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2017/05/164

[BP/IT] 4K로 가는 일본. 픽셀라, 4K 방송튜너 공급 BP's : HD도 그렇고, 일본은 고해상도 방송 부문에서 다른 나라보다 확실히 빠르게 움직이고 있는 것 같다. 일본 내에 고화질 기기, 콘텐츠에 대한 수요도 상당하고 기본적으로 '선명한 것'에 대한 관심 자체가 다른 나라보다 많은 것 같다. NHK는 4K 시험방송을 진행하고 있는데, 8K도 준비 중이고 소니, 샤프나, 도시바 같은 곳도 8K를 준비 중이니 기술과 방송체계가 함께 고화질로 빠르게 움직이고 있다. 픽셀라는 4K 방송에 맞춰 튜너를 판매한다. 가격은 20만엔. 이 제품은 일반 사용자용이 아니라 4K 관련 업체를 위한 법인용이다. 비싼 이유는 본체에 탑재된 LAN으로 단자로 스트리밍 데이터를 출력할 수 있다. (옵션 20만엔)암호화된 스트리밍 데이터를 PC에서 볼 수 있게 해주는 기능이다. 4.. 2017. 5. 16.
[BP/HW] QNAP NAS 'TS-253B' BP's : NAS 시장이 커지면서 NAS 제품들 기능이 갈수록 향상되고 있다. 예전에 유비쿼터스 말하던 시절 '홈서버' 역할을 이제서야 하는 제품들이 나오는 것 같다. NAS에서 유명한 업체는 시놀로지와 QNAP을 꼽을 수 있는데, 이번에 QNAP이 재미있는 제품을 출시했다. 인텔 저전력 SoC 'Apollo Lake' 셀러론 J3455을 탑재한 TS-253B. 4베이 모델도 있다. 최대 225MB/s 읽기, 쓰기 속도. 4K 동영상 (H.264) 재생과 실시간 트랜스 코딩을 지원한다. 본체 내부에는 PCIe x2 슬롯, 10Gb 이더넷(Ethernet) 카드가 있고, 무선 네트워크 카드를 추가 할 수 있다. 전면에는 터치 디스플레이가 있어서 온도와 팬 속도, HDD 용량 등을 바로 볼 수 있다. 터치.. 2017. 5. 16.
[BP/IT] 소니 A9의 가치는 '조용함' BP's : 새로운 카메라에 관심이 별로 없었는 소니 A9은 다시 고민하게 만든다. A9에서 가장 마음에 드는 점은 개선된 사양이 아니라 셔터 소리가 나지 않는 다는 점. A7r을 쓰면서 불편한 점이 셔터 소음 이었다. 왜 미러도 없는데 이렇게 큰 소리가 나는 것인지.. 기계적인 구조인 셔터 움직임 소리가 우렁차서 조용한 곳에서는 민망할 때도 많았다. A9 경우에는 소리가 나지 않기 때문에 사진을 좀 더 쾌적하게 찍을 수 있을 것 같다. 특히, 새를 촬영하거나 클래식 콘서트 등 소리에 민감한 부문에서.... 좋은 카메라가 무음 스마트폰보다 못한 경우가 많았기 때문이다. 그렇게 소리가 나지 않는 것 만으로도 A9은 충분히 가치가 있다고 생각되는데(경쟁 모델 중에서 사진이 더 잘나오는 카메라는 있어도 조용한.. 2017. 5. 16.
[BP/GAME] 오픈월드로 바뀐 '진 삼국무쌍 8' BP's : 처음에 삼국무쌍이 나왔을 때 성공하지 못할 것이라고 생각했다. 하지만, 예상과 달리 시인기에 힘입어 시리즈는 계속 출시됐고, 다른 게임까지 확대돼 '무쌍' 이라는 새로운 구분이 생길 정도. 나는 그래도 무쌍 시리즈가 별로인데, 그 이유는 이야기의 개연성 없이 그냥 수 없이 살생을 하는 게임 같다는 생각이...마치 똑같은 좀비를 대상으로 싸우는 느낌이다. (그런데 모순적으로 이게 매력인..) 이번에 공개된 진삼국무쌍8은 아직 발매일 미정이지만, '오픈월드'를 도입했다는 것이 큰 특징. 미션을 의뢰받아 해결하는 방식이다. 새로운 캐릭터로 정보가 등장한다. 이외에도 주착을 비롯해 새로운 캐릭터도 등장하고, 기존 등장하는 조운, 하후돈, 관우 등도 등장.. 플레이스테이션4로 출시 예정. 관련링크 :.. 2017. 5. 1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