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2017/05119

[BP/PC] 넷기어 NAS '레디 NAS 424' BP's : NAS가 저장매체, 네트워크 업체들 새로운 시장이 되고 있다. NAS는 저장매체 업체들보다 네트워크 기술력을 가지고 있는 네트워크 업체들이 유리한 것 같다. 넷기어를 비롯해 시놀로지, QNAP,, 버팔로 등이 제품을 내놓고 있고. PC가 고사양화되는 것처럼 NAS도 고사양화 되고 있다. 넷기어가 출시한 NAS 424는 스타트업, 중소기업 등을 대상으로 한 4베이 NAS. 2베이 모델도 있다. CPU는 듀얼 코어 Atom C3338. DDR4 2GB 메모리. 인터페이스는 Gigabit Ethernet × 2, USB 3.0 × 2, eSATA × 1. Ready NAS 424는 RAID 0 / 1 / 5 / 6 / 10을 지원. 관련링크 : https://www.netgear.com/busin.. 2017. 5. 31.
[BP/GAME]일본식 RPG 제작사. '도쿄 RPG 팩토리' BP's : 어릴적 RPG는 상상력을 확대해주는 역할을 했다. 지금 화려한 그래픽 게임과 사운드에 비하면, 부족하지만, 당시에는 그런 것들도 멋져 보였다.(지금봐도 정겨운 디자인) 드래곤퀘스트나 파이널판타지 등 게임들은 새로운 시리즈가 나올 때마다 그래픽이 바뀌었는데, 도트가 어느 정도 보이는 1990년 초반 디자인이 가장 좋았던 것 같다. 그리고, 당시 그런 디자인과 사운드를 대부분 제작사에서 사용하면서 일본식 RPG라는 독특한 분위기가 만들어졌다. 이런 분위기의 게임을 좋아하는 사람들을 위해, 스퀘어 에닉스가 일본식 RPG를 전문적으로 만드는 제작사 '도쿄 RPG 팩토리'를 만들었다. 닌텐도 스위치용 RPG '제물과 눈의 세츠나(いけにえと雪のセツナ)를 출시했고, 추가로 닌텐도 스위치와 플레이스테이션4.. 2017. 5. 31.
[BP/IT] 에이서. 드래곤 퀘스트 X 노트북 PC 메탈 슬라임 에디션 BP's : 에이서가 드래곤 퀘스트 X 노트북 PC 메탈 슬라임 에디션을 공개. 가격은 9만9800엔. 스퀘어에닉스와 협력해서 발매하고, 구매자에게 온라인 게임 드래곤 퀘스트 X에서 사용할 수 있는 아이템 코드를 준다고 한다. 아이템은 메탈슬라임형제의 집. 그리고 캐릭터 의상 등.. . 사양은 CPU : Core i5-6267U GPU : 인텔 Iris 그래픽 550 (CPU에 내장) 메모리 : 8GB DDR3 저장 : 1TB HDD 디스플레이 : 13.3 인치(1,920 × 1,080) 사이즈 : 약 327 × 228 × 19.65mm (폭 × 깊이 × 높이) 무게 : 약 1.5 kg 삼성전자나 LG전자도 리니지 노트북 PC 만들면 잘 팔리지 않을까? 관련링크 : http://shop.tsukumo.c.. 2017. 5. 31.
[BP/MOBIE] 사진 잘찍히는 스마트폰? BP's : 갑자기 궁금해졌다. 사진 잘찍히는 스마트폰이 어떤 것인지... 예전에는 아이폰이 확실히 사진이 좋았는데, 이제는 갤럭시 시리즈, LG G 시리즈도 좋다. 그래서. 같은 환경에서 사진을 찍어보고 비교를 해보려고 한다. 주변에 갤럭시 S8, LG G6를 섭외해서...사진을 같은 곳에서 써보고 비교해 봤다. 잠깐 써본 것은, 어떤 것이 잘 나온다고 하기보다는...특성이 확실히 구분이 갔다는 점이다. 갤럭시 S8은 대부분 안정적인 사진 촬영. 빠른 AF를 보여줬고. LG G6는 사진에 샤픈이 이미 설정된 것 같은. 그래서 낮에는 좋지만, 밤에는 오히려 노이즈가 많은 사진들이...대신 렌즈가 2개고, 광각이 있기 때문에 이 부분은 대단한 강점이다. 아이폰7+는 올라운드 플레이어. 그런데. 특정 상황에.. 2017. 5. 31.
