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2017/04/214

[BP/AUTO] 메르세데스벤츠 A클래스 세단 컨셉 BP's : 처음 얼핏보고 마세라티가 만든 소형차인줄 알았다. 그릴이 너무 강렬해서. 기존 A클래스 해치백을 세단형으로 만든 것으로 상하이 모터쇼 2017에 출품됐다. 메르세데스벤츠 차량 디자인이 점점 독일에서 이탈리아로 가는 것 같다. 소형차는 깜찍함을 강조하든지, 독특해야하는데. 최근 C, E, S 가 너무 비슷하게 보여서 그런지... A클래스 세단 컨셉이 가장 강렬해 보인다. 전면 그릴과 전조등 안에 문양도 멋지다. 작은 키지만 비율이 좋아서 작아보이지 않는 모델처럼 보인다. 후미등과 머플러도 기존 모델들과 다른데.. 다음세대 출시되는 모델들이 이렇게 바뀌는 것은 아닌지..아무튼 작은차도 이렇게 멋지게 만들 수 있다는 것을 보여주는 모델이다. 아우디 A1도 멋지고... 폭스바겐 폴로도 멋진 디자인이.. 2017. 4. 21.
[BP/GAME] 디시디아 파이널 판타지(DISSIDIA FINAL FANTASY). 바하무트 등장 BP's : 우리나라는 오락실이 전멸하다시피 했는데, 일본은 여전히 시장이 이어지고 있다. 물론 이전만큼은 아니지만. 그래도 동네마다 오락실이 좀 있다. (이런 오락실이 사라지는 것이 참...아쉽다. 동전넣고 하는 재미가 또 있는데 ) 그런데, 최근 일본 오락실에 등장하는 게임들을 보면 그 방향성이 많이 바뀌고 있다. 카드로 조작하는 오락 그리고 RPG나 체험형 게임 등 모바일 게임, 콘솔 게임과 차별화 하려는 느낌... 그리고 아예 콘솔게임으로는 나오지 않는 오리지널 시리즈가 많아졌다.이런 게임들도 카드나 다른 방식으로 결국 뽑기 방식이 되는 경우도 많다.현란한 조작보다. 현란한 현금 지출이 게임의 승패와 연관되는 -_-; 스퀘어에닉스가 출시한 디시디아 파이널판타지도 그런 게임 중 하나. 파이널 판타지.. 2017. 4. 21.
[BP/IT] 소니 귀를 막지 않는 이어폰 '엑스페리아 이어 오픈 스타일 컨셉' BP's : 15년 전만해도 현재 애플 위치는 소니가 가지고 있었다. 내놓는 제품마다 독특했고, 사고 싶었다. 비싸도 소니 제품을 사야했던 때가 있었다. 그러다가 주춤했는데. 최근 소니가 내놓는 제품을 보면 대단한 회사라는 생각이 든다. 컨셉제품이기는 하지만, 귀를 막지 않는 이어폰 '엑스페리아 이어 오픈 스타일 컨셉' 은 새로운 방식으로 접근하려는 시도가 좋아 보인다. 귀를 막지 않고 뚫려 있어서 주위 소리를 들을 수 있다. 최대한 귀를 막아서 소리를 잘 전달하려는 기존 이어폰과는 완전히 다른 접근방식이다. (결국 이것 저것 해봤지만. 외부 소리를 완전히 차단할 수 없으니 같이 듣게 하자..라고 생각한 것일수도..) 무게 중심 때문에 귀에서 금새 떨어질 것 같은데, 이런 부분은 어떻게 처리할지.. 관련.. 2017. 4. 21.
[BP/IT] 소니, 괴물 디지털카메라 'α9' BP's : 디지털카메라에 대해 관심을 가게 하는 모델이 또 나왔다. 소니에서. 그동안 소니가 크기를 줄인 풀프레임 디지털카메라를 내놨지만, 이들 모델이 캐논과 니콘이 양분하고 있는 전문가 DSLR 시장을 잡기에는 부족함이 있었다. 하지만, 이번에 공개한 '알파9(α9)'은 캐논과 니콘에 회심의 일격이라고 할 수 있다. AF나 성능, 색감 등은 논란이 있을 수 있다. 선호도도 다를 수 있고. 하지만, 내가 α9의 진정한 강점으로 생각하는 것은 무음, 무진동이라는 점이다. 기존 DSLR 손맛과 셔터음에 익숙한 사람이라면 거부감이 들 수도 있지만, 내가 생각하는 α9의 진정한 차별점은 이 부분이다. 조용하게 사진을 찍을 수 있다는 점은 다른 부가기능을 포기하고서도 부각될 수 있는 기능이다. 어디에서나 DSL.. 2017. 4. 2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