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2017/05/144

[BP/IT] MS, 복합현실 지원하는 헤드셋 연말 출시 예정 BP's : MS가 이번 빌드에서 연말 복합현실을 지원하는 헤드셋을 출시할 에정이라고 밝혔다. 공개된 제품은 HTC 바이브처럼 헤드셋과 컨트롤러로 구성돼 있고 가격은 399달러. 복합현실은 실제 정보에 디지털 영상 정보를 결합할 수 있는 것이 특징. MS는 이같은 제품인 홀로렌즈를 지난해 공개했는데, 홀로렌즈 경우에는 PC없이 별도로 사용할 수 있는 제품이고, 이번에 공개한 제품은 PC와 연결해서 쓸 수 있는 제품이다. 에이서 외에 HP도 관련 제품을 출시할 예정이고, 가격대가 낮기 때문에 좀 더 보급이 빠르게 진행될 수 있다. 우선적으로는 게임부문에 쓰이겠지만, 교육과 산업 등 다양한 부문에서 쓰일 수 있을 것 같다. 2017. 5. 14.
[BP/HW] 앵커 스마트폰 40회 충전할 수 있는 434Wh 휴대용 배터리 '파워하우스(PowerHouse)' BP's : 앵커가 434Wh 대용량 휴대용 배터리 '파워하우스(PowerHouse)' 를 출시. 12V 시가 소켓, 급속 충전 USB 소켓 4개, 110V 콘센트 3가지 종류 출력 단자를 내장. 스마트폰은 40회, 노트북PC는 15회 충전이 가능. 미니 냉장고도 7시간, TV는 4시간 사용할 수 있다. 리튬 이온 배터리를 사용해서 소형화를 실현, 캠핑이나 재해시 백업용으로 사용할 수 있도록 제작됐다. 크기는 약 200 × 65 × 145mm (폭 × 깊이 × 높이), 중량은 약 4.3kg. 가격은 4만9800엔아마존 재팬 : https://www.amazon.co.jp/exec/obidos/ASIN/B01934ZJFY/impresswatch-6-22/ref=nosim 2017. 5. 14.
[BP/IT] 포토샵 대체 오픈소스 이미지 편집소프트웨어 'GIMP' v2.8.22 공개 BP's : 포토샵을 가끔 써야할 때가 있다. 하지만, 이제 클라우드화 되어서 가격이 저렴해졌지만, 그래도 부담되는데, 그 때 좋은 프로그램이 GIMP. 포토샵에 익숙한 사람은 조금 불편할 수 있고, 기능도 제약이 있지만 쓸만하다. 이번에 안정 버전 2.8.22이 공개, 이번 업데이트에서는 단일 창 모드에서 창 계층이 변경되어 특정 주제를 이용할 때 렌더링 성능이 향상 됐다.또, 오래된 취약점 (CVE-2007-3126)이 수정됐다. 이 취약점은 특수 이미지 파일을 불러 오면 ICO 파일 가져 오기 플러그인이 충돌하는 것. 이번 버전에서는 이 문제가 해결됐다. 간단한 이미지 편집은 GIMP로도 충분. 최근 출시되는 오프소스 소프트웨어들을 보면 상업용 SW를 위협하는 수준이라는 생각이.. GIMP v2.8.. 2017. 5. 14.
[BP/GAME] 게임의 재미 BP's : 닌텐도 스위치와 클래식 미니 패밀리를 해보면서 게임의 재미에 대해서 다시 한번 생각해보게 됐다. 게임을 좋아하는 것은 게임을 통해서 느낄 수 있는 '재미' 때문인데. 그 재미는 색이 좀 다르다. 그리고 재미와 중독은 비슷한 방향에 있는 것이라서. 이게 중독인지 재미인지 모를 때가 있다. 지나고 보면 알게 되지만. 어릴 때는 재미있는 것이 게임 밖에 없었는데, 이제는 더 많은 재미에 대해서 알게 되고, 무엇보다. 더 신경쓸 것이 많아지면서 게임의 재미는 좀 멀어진다. 게임업계에 있던 지인들도...본인들이 게임이 좋아서 일을 하고 있지만, 게임 불감증 때문에 게임을 안한지 오래됐다고 이야기 하기도... 사실 게임의 재미를 느끼기에는 신경쓸 것들이 너무 많다. 인터넷, SNS도 있고, 집안일도 있.. 2017. 5. 1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