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2017/05/063

[BP/GAME] 젤다의 전설 브레스 오브 더 와일드. 추가 컨텐츠 1탄 '시련의 패자(試練の覇者)' BP's :닌텐도 Wii U와 스위치용 젤다의 전설 확장팩 '시련의 패자(試練の覇者)'가 공개. 추가 콘텐츠는 2500엔으로 올 여름 다운로드 방식으로 전달 될 예정. 6개의 콘텐츠로 구성돼 있으며, 칼의 시련(시련의 동굴 콘텐츠 추가편) 발자국 모드(맵에서 자신이 이동한 기록을 볼 수 있음)하드모드(기존 하드모드에서 출현하는 적 능력을 상승. 적들도 체력 회복) 워프마커 (워프 지점을 등록해서 이동 가능) 보물찾기(기존 젤다의 전설에서 등장한 아이템 찾기. 무쥬라의 가면 등)코로구의 가면(코록 씨앗을 알려주는 가면) 가격이 만만치 않지만 젤다의 전설 브레스 오브 더 와일드 팬이라면 구입할 수 밖에 없는 확장팩이다. 관련링크 : https://www.nintendo.co.jp/zelda/dlc.html 2017. 5. 6.
[BP/IT] 웹브라우저 시장 점유뮬. 크롬 절반 이상 점유 BP's : 오래간만에 웹브라우저 점유율을 확인해보니 크롬 영향력이 커지고 있었다. 특히, 노트북, 데스크톱 PC 부문에서도 크롬이 59%. 인터넷 익스플로러가 18.4%로 더 영향력이 줄어들었다. MS는 대항마로 엣지를 냈지만, 엣지는 크롬을 견제하지도 못하고 익스플로러 점유율도 넘지 못하고 있다. 파이어폭스도 11.8%인데 그 절반 수준인 5.62%. 사파리는 3.44%인데, 이걸보면 맥 사용자들도 사파리가 아닌 크롬을 쓰는 비중이 높은 것 같다. 데스크톱PC 웹브라우저 점유율 모바일로 가면 크롬 점유율은 54.37%. 사파리 31.42%. 대표적인 웹브라우저 점유율 시장조사업체 스탯카운터, 넷마켓쉐어 등이 있는데. 집계 방법이 다르기 때문에 차이는 있어도 추이를 보면 움직임을 확실히 볼 수 있다.크.. 2017. 5. 6.
[BP/GAME] 닌텐도 스위치 게임들 BP's : 연휴에 스위치 게임들을 쭈욱 해보니...콘솔게임기라는 것에 대해서 다시 생각해보게 됐다. 그동안 나왔던 휴대용 게임기는 TV와 연결하는 게임기 성능을 축소해서 휴대하면서 즐길 수 있게 한 것인데. 스위치 경우에는 그런 제한을 없애버렸다. TV없이도 어디서나 콘솔 게임 재미를 느끼게 한 것..거기에 여러 명이서 게임을 할 수 있도록 패드를 나눠놨다. 실제로 해보면 꽤 활용성이 높아서.... 전원을 연결한지 오래된 콘솔게임기와 달리..매일 조금씩 게임을 할 수 있다. 스마트폰이나 태블릿 게임과는 또 다른 재미... 그리고, 지루한 로딩 없이(그래도 게임이 가동되는데에는 시간이 조금 걸리지만, 인터넷 연결 등이 필요 없으니..) 게임을 할 수 있다는 것은 굉장히 쾌적한 환경을 만들어 준다. 의외로.. 2017. 5. 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