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2017/04/134

[BP/IT] 담배연기를 빨아들이는 스마트 재떨이 BP's : 흡연에 대한 문제가 커지면서 담배를 피우는 사람, 담배 연기를 맡는 사람 모두 불편한 관계가 이어지고 있다. 이제 웬만한 식당 등에서는 담배를 비우는 사람은 없지만, 예전에는 식당, 기차, 비행기에서도 담배를 피울 수가 있었다.아직 길거리에서 흡연 때문에 논란이 되는 경우도 있지만 (생각해보면 흡연자들도 피울만한 곳이 없다) 흡연자들이 편하게 흡연할 수 있게 해주고, 비흡연자들은 담배연기 안맡게 해주는 방식으로 어떻게든 만들어져야 할 것 같다. thanko에서 판매하는 스마트 재떨이는 팬과 필터를 내장한 재떨이인데, 담배를 피울 때, 가동을 하면 재와 연기를 빨아들이는 역할을 한다. 빨아들인 연기는 필터를 통해 걸러져서 빠져 나온다. 타이머도 있고, 마이크로 USB단자로 충전을 해서 사용을 .. 2017. 4. 13.
[BP/GAME] 드래곤퀘스트 11. 2017년 7월 29일 발매 BP's : 드래곤퀘스트 11 '지나간 시간을 찾아서' 발매일이 2017년 7월 29일로 결정. 플레이스테이션4와 닌텐도3DS용으로 나온다. 같은 내용 게임이지만, 콘솔게임기와 휴대용 게임기 차이가 있어서 화면 구성이 좀 다르다. 팬이라면 2개 모두 구입해야할 것 같다. 3DS는 화면은 작지만 3D라는 장점이 있고, 2D 모드로 도트로 그려진 그래픽으로 게임을 진행할 수 있는데, 예전 패밀리, 슈퍼패미콤 시절 느낌을 느낄 수 있다. 게임 내용은 주인공이 16살 생일을 맞아 마을 관습대로 하나님의 바위를 찾아나서게 되고, 주인공은 자신이 어둠과 싸워야할 용사의 운명을 가지고 태어난 것을 깨닫게 된다는 것. 온라인 게임으로 바뀌어버린 파이널 판타지에 비해 전통 일본 RPG 스타일이라서 기대된다. 드래곤퀘스트.. 2017. 4. 13.
[BP/GAME] 닌텐도 다이렉트 4월 13일 7시부터 실시간 방송- 스위치, 3DS 관련 BP's : 닌텐도가 앞으로 출시될 게임에 대한 정보를 공개하는 닌텐도 다이렉트를 2017년 4월 13일 오전 7시 공개 예정. 녹화방송인데(이런 것을 보면 닌텐도 성향을 분명히 알 수 있다) 유튜브를 통해서 볼 수 있다. 예상은 닌텐도 스위치 판매량, 발매될 게임 '스플래툰2', '암스(ARMS)' 일 것 같고. 3DS에 대한 내용도 포함된다고 한다. 추가로 깜짝 발표가 있었으면 더 좋을 것 같은데.. 오전 7시에 발표하는 것도 특이하다. 아마도 아침 출근 시간을 노린듯.. 관련링크 : 닌텐도 스위치 https://www.nintendo.co.jp/hardware/switch/index.html 스플래툰2 https://www.nintendo.co.jp/software/switch/splatoon2/i.. 2017. 4. 13.
[BP/IT] 소니코리아. 디지털카메라 무상 방문 케어 서비스 BP's : 소니가 디지털카메라 무상 방문 케어 서비스를 한다고 해서 신청했다. 카메라들이 사진은 찍히는데 조금씩 이상이 있어서 안그래도 서비스센터를 방문하려고 했었다. 하지만, 서비스센터를 가는 것이 영 시간이 안난다. 가야하는데..하고 생각만 하고 있었는데. 찾아와주신다니...고맙게 신청.... 4월 한달 중 소니 디지털카메라 구매 고객을 대상으로 진행한다고 하는데. 대상은 소니 카메라, 렌즈 많이 산 사람 이라고 하신다. -_-; (내가 산 소니 카메라들을 생각해보니....저 멀리서 자동차 한대가 함께 지나간다.. ㅠ ㅠ ) 일단 내가 가지고 있는 소니 카메라 중에 문제가 있는 제품들만 가지고, 일정을 조율한 뒤 내가 있는 곳으로 오셨다. 근처 카페에 들어가서 카메라들을 확인... 문제점은 RX10.. 2017. 4. 1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