[BP/GAME] 테트리스 세계대회(CTWC). 6년 연속 1위 BP's : 테트리스는 이제 장기나 바둑처럼 게임계에서 전설적인 작품이 됐다. 러시아 알렉세이 파지트노프가 처음 디자인하고 프로그래밍한 게임으로 1984년 처음 만들어졌다. 테트리스 뜻은 그리스 숫자 접두어인 Tetra와 파지노프가 좋아하던 테니스를 합쳐서 만들었다고 한다. 여러 가지 기능이 변형된 테트리스가 있고, 테트리스와 비슷한 여러 가지 퍼즐이 있지만, 테트리스가 주는 매력은 확실히 다르다. PC와 게임기, 스마트폰 등 각종 플랫폼에 테트리스 게임이 있고, 기존 테트리스는 7억 카피, 휴대폰용과 스마트폰용은 10억 다운로드를 넘었다고 한다. 무작위로 위에서 내려오는 블록을 맞춰서 수평선 빈틈을 채우면 없애는 이 단순한 게임의 인기는 앞으로도 계속될 것 같다. 매년 테트리스 클래식 월드 챔피언십(C.. 2017. 5. 30.
[BP/GAME] 신용카드 크기 테트리스 게임기 'Tetris MicroCard' BP's : 어디서나 테트리스를 즐길 수 있는 카드형 테트리스 게임기 '테트리스 마이크로 카드' 85 × 53 × 5mm 크기로 신용카드 수준으로 작은 것이 장점. OLED 디스플레이(128 × 64)를 장착하고 있고, 테트리스 음악도 그대로 나온다. 아두이노를 기반으로 제작됐으며, 한번 충전으로 6시간 플레이 할 수 있다. 가격은 6998엔 관련링크 : https://www.amazon.co.jp/exec/obidos/ASIN/B071L9N694/impresswatch-14-22/ref=nosim 2017. 5. 30.
[BP/IT] 로봇 산업으로 달려가는 중국 업체 유비테크(UBtech) BP's : 드론 업계를 주도하는 DJI가 처음 등장했을 때. 많은 업체들은 이 회사가 미국의 스타트업 중 하나인 줄 알았다. 홈페이지에 들어가 보면 엉성한 중국 업체들의 모습을 찾아볼 수 없고, 애플 느낌이 나는 세련됨을 느낄 수 있었다.초기 DJI는 중국업체라는 것을 부각시키지 않았다. 홍페이지에서 찾아들어가야 중국업체임을 알 수 있었다. 그런 부분들이 초기 DJI 이미지를 좋게 하는데 어느 정도 영향을 줬을 것이다. 로봇 업체인 유비테크도 마찬가지인 것 같다. 여전히 초기 시장인 로봇 부문에서 중국업체가 아닌 해당 부문에서 선두업체로 이미지를 만들고 있다. 유비테크는 완구로봇부터 B2B용 로봇까지 만드는 로봇 전문업체다. 이미 주요 제품을 세계적으로 판매하고 있다. 주요 제품군은 레고처럼 조립해서 .. 2017. 5. 30.
