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2017/05/184

[BP/IT] 똘똘한 블루투스 지원 소니 CD 라디오 BP's : 소니가 블루투스 기능을 탑재한 CD 라디오 'ZS-RS81BT'를 출시 예정. 가격은 1만4000엔. 블루투스 스피커를 쓰다보면 매번 아쉬운 점이 있었는데. 그런 아쉬움을 해결해 줄 수 있는 제품이다. 라디오를 자주 듣는데, 인터넷 라디오가 아닌 그냥 라디오 신호가 필요할 때가 있다. 특히, 야영을 하거나 인터넷을 쓸 수 없는 상황.. Bluetooth 및 USB 메모리 / SD 카드 재생도 지원. 반복 기능도 있어서 어학 학습에 적합하다. NFC 지원 스마트폰과 원터치로 Bluetooth 연결이 가능한 점도 장점이다. 유닛은 8cm 플랜지 2개, 앰프 출력은 2W × 2ch. 저음을 강화하는 'MEGA BASS'기능을 탑재. 와이드 FM (FM 보완 방송) 대응 AM / FM 라디오를 탑재.. 2017. 5. 18.
[BP/IT] 종이로 만든 디지털카메라 '페이퍼샷(Paper Shot)' BP's : 예전에는 신기한 제품은 소니, 샤프 등 일본업체와 애플 등 미국 업체들이 내놨는데, 이제는 대만, 중국 업체들이 내놓는 것 같다. 한 대만 업체가 만든 종이로 만든 디지털카메라 '페이퍼샷(Paper Shot)' .간단한 구조로 얇은 크기 카메라를 만들었다. 가격은 15만원 전후. 케이스를 마음대로 바꿀 수 있는 것이 특징. 어안렌즈와 별도 렌즈를 추가할 수도 있다. 제품을 사면 분해돼 있기 때문에, 직접 조립하는 재미도 있다. 스마트폰 카메라에 비해서 성능은 떨어지지만, '재미' 면에서는 따라 잡을 수 없다. AAA 배터리 2개로 구동하고, SD메모리카드에 이미지가 저장된다. 사용하자다 디자인을 바꾸고 싶으면, 새로운 케이스로 바로 갈아입혀도 된다. 카메라 본연의 성능은 요즘 나오는 스마트폰.. 2017. 5. 18.
[BP/IT] 65인치 TV 899달러. 삼성, LG를 위협할 아마존 파이어TV 에디션 BP's : 이마트가 어느 정도 규모를 갖추고 난 뒤 자체 제품을 생산하는 것처럼. 아마존도 이런 시도를 하고 있다. 아마존은 자체 브랜드로 TV를 출시할 예정이다. 가격은 43인치 449.99달러, 50인치 549.99 달러, 55 인치 649.99 달러, 65인치 899.99달러. 예약 접수를 받고 6월 14일 발매 예정. 가격이 경쟁력 있기는 하지만, 경쟁사들을 압도할 정도는 아니다. 하지만, 아마존 TV에는 파이어 TV 스틱 기능이 내장돼 있다. 파이어 TV 스틱은 TV HDMI 단자에 연결해서 아마존 콘텐츠를 재생할 수 있는 스틱형 기기. 이 기능을 아예 TV에 넣어버린 것이다. 자사 아마존 프라임 콘텐츠를 제공하고, 넷플릭스, HBO NOW, Showtime, Hulu, Sling TV 등을 .. 2017. 5. 18.
[BP/IT] 알파가 주인공 - 소니 스토어 강남 BP's : 코엑스에 있었던 소니스토어가 사라져서 불편했는데, 신논현역 뒤에 소니스토어 강남이 생겼다. 위치상으로는 소니스토어 강남이 아니라 소니스토어 신논현이라고 해야할 것 같은데. 온라인 쇼핑 규모가 커지고 있어서, 오프라인 매장이 점점 줄어드는 추세인데. 그래도 이렇게 오프라인 매장을 내주니 고맙다. 대형가전매장에서 여러 브랜드가 몰려 있는 것도 중요하지만, IT업체 입장에서는 자사 제품군을 한번에 보여줄 수 있는 이런 매장이 있는 것이 중요하다. 어떻게 보면 각 IT업체 성장세..? 분위기는 재무재표와 함께 이런 오프라인 단독 매장이 있는지 여부. 기존에 있었던 매장을 철수 하는지, 아니면 확대하는지 여부로 볼 수 있는 것 같다. 소니는 디지털카메라, 액션캠, 헤드폰, 플레이스테이션4 등이 잘 팔.. 2017. 5. 1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