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2017/04/164

[BP/GAME] VR로 하는 드래곤볼 'BotsNew VR DRAGONBALL Z' BP's : 일본 메가하우스가 드래곤볼Z 에너지파를 체험할 수 있는 VR 'BotsNew VR DRAGONBALL Z'를 발매. 가격은 1.2만엔. 스마트폰으로 앱을 설치하고, VR을 쓰면 된다. 기존 다른 VR과 다른 것은 컨트롤러가 포함된 것. 손에 장착하는 컨트롤러는 AR 마커로 카메라가 AR 마커를 인식해서 움직임에 반응한다. 앱을 실행하면 가상 공간에서 전투를 할 수 있고, 사람들을 인식해 전투력을 측정할 수 있는 스카우터 기능도 있다. 대상 고객은 20~40대라고 -_-; 관련링크 : http://botsnew.com/charactersvr/dbz_sp/index.html 앱 iOS : https://itunes.apple.com/jp/app/botsnew-vr-player-bottsunyu/.. 2017. 4. 16.
[BP/IT] 소니, HDR 지원 차량용 CMOS 센서 BP's : 소니가 HDR을 지원하는 차량용 CMOS 센서를 공개. 기존 CMOS 센서와 다른 점은 LED 표지판과 신호등 촬영시에서 발생하는 깜박임을 억제할 수 있다고 한다. 1/2.7인치 245만화소 CMOS 센서로. 이 센서는 자동차 운전보조 시스템, 전방 감지 카메라 등에 활용된다.기존 CMOS 센서는 LED 특유 깜박임을 구분하지 못해 인식률이 떨어졌는데. 이 센서는 운전보조 시스템 등에 활용해 인식률을 더 높일 수 있다고 한다. 기존 이미지센서 대비 1.5배 고감도이기 때문에 야간 성능이 대폭 높아진다고... 소니는 향후 리어미러, 사이드 미러도 카메라로 대체되고 있기 때문에, 잠재시장이 크다고 밝히고 있다. 소니가 예전에 비해서 부각을 받지 못하고 있지만, 최근 내놓는 제품들을 보면 여전히 .. 2017. 4. 16.
[BP/GAME] 3DS 대역전재판2 2017년 8월 3일 발매 BP's : 닌텐도 3DS로 대역전재판2가 2017년 8월 3일 발매. 가격은 5800엔. 한글화 되면 더 많이 팔릴 게임인데. 역전재판이 인기를 끄는 것은 음성책(사운드 노벨)과 같은 방식이기 떄문인 것 같다. 몇 가지 오락적인 요소도 있지만. 게임을 하면서 몰입할 수 있게 이야기를 듣는 것 같은 방식. 자연스럽게 게임을 하면 사건에 대한 내용을 알게 되면서 더 재미를 느낄 수 있다. 역전재판이 처음에 나올 때는 이렇게 인기를 끌지 몰랐는데. 이제는 캡콤 대표 게임 중 하나가 됐다.빠른 조작이 아닌 추리소설을 읽는 듯한 방식으로 진행되기 때문에 게임에 관심이 없는 사람들도 좋아할만한 게임이다. 국내도 넥슨모바일이 스마트폰용으로 출시했다. (시나리오를 쪼개놔서, 더 비싼 -_-;) 관련링크 : http:.. 2017. 4. 16.
[BP/IT] 온라인 창고로 전락한 전자상가 ​BP's : 오래간만에 전자상가에 방문. 직접 방문하는 것은 조금이라도 빨리 제품을 받거나. 잘 모르는 제품을 구입하거나 할 때. 그런데 나는 돈은 안남아도 시간이 남고. 결정적으로 오프라인형 인간이기 때문에 될 수 있으면 직접 간다. 운동도 되고 이런 저런 것들을 구경하는 재미도 있으니. 이날도 오디오 인터페이스 구입하기 위해서 전자상가를 찾았다. 예전에는 오디오 인터페이스가 아주 비쌌고. 대부분 전자기타 를 연결하는 등 사용이 제한적이었지만. 요사이는 인터넷 방송을 하고, 집에서 녹음하는 '홈레코딩' 시장이 커지면서 이 부문도 변하고 있다. 고 해서 봤는데 큰 변화는 없는. ㅡ ㅡ 시장을 재편하는 것은 전문가들이 아니라 일반인들인 것 같다. 카메라 부문이 커진 것도 사진을 찍는 일반인들이 많아지면서.. 2017. 4. 1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