[BP/AUTO] 테슬라를 꿈꾸는 전기자전거 '엘렉트리파이드 S(Electrified S)' BP's : 전기자동차와 함께 전기자전거 시장도 빠르게 성장하는 것 같다. 1세대 전기자전거를 개발했던 업체들은 힘든 시기를 보냈지만. 이제 성과를 낼 수 있는 시장이 온 것 같다. 여러 가지 모델들이 나오고 있는데, 아직 시장을 이끌 수 있는 제품은 아직 나오지 않는 것 같다. 비슷한 업체들끼리 경쟁을 하고 있는 상황. 전기자전거들을 타보면 조금씩 아쉬운 부분이 있다. 주행거리, 속도, 가격, 크기... 그러다가 찾은 VANMOOF '엘렉트리파이드 S(Electrified S)가격은 2798달러, 주행거리는 50~120km. 420wh 배터리. 충전시간 6시간. 최고시속은 32km/h. anrpsms 18.4kg 지난해 나왔는데, 아직 관련 정보가 많지는 않다. 미국 스타트업인데 전기자전거계의 테슬라를.. 2017. 5. 29.
[BP/IT] 포드 '머스탱' 디자인을 적용한 턴테이블 '머스탱 LP RD' BP's : 음악을 듣는 방식이 턴테이블, 오디오, 워크맨, MP3, 스마트폰을 지나 다시 턴테이블로 왔다. 이제 턴테이블은 음악 재생기기가 아니라 멋과 매력을 같이 주는 패션 아이템처럼 됐다. 이 때문에 기능못지 않게 멋이 중요한 요소가 됐다. 인뮤직 재팬이 포드 스포츠카 '머스탱' 디자인을 적용한 턴테이블 '머스탱 LP RD"를 출시. 가격은 2만9800엔. 1965년형 머스탱 계기판을 재현한 케이스로 아날로그 레코드를 들을 수 있고, USB 재생과 스테레오 스피커 기능을 갖추고 있다. AM/FM 라디오도 가능하고, 외부 기기 입력도 가능. 머스탱 디자인과 관련한 라이선스는 포드에서 받았다. 레코드에 있는 음원을 USB 메모리에 저장할 수도 있다. 최대 출력은 1.2W × 2ch, 정격 출력은 0.6.. 2017. 5. 29.
[BP/IT] 무선랜 기능 탑재 마이크로 SD카드 어댑터 BP's : 무선랜 기능을 탑재한 마이크로 SD 카드 어댑터. 'ez Share' 가격은 1980엔. 무선랜 기능이 없는 디지털카메라에 꼽아서 사용하면, 스마트폰으로 전송하거나, 클라우드에 올릴 수도 있다. 무선랜 규격은 IEEE 802.11b / g / n 무선시 전송 속도는 1.5MB/s, 통신 거리는 10m ~ 50m, 최근 출시되는 디지털카메라에는 무선랜 기능이 탑재된 제품이 많기 때문에. 활용성은 떨어지겠지만. 가격도 저렴하고 좋은 기능이다. 관련링크 : http://www.ezshare.com.cn/bgw032052/english/product.asp?Category_id=8 2017. 5. 29.
[BP/DRONE] 242g 접이식 셀카드론 '호버 카메라 패스포트(Hover Camera Passport)' BP's : 앞으로 드론 시장은 셀카드론이 주요한 부문이 될 것 같다. 드론으로 할 수 있는 것은 공중에서. 스마트폰이나 디지털카메라로는 찍을 수 없는 각도에서 사진, 영상을 촬영할 수 있는 것이 차별화 요소. 하지만, 드론 자체를 조작하기가 매우 어렵고, 이전 제품들은 조작이 어려웠다.만족스러운 사진 품질을 얻기 위해서는 부피도 컸기 때문에... 가지고 다니기도 어려웠다. 그런데, 최근 출시되는 제품들은 기존 제품 단점을 해결한 스마트 드론으로 셀카에 특화됐다. 전경을 찍는 것이 아니라. 나를 찍어주는 드론에 시장의 수요가 몰리는 것이다. DJI가 이번에 출시한 스파크도 자동 이륙, 장애물 회피, 피사체 추적 등 기능을 갖춘 제품으로 주머니에 들어갈 정도로 작다. 이런 제품 중 하나로 242g 접이식 .. 2017. 5. 29.
