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2017/04/093

[BP/IT] 니콘, 100 주년 기념 기획전 '개발자들의 생각' BP's : 니콘이 창립 100주년을 맞아 카메라 시제품을 전시하는 '개발자들의 생각' 전시회를 진행한다. 장소는 도쿄 시나가와 니콘 박물관. 기간은 4 월 4 일부터 7 월 1 일까지. 전시회는 니콘이 1940년대부터 1980년대에 걸쳐 제작한 시험 제작 카메라 40점이 전시된다. 시험 제작기는 대부분 실제 제품으로 만들어 지지 못하고 폐기되는 경우도 많고, 외부로 공개되지 않기 때문에 일반인들에게 공개된 적은 거의 없다. 이 때문에 개발자들이 어떤 고민을 했는지 알 수 있는 아주 좋은 기회... 카메라를 좋아하는 사람이라면 가볼만한 전시회다. 개관 시간은 10시 ~ 18시 (최종 입장 17:30). 휴관일은 일요일, 공휴일, 4월 29일 ~ 5월 7일도 휴관. 관련링크 : 광각 렌즈에 대응하는 특수 .. 2017. 4. 9.
[BP/GAME] LD게임 타임갈(Time Gal) 스마트폰 용으로 BP's : 레이저 디스크라는 것이 있었다. 지금도 일본 북오프 같은게 가면 아직도 있다. 애니메이션 팬들을 빈곤하게 만들었던 매체. 그리고, 이 레이저 디스크를 이용한 게임들이 있었는데. 이걸 게임으로 봐야할지. 상황에 따라 리모컨 버튼을 누르면 그에 맞는 화면으로 넘어가는 방식이었기 때문에.. 분기점을 정해주는 정도였다. 썬더스톰이나 로드블러스터, 드래곤스레어 등 몇 유명한 게임들이 있었고. 지금 돌아보면 완전히 꽝인..그런 게임들도 있었다. 하지만 LD 게임은 당시 콘솔 게임기에서 불가능했던 애니메이션을 그대로 보여줬고, 나름 몰입도가 있었기 때문에..(뱀 주사위 게임 처럼 한번 실패하면, 처음부터 시작하는 것도 -_-;) 게이머들의 사치품이었다. 나중에 메가드라이드에 CD가 들어가면서 이런 LD .. 2017. 4. 9.
[BP/IT] 알텍랜싱 ATP-5 스피커. 15년 사용기 BP's : PC 스피커로 ATP-5를 사용한지 15년이 됐다. 15년이 지났지만 여전히 같은 소리를 내준다는 것이 대단하고. 아직도 바꿀 생각이 없다. ATP-5를 살 때는 항창 PC 스피커에 관심이 많을 때였다. 크리에이티브 스피커를 쓰고 있었는데, 그 제품도 마음에 들었다. 돌이켜보면 스피커는 다른 IT제품과 달리 예전 제품들도 충분한 성능을 내주는 것 같다.방안을 둘러보니...10년 이상 버티는 제품은 책상과 의자...렌즈 정도인 것 같다. 스피커는 정말 오랫동안 쓰는 제품... 가끔은 더 좋은 제품을 사고 싶을 때도 있지만... 현재도 음량을 40%도 못쓰는 상태에서....더 좋은 제품을 살 필요는 없는 것 같다. 저음과 고음 여전히 풍부하고....영화나 게임을 볼 때 가끔은 정말로 옆, 뒤에서.. 2017. 4. 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