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2017/05/104

[BP/GAME] 캡콤 '스트리트 파이터 V' 새로운 캐릭터 '에드' 등장 BP's : 캡콤이 스트리트 파이터 5 새로운 캐릭터 '에드'를 공개했다. 에드는 베가처럼 사이코 파워를 다룰 수 있는 전사. 베가와 라이벌로 콤보가 쉬운 화려한 기술을 가지고 있다. 새로운 캐릭터가 나오는 것은 좋은데. 이미 나올만큼 다 나온 것 같다는 생각이... 관련링크 : http://www.capcom.co.jp/sfv/ 2017. 5. 10.
[BP/IT] 너의 이름은 4K 블루레이로 7월 26일 출시 BP's : 애니메이션 '너의 이름은(君の名は)'이 7월 26일 4K 해상도 울트라 HD 블루레이로 출시. 울트라 HD 블루레이 + 블루레이 디스크와 특전 디스크 3개를 포함하는 컬렉터 에디션이 1만2000엔, 블루레이 디스크 + 특전 디스크 2장가 포함되는 스페셜 에디션 7800엔. 본편 블루레이 디스크만 들어 있는 일반판이 4800엔. DVD판은 2800엔으로 출시. (참 돈 많이 쓰게 구성했다) 선착순으로 필름 책갈피를 제공하는데 34종이고 무작위로 제공한다. 음성은 일본어. 영어. 자막은 일본어, 영어, 중국어. 울트라 HD BD는 듀얼 레이어 66GB. 본편 107 분, 4K HDR 비스타 사이즈로 수록. 음성은 보통 BD와 같은 일본어 DTS-HD MasterAudio 5.1ch, DTS-HD.. 2017. 5. 10.
[BP/IT] SBS 3만, JTBC 10만. 인터넷이 바꾼 개표방송 BP's : 지난 몇년간 선거 개표방송은 SBS가 주도했다. 기존 개표방식과는 완전히 다른 재미있는 개표 방송. 각 지역 별로 개표율에 따라서 애니메이션이나 다양한 화면 효과를 넣어서 보는 재미가 있었고, 큰 관심을 받고 개표방송마다 인기를 끌었다. 그런데, 이번 개표방송은 이전 SBS가 가지고 있었던 역할을 JTBC가 가져간 것 같다. 물론 절대적인 시청률 기반을 가지고 있는 TV에서는 다르겠지만, 인터넷 부문에서는 모객 뿐 아니라 형식과 내용면에서도 JTBC가 돋보였다. 우선 SBS는 기존 하던 것의 반복이었다. 일부 형식을 추가해서 재미를 넣으려고 했지만. 양념만 조금 한 정도. 큰 틀은 기존 개표 방송을 벗어나지 못했다. 그리고, 현장 연결에서 여러 번 실수가 있었다. 생방송 중에서는 어쩔 수 없.. 2017. 5. 10.
[BP/GAME] 울트라 스트리트 파이터2 - 닌텐도 스위치 BP's : 스트리트 파이터 시리즈 팬이기는 하지만. 출시된지 30년 가까지 된 게임을 왜 닌텐도 신작 게임기 스위치로 출시하는지는 의문이 있었다. (스트리트 파이터 4~5도 아니고 2를..) 그런데 스위치를 해보면서 그 의도를 어느 정도 알 수 있게 된 것 같다. 닌텐도 스위치의 진정한 재미는 게임을 같이 하는 즐거움인데. 복잡한 게임보다는 누구나 할 수 있는 게임을 심심할 때 한 판씩 즐길 수 있게 한 것. 스트리트 파이터2는 디지털 장기와 같다. 각 캐릭터 상성이 분명하고, 쉽게 익숙해질 수 있다. 무엇보다 오락실에 가본 사람이라면 대부분 주력 캐릭터가 있을 정도로 보편화 되어 있다. 이후 많은 화려한 게임들이 나와 있지만.... 그 게임들을 다 하기에는 너무 복잡하다. 그런 기술들을 익히기에는 시.. 2017. 5. 1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