[BP/GAME] 하드보일드 추리 게임 '탐정 진구지 사부로 GHOST OF THE DUSK' 닌텐도 3DS BP's : 탐정 진구지 사부로( 探偵神宮寺三郎)는 패미컴, 패미컴 디스크 시스템, 플레이스테이션 용으로 출시된 추리 어드벤처 게임이다. 1987년 닌텐도 패미컴으로 출시된 신주쿠 중앙공원 살인사건(新宿中央公園殺人事件) 을 시작으로 지속적인 시리즈가 출시됐다. 데이터이스트가 7편을 만들고, 워크잼이 8~16번째. 아크시스템이 11번째부터 만들어 오고 있다. 캐릭터 원안은 테라 가쓰야. 이전 작품은 2012년 '복수의 윤무'가 3DS용으로 나왔고, 아크시스템이 8월 31일 시리즈 최신작 GHOST OF THE DUSK를 닌텐도 3DS 로 출시할 예정. 예고편도 공개됐다. 시리즈를 관통하는 독특한 분위기가 매력적인 게임으로. 기대되는 작품 관련링크 : http://www.arcsystemworks.jp/ji.. 2017. 5. 28.
[BP/GAME] 닌텐도 '몬스터 헌터 XX ' 닌텐도 스위치용으로 출시 결정 BP's : 닌텐도 스위치용으로 킬러 콘텐츠들이 출시된다. 캡콤은 닌텐도 스위치용 '몬스터 헌터 더블 크로스'를 발매한다고 밝혔다. 발매일은 8월 25일 몬스터 헌터 더블 크로스는 닌텐도 3DS용으로 출시된 게임. 닌텐도 스위치용이기 때문에 그래픽이 더 좋아지고, 조작이 더 편리해질 것 같다. 탄탄한 지지층이 있는 게임이기 때문에 닌텐도 스위치를 지원하는 훌륭한 콘텐츠가 될 것 같다. 관련링크 : http://www.capcom.co.jp/monsterhunter/XX/ 아래 사진과 영상은 닌텐도 3DS 용 화면 2017. 5. 28.
[BP/GAME] 파랏파더래퍼 PS4 BP's : PS1으로 인기를 끈 파랏파더 래퍼가 드디어 재공개. 리듬액션 게임이지만, 한편의 재미있는 애니메이션을 보는 것 같은 게임. 게임을 좋아하지 않는 사람도 재미있게 할 수 있을 것 같은 게임. 랩에 맞춰서 키를 눌러주는 게임이다. 플레이스테이션4용으로 나오는데. 이런 게임이야 말로 스마트폰용 게임으로 나오면 좋을 것 같다. 노래가 좋은데, 그래서인지 사운드트랙도 나옴 관련링크 : http://www.jp.playstation.com/software/title/parappa-the-rapper-ps4.html 2017. 5. 28.
[BP/GAME] 닌텐도 스위치 횡스크롤 액션 '마이티 언볼트 버스트' BP's : 예전에 나오는 게임은 대부분 횡스크롤 게임이었다. 화면 왼쪽에서 오른쪽으로 가는.... 그리고 그 끝에 보스가 나오고 그 보스와 대결해서 이기면 다음 전투로 넘어가는 형식..등장하는 주인공이 사람, 비행기, 자동차, 우주선 여러 가지가 있었지만 다 비슷했다. 당시에는 그래픽을 구현할 수 있는 부분이 제한적이었기 때문에, 이 횡스크롤 게임에서 뒤에 배경이 몇 단계로 움직이는지가 중요하기도 했다. 뒤에 움직이는 배경이 2개냐, 3개냐 하는 것으로 그래픽 성능의 차이를 알 수 있었던.. 지금 생각해보면 큰 의미가 없는 일 같지만, 당시에는 그게 매우 중요했다. 이제는 게임이 워낙 다양해졌지만, 그래도 기본은 왼쪽에서 오른쪽으로 움직이는 방식의 횡스크롤 게임이 여전히 대다수다. 자동차는 왼쪽, 오른.. 2017. 5. 28.
