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2017/04/254

[BP/IT] 에버미디어, 내장형 HDMI 캡처 카드 'Live Gamer HD 2' BP's : 게임이 새로운 영상 콘텐츠로서 자리잡을지 누가 알았을까? 게임을 하는게 아니라 보는 비중이 갈수록 높아지고 있다. 자신이 한 게임을 혼자 즐기는게 아니라 유튜브나 트위치를 통해서 공개하는데. 보는 사람들이 꽤 많다. 그리고 연령이 어릴수록 이런 게임 영상 콘텐츠에 익숙하다. 몇 년 뒤면 TV라는게 없어지지 않을까?라는 생각이 들 정도로 기존에 없는 새로운 콘텐츠들이 등장하고 있다. 게임 영상을 저장하고, 방송하기 위해서 필요한 것인 영상 캡쳐카드인데. 이 부문에서 주요 업체인 에버미디어가 신제품을 출시했다. 사실 캡쳐 카드는 예전에도 있었는데, 이렇게 많이 팔리는 것은 아마 처음일 것 같다. 이번에 에버 미디어 테크놀로지(AVerMedia)가 출시한 캡쳐보드는 PC 내장형 HDMI 캡처 카드.. 2017. 4. 25.
[BP/IT] 디지털카메라 + 즉석카메라. 후지필름 '인스탁스 스퀘어 SQ10(instax SQUARE SQ10)' BP's : 즉석카메라는 디지털카메라 시대에서도 살아남은 독특한 기기다. 전용 필름을 써야하고 필름 장수 밖에 촬영할 수 밖에 없는데도 사람들은 즉석카메라를 좋아한다. 주력으로 쓰지는 않아도 한대 쯤 가지고 있는 사람들이 있다.하지만, 즉석카메라 한계는 명확하다. 필름이 떨어지면 필요성이 떨어지고, 잘 못 눌러서 망치는 사진들이 있다. 후지필름은 그런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서 즉석카메라와 디지털카메라를 결합한 하이브리드 카메라 '인스탁스 스퀘어 SQ10(instax SQUARE SQ10)'를 공개했다. 일본에서 발매는 5월 19일이고 가격은 3만2000엔. 이 제품은 디지털카메라에 포토프린터가 붙어 있다고 생각하면 된다. 촬영한 뒤에 사진을 확인, 보정한 뒤에 출력할 수 있다. 기존 인스탁스 시리즈와 디지.. 2017. 4. 25.
[BP/GAME] 몬스터헌터 XX 젤다의 전설 야생의 숨결 협력 BP's : 캡콤이 닌텐도 3DS 용 사냥 액션 게임 '몬스터 헌터 더블 크로스'와 '젤다의 전설 브레스 오브 더 와일드' 합작 콘텐츠를 공개. 일본 내에서 세븐일레븐에서 내려 받을 수 있다. 이벤트 퀘스트 '젤다의 전설 · 힘의 시련', '젤다의 전설 · 용기의 시련'을 클리어하면 무기 '고대 병기 활 ', 방어구 '하이 리어 시리즈'에 필요한 소재를 받을 수 있다. 게임 업계가 새로운 사업모델, 협력모델을 잘 만드는 것 같다. 국내에서도 포켓몬과 세븐일레븐, SK텔레콤에서 협력하는 것처럼. 일본도 세븐일레븐 등 특정 장소에서 추가 콘텐츠를 내려 받는 방식이 나오고 있다. 소비자들은 추가 비용을 내지 않고 새로운 캐릭터, 이벤트를 내려 받을 수 있다. 관련링크 : http://www.capcom.co... 2017. 4. 25.
[BP/GAME] 닌텐도 슈퍼패미컴도 클래식으로? BP's : 닌텐도가 패미컴 클래식에 이어, 슈퍼패미컴도 클래식으로 출시할 예정이라는 기사가 나오고 있다. 이게 확정인지는 아직 닌텐도에서 공식입장을 밝히지 않았다. 아마 지난해 출시한 닌텐도 패미컴 클래식 인기가 높았기 때문으로 보이는데. 패미컴 클래식 만큼만 나오면 이 제품도 큰 인기를 끌 것으로 보인다. 다른 게임기와 달리 패미컴은 동서를 막론하고 대중적인 인기를 끌었던 제품이고, 게임성이 좋아서 지금 해도 될만큼 재미있다. 과거 게임이기는 하지만, 그리 어렵지 않게 만들 수 있고. 현재 콘솔 게임기 게임 하나 값으로 가격을 낮출 수 있어. 누구나 손쉽게 구입할 수 있다. SNES 클래식이 출시된다면 가격은 좀더 높아지겠지만. 패미컴 클래식 완성도를 생각하면 충분히 팔릴만하다. 슈퍼마리오, 스타폭그.. 2017. 4. 2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