안전기능을 활용할 수 있으니. 더 불필요한 부분을 줄일 수 있고... 줄어든 무게는 같은 용량 배터리로도 더 주행이 가능하다.이미 도요타는 i-Trail 시연차량을 만들었고.. 조만간 실차가 출시될 것으로 보인다. TOYOTA i-TRIL 제원 바디.. 2017. 4. 5.
[BP/IT] 마이크로소프트, LCD 전자잉크 사용한 듀얼 디스플레이(DUAL DISPLAY DEVICE) BP's : 마이크로소프트가 LCD와 전자종이를 사용한 듀얼 디스플레이 디바이스 특허를 출원. 출원은 2016년 9월 16일. 레노버 요가북과 같은 형태 제품을 위한 특허인 것 같은데. 이게 실제로 출시될지는 모르겠지만. 그렇게 된다면 평소에는 두 개의 디스플레이를 쓰다가. 타이핑이 필요할 때 LCD나 전자잉크 부분을 키보드로 쓸 수 있게 한 것 같다. 전자잉크 내구성이 좋은 것이 아닌데... 가능할지.. 그런데, 최근 각 It업체들이 내놓을 것 같은 제품들은 물리적인 키보드가 점차 사라지는 것 같다. 관련링크 : https://patentscope.wipo.int/search/en/detail.jsf?docId=WO2017053174 레노버 요가북 2017. 4. 5.
[BP/IT] 저장매체 세대변화 - 삼성전자 외장 SSD BP's : 하드디스크드라이브를 2년 전부터 사지 않고 있다. 아마 앞으로 사는 일도 없을 것 같다. 가장 많은 용량을 차지하는 것이 사진인데, 구글 포토로 거의 다 옮겼고. (그런데 문제는 대량으로 내려 받을 때 너무 느리다) HDD는 안정성이 아무래도 떨어지다보니.... 사진처럼 중요한 데이터를 저장하는데는 적합하지 않다.결국 클라우드에 백업을 해두고 로컬에는 SSD로...SSD 시장이 커지면서 많은 업체들이 뛰어들고 가격경쟁으로 가는데. SSD는 가격대비 성능비보다는 절대적인 안정성에 기준을 맞춰서 구입하는 것이 좋다. 저장매체 경우 문제가 생겼을 때 돌이킬 수가 없기 떄문이다. 내가 가지고 있는 데이터 중 가장 중요한 데이터는 대학 때부터 찍어온 사진인데, 전체 용량이 7테라바이트 정도 된다. 사.. 2017. 4. 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