[BP/GAME] 스파이크춘. '제로 이스케이프' PS4로 이식, BP's : 스파이크춘이 닌텐도 3DS, PC, PS 비타로 출시한 생존 어드벤처 게임 '제로 이스케이프' PS4로 이식, 8월 17일에 발매. 가격은 3800엔.기존 출시된 버전에 비해서 그래픽이 향상됐다. 게임 내용은 쏘우처럼. '제로'라는 수수께끼 인물에 의해 갖혀버린 주인공이 데스게임에 참가하는 내용. 관련링크 : http://www.spike-chunsoft.co.jp/zeroescape/index.php 2017. 5. 27.
[BP/AUTO] 자동차광을 위해 폭스바겐이 만든 GTI 유모차 BP's : 폭스바겐이 독일 유모차 업체 knorr-baby와 협력해 만든 GTI 유모차. GTI 특징인 체크무늬와 휠이 그대로 재현돼 있다. 유모차는 뭘 사도 좋다고 생각할 수 있겠지만. 자동차 마니아라면 아마도 이 유모차에 관심이 갈 것 같다. 가격은 27만엔. -_-; 그래도 사고 싶다. 왜 비싸냐고 물어본다면... GTI니까... 라고.. BMW에서 M 유모차가 나와주길.. 관련링크 : http://web.volkswagen.co.jp/afterservice/gtistroller/ 2017. 5. 27.
[BP/IT] 라쿠텐. 방수 전자책 단말기 '코보 오라 H2O 에디션 2(Kobo Aura H2O Edition 2)' BP's : 라쿠텐이 방수 전자책 단말기 '코보 오라 H2O 에디션 2(Kobo Aura H2O Edition 2)'을 발매. 6.8인치 전자잉크 터치 디스플레이(1440 X 1080) 탑재. 가격은 19980엔. 수심 2m에서 최대 60분 방수기능을 제공한다. (전자책 단말기에 이런 구성이 필요할까? 하는 생각이..IPX8 규격), 내츄럴 라이트 기능을 탑재. 내장 메모리는 8GB. 인터페이스는 IEEE 802.11n 대응 무선 LAN, Micro USB. 배터리 구동 시간은 몇 주간 가능. 크기는 172 × 129 × 8.8mm (폭 × 깊이 × 높이), 중량은 207g. 시대를 역행하는 사양과 가격 같은데. 전자책 관련 시장이 일본에는 꽤 있는 편이다. 킨들에 비해 강점은 라쿠텐이 제공하는 일본 내.. 2017. 5. 27.
[BP/GAME] SFC 공포게임 클락타워 PC용으로 복원 BP's : 1995년 슈퍼패미콤용으로 출시됐던 공포게임 '클락타워'가 PC용으로 복원됐다. D4 엔터프라이즈는 고전게임 서비스 '프로젝트 EGG'에서 호러 어드벤쳐 '클럭타워'를 출시했다. 가격은 500엔. 클락타워는 살인마 '시저맨'을 피해 도망치는 소녀 '제니퍼' 이야기를 담고 있다. 다른 게임과 달리 적을 공격하는 것이 아니라, 도망치기만 해야 한다. 옛날 게임이기 때문에 그래픽이나 사운드가 요즘 게임과 비교하면 부족해 보이지만 공포감은 -_-; 대단하다. 당시에도 무서웠는데, 지금도 무섭다. 이후 클럭타워 시리즈는 플레이스테이션용으로 나왔는데, 클럭타워2가 가장 명작이었다. 예전에 이 게임을 새벽에 하다가 '으악~' 하고 소리를 질러 버린 적이 있을 정도... 관련링크 : http://www.a.. 2017. 5. 27.
