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2017/05/124

[BP/IT] MS, 'Visual Studio 2017 for Mac' 학생, 개인개발자 용 무료 제공 BP's : 마이크로소프트가 Mac OS 용 통합 개발 환경 'Visual Studio 2017 for Mac' 제공을 시작. 학생과 개인 개발자는 무료로 쓸 수 있다. 맥용 비주얼스튜디오는 MS가 2016년 3월 인수한 Xamarin을 기반으로 하고 있으며, 2016년 11월부터 제공해왔다. 비주얼 스튜디오는 C#, .NET을 이용해 Mac OS에서 안드로이드, iOS 용 모바일앱과 Mac OS 앱을 개발할 수 있다. ASP.NET Core, HTML5, CSS3, JavaScript 등을 이용한 개발에 클라우드 서비스 애저를 사용할 수 있고, 유니티(Unity)를 이용해 게임 개발도 할 수 있다. GitHub와 Visual Studio Team Services를 비롯해 공급자가 호스팅하는 Git 리포.. 2017. 5. 12.
[BP/IT] 고전 PC를 손바닥 크기로 부활 'MZ-80C' BP's : PC는 최신, 미래를 의미하는 것이었는데. 시간이 지나니 당시 최신 컴퓨터였던 제품들이 과거의 제품이 됐다. 그런데, 당시 그런 최신 제품을 썼던 사람들이 과거의 제품들을 다시 써보고 싶다는 생각도 있고, 그런 수요를 고려해 사고 싶어도 살 수 없는 그런 제품들을 복원하려는 업체들도 있다. 예전 게임기 클래식 미니 패미컴이 다시 나온 것도 비슷한 내용인 것 같다. 일본에서 예전에 출시됐던 PC를 복원해 오는 10월 출시할 예정이다. 할연구소는 1979년 샤프가 출시한 'MZ-80C'를 1/4 크기로 복원한다. 당시 저장매체로 썼던 카세트 테이프를 교체할 수도 있다. MZ-80 시리즈 하드웨어 에뮬레이션 기능을 포함.그래서 예전 컴퓨터 잡지에 게재된 수많은 기계어 프로그램을 실행할 수 있다. .. 2017. 5. 12.
[BP/GAME] 이제 4인용의 재미를. 닌텐도 스위치 조이콘 BP's : 4인용 게임이 인기를 끌었을 때가 있었다. 오락실에서는 4인용 게임을 두기 위해서는 두 대의 게임기를 배치해야했기 때문에 큰 마음을 먹어야 했지만. 4명이 하는 재미는 참 독특한 것이었다. 레슬링 게임인 레슬 매니아, 캡콤의 횡스크롤 액션 게임인 캡틴코만도, 캐딜락(3인용). 코니마 닌자 거북이, 선셋 라이더스 스포츠 게임 중에서도 4인용을 지원하는 게임이 많았다. 그런데, 오락실 4인용 게임의 근본적인 문제가 있다. 동전이 부족한 어린이들에게 4인용 게임을 계속하기가 어려운...-_-; 그래서 게임기로 할 때 동전 걱정 없이 할 수 있는 4인용 게임을 하고 싶었다. 슈퍼패미콤에서는 멀티탭으로 봄버맨이나 퍼즐 게임을 할 수 있었다. N64와 드림캐스트는 아예 패드를 4개까지 꼽을 수 있다. .. 2017. 5. 12.
[BP/GAME] 2017년 슈퍼패미콤 게임 출시 '개조정인 슈비빅맨 제로' BP's : 일본의 게이머 시장이 얼마나 탄탄한지 알 수 있는 부분이 고전 게임이 재발매된다는 것이다. 이 개조정인 슈비빅맨 제로는 1997년 슈퍼패미콤으로 출시된 게임인데. 이번에 6월 30일 카트리지 버전으로 출시된다. 가격은 6980엔. 1997년에 출시됐던 게임이 왜 다시 출시되는가? 라고 하면 기존에 출시된 게임은 '사테라뷰(サテラビュ-)' 버전으로 출시됐기 때문이다. 사테라뷰는 닌텐도가 출시한 제품 중에 제대로 망한 주변기기 중 하나인데.. 사테라뷰(サテラビュ- Satellaview)는 위성방송 + 전용 롬 카트리지 BS-X를 사용하는 기기였는데. 야심차게 출시했지만. 빠르게 망했다. =+= 생각해보면 당시 이걸 구매한 사람들이 우리나라에도 있었는데. 참 대단한....위성으로 데이터를 내려받아.. 2017. 5. 1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