[BP/AUTO] 차량용 냉온 컵홀더 BP's : 시거잭 전원을 이용하는 차량용 전자제품은 많이 나와 있는데, 그 중에 신기한 제품. 음료수를 따뜻하게 또는 시원하게 해주는 컵홀더다. 차량 컵홀더 자리에 딱 들어맞는 크기로 시거잭 전원을 사용한다. 미지근한 음료를 먹지 않고, 항상 차갑게 해줄 수 있다는 점이 장점.그런데, 따뜻하게 하는 것은 가능할 것 같은데, 차갑게 해주는 것은 어떻게 가능할까? 차갑게는 -2도, 따뜻하게는 +60도까지 가능하다고 한다. 설명에는 열을 방출하는 팬이 달려 있다고 하는데. 어떻게 쓰는 것인지 내용이 안나와 있다. -_-; 사서 써봐야 하나... 관련링크 : http://www.thanko.jp/shopdetail/000000002800/ 2017. 5. 26.
{BP/IT] 에이서. 복합현실 HMD 개발자버전 9월 출시 BP's : 에이서가 MS '윈도 복합현실(Windows Mixed Reality)'을 지원하는 헤드마운트디스플레이(HMD)를 9월 이후 출시할 예정. 예약접수는 5월 23일부터 받고, 가격은 4만엔에 책정됐다. 에이서 HMD는 윈도 PC와 연동해 복합현실을 구현하는 HMD다. 디스플레이는 HMD 내부에 2.89 인치 × 2, 해상도는 2,880 × 1,440. 시야(FOV)는 95도, 주사율은 60Hz (HDMI 1.4) / 90Hz (HDMI 2.0). 전면 부에 피사체 추적 카메라 × 2개가 장착됐고, 추적 센서는 자이로 스코프와 가속도계, 자력계를 사용한다. 입력은 HDMI로 USB 3.0을 사용할 수도 있다. PC는 어느 정도 사양이 지원되는 윈도 복합현실 지원 PC와 함께 연동해 사용할 수 있.. 2017. 5. 26.
[BP/GAME] 건담 팀배틀. '건담 버서스(GUNDAM VERSUS)' BP's : 4인용 건담 팀배틀. '건담 버서스(GUNDAM VERSUS)'가 플레이스테이션4 용으로 7월 6일 발매 예정. 기간 한정 생산판은 11200엔, 일반판은 8200엔. 한정판에는 1인용 또는 온라인으로 최대 6명까지 싸울 수 있다. 오리지널 기체들이 상당수 등장. 총 94종의 기체가 등장한다. 온라인 배틀을 중심으로 두고 만들었기 때문에, '콜로세움; 캐주얼 매치, 플레이어 매치 등 모드에서 대결을 벌일 수 있다. 순위 시스템도 도입돼, 각 플레이어 별로 순위가 나눠지고, 특정 대결에는 이 순위를 기반으로 상대를 찾아준다. 다운로드 방식 추가 모빌슈츠도 제공할 예정..(콘솔게임에도 게임 내 구매가 점점 많아지고 있다) 6월 1일부터 클로즈드 베타 테스트를 진행 하고, 출시 이전에 아키하바라에.. 2017. 5. 26.
[BP/GAME] 오락실 전설의 귀환. '울트라 스트리트 파이터2 ' 닌텐도 스위치로 BP's : 오늘(2017년 5월 26일)부터 발매되는 닌텐도 스위치용 '울트라 스트리트 파이터2 '. 가격은 49990엔 스트리트 파이터는 1987년 처음으로 오락실용으로 출시됐지만, 본격적인 인기를 끈 것은 1991년이다. 여러 캐릭터 중에 골라서 두 명에서 싸운다는 대전격투 액션 게임의 전설과 같은 게임. 여전히 노량진 오락실에 가면 아직도 스트리트 파이터2가 있다. 이번에 발매되는 울트라 스트리트파이터2는 기존 스트리트 파이터2에서 그래픽과 일부 기술을 개선한 최신버전. 기존 사용자들을 위해서 이전 스트리트 파이터2로 플레이 할 수 있는 클래식 모드도 있다. 조이콘으로 하면 불편할 수 있기 때문에, 필살기를 조이콘 버튼에 배당하는 기능도 있다. 기술을 어려워 하는 초보자들도 쉽게 게임을 할 수 있.. 2017. 5. 26.
[BP/AUTO] 미니 컨트리맨 D BP's : M매니저가 차를 바꿔서 구경했다. 미니 컨트리맨 D. 컨트리맨을 좋아하기는 했지만, 2세대는 국내에 디젤 밖에 들어오지 않아서 관심이 없었는데, 실제로 타보니. 디젤의 소음과 진동을 상당히 줄였다. M매니저가 그러는데 액티브 투어러에 들어간 흡음재가 적용됐다고. 스톱앤고도 자연스럽고,. 기본 모델이라고 하는데도 편의사양이 많이 들어가 있다. 내비게이션에 후방카메라. LED 전조등. 2열과 트렁크는 훨씬 넓어졌고. 패밀리카로 사용하기에 충분한 크기가 됐다. 직접 운전을 해보지 않았기 때문에. 주행느낌은 동승석에서...예전보다 재미가 살짝 줄어든 것 같은데, 그래도 다른 모델과는 비교할 수 없다. 웰컴라이트로 미니 로고가 나오는데, 이것도 재미있다. M 매니저가 그러는데. 이 기능은 원래 애프터.. 2017. 5. 25.
[BP/GAME] RED DEAD REDEMPTION 2 발매 2018년 봄으로 연기 BP's : 락스타 게임 오픈 월드 액션 게임 'RED DEAD REDEMPTION 2' 발매를 2017년에서 2018년 봄으로 연기. 발매 연기 이유는 완성도를 높이기 위해서라고. 연기에 대한 발표를 하면서 개발 중인 스크린 샷을 추가로 공개했다. 이전에도 몇 번 발매 연기를 한 적이 있기 때문에. 2017년에 나오기는 어렵다고 예상한 의견들이 있었는데, 그대로 맞았다. 그래도, 미완성인 작품을 출시한 후 업데이트를 대대적으로 하는 것보다. 한번에 제대로 만드는 것이 맞는 것 같다. 공개된 스크린샷을 보니, 이전 공개된 그래픽보다 훨씬 앞서 있는 것 같다. 더 기대하게 만드는... 관련링크 : http://www.rockstargames.com/newswire/article/60210/Red-Dead-.. 2017. 5. 25.
[BP/GAME] 파이어 프로레슬링 월드 - 스파이크춘 BP's : 파이어 프로레슬링 월드에 대한 추가 정보가 공개. 플레이스테이션4 뿐 아니라 PC 스팀용으로도 발매된다. 멀티 플레이가 더 쉬워질 것 같다. 노멀 매치, 케이지 매치, 전류 철조망 매치, 배틀 로얄, 종합격투기 모드 등 다양한 모드가 존재. 상대의 기술을 되받아치는 등 기술이 더 세심해 질 것 같다. 새로운 기술도 많이 등장하고. 격투게임 스타일의 상성, 기술이 등장할 것 같음. 플레이스테이션보다 이건 닌텐도 스위치로 나와서 친구들이랑 바로 해야할 것 같은데... 과거 인기를 끌었던 로봇 레슬링도 다시 나왔으면... 놀라운 것은 예전에 나왔던 PC엔진용, 슈퍼패미컴용도 지금 봐도 상당히 잘 만들었다. 관련링크 : http://www.spike-chunsoft.co.jp/fireproworld.. 2017. 5. 25.
[BP/IT] DJI 셀카 드론 '스파크(Spark)' 공개 BP's : 드론전문업체 DJI가 또 하나의 카테고리 킬러 드론을 출시. DJI는 아마추어 영상 촬영 이상 전문가용 드론만 출시할 줄 알았는데, 이번에 누구나 쉽게 사용할 수 있는 소형 드론 스파크를 출시했다. 이미 국내 DJI 쇼핑몰에도 올라와 있다. 가격은 62만원. 셀카 드론은 이미 예전부터 구상이 나왔지만, 실제로 해당 업체들이 제작한 홍보영상처럼 작동하는 제품은 없었다. 릴리드론처럼 아예 나오지 못한 제품도 있고. (국내도 이런 비슷한 제품으로 펀딩을 받으려는 업체가 있는데. 쉽지 않을 것이다. 만약 투자한다고 하면 잘 살펴봐야 한다) 스파크가 주목되는 이유는 이제 일반 사용자들도 살만한 드론이 나왔다는 점이다. 물론 가격대는 높지만, 기존 장난감 드론과는 차별화 되는 제품이다. 현재 나와 있는.. 2017. 5. 25.
[BP/PC] 중국 제를 피해야 하는 제품. PC, 디지털카메라, TV BP's : 중국 업체들 기세가 무섭지만. 몇 몇 부문은 여전히 중국 업체들이 넘지 못하는 부문이 있다. 내 생각에는 PC, 디지털카메라, TV 등이 그런 부분인데. 이런 제품은 몇 가지 특성이 있다. 일단 품질에 문제가 생겼을 때 치명적인 문제가 생기는 제품. 한번 구입하면 오랫동안 사용해야 하는 제품. AS가 중요한 제품이다. 아무래도 중국 제품은 다른 모델에 비해 가격이 저렴하기 때문에, 소모품 경우에는 구입해도 상관없다. 사용기간이 짧고, 빈도가 낮은 제품일수록... 하지만, 오랫동안 사용하는 제품이면 이야기는 달라진다.시간대비 가격으로 생각하면 오히려 국내 제품이나 중국 이외의 제품들의 가격이 더 낮아질 수 있다. 내가 사용하는 IT제품 중에 10년 넘게 고장이 안나고 계속 쓰는 제품들이 꽤 있.. 2017. 5. 25.
[BP/PC] 플렉스터. 최대 2,450MB/s 속도 NVM Express SSD BP's : 플렉스터는 광학드라이브에서 입지적인 회사였는데. ODD 영역이 줄어들면서 회사 특성도 바뀐 것 같다. 최근에는 SSD 부문에 집중하고 있다. 플렉스터는 SATA3.0보다 대역폭이 높은 NVM Express를 사용해 읽기 속도 최대 2,450MB / s를 실현한 SSD 'M8Se'를 발표했다. 제품은 용량에 따라 1TB / 512GB / 256GB / 128GB 4종류.플래시 메모리는 TLC. 대표 컨트롤러와 LDPC 오류 수정 기술, 독자 개발한 'PlexNitro'라는 기록 고속화 기술이 포함돼 있다고 한다. HDD에서 SATA3.0, USB 3.0 방식 SSD만 써봐도 속도가 대폭 높아지는 것을 느낄 수 있는데, 데이터가 고용량화 하면서 이보다 더 빠른 속도가 필요해지고 있다. 현재 PC.. 2017. 5. 24.
[BP/SW] 구글 포토. 인공지능(AI)으로 편리하게 사진을 공유하게 하는 기능 제공 BP's : 사진을 촬영 한 뒤 서로 전달해주는 것이 참 귀찮은 일이다. 그래도 예전 필름 시대를 생각하면 사진을 현상하고, 인화해서 그 사진을 신청한 사람 수대로 뽑았는데. 이제는 스마트폰에서 쉽게 전송을 할 수 있다. 그런데, 예전에 비해서 촬영하는 사진이 너무 많기 때문에 공유하는 것도 일이 된다. 메일이나 클라우드로 전달하거나 메신저로 전달하는데. 현재는 메신저로 전달하는 것이 가장 쉬운 것 같다. 하지만, 그것도 귀찮은 나같은 사람들을 위해, 구글이 인공지능을 활용해서 사진 공유를 더 쉽게 할 수 있는 기능을 제공한다. 다수 사진 속에서 특정 사진을 알아서 골라내는 것으로 가족이나 친구 등 자주 사진을 찍는 사람을 대상으로 공유할 사진을 자동으로 선택해주는 기능 'Suggested Sharing.. 2017. 5. 2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