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2017/05/214

[BP/PC] AMD 승부수 게이밍PC BP's : AMD가 이렇게 주목 받았을 때가 있었을까? 애슬론이 나온 이후 처음인 것 같다. 몇 년 전만해도 AMD는 사라질 것 같은 회사였고, AMD가 뭘하든 관심이 없었다. 하지만, 이제는 AMD가 뭘 할지에 대해서 PC업계 뿐 아니라 연관된 다른 분야에서도 관심을 갖고 있다. 물론 인텔처럼 새로운 판에 새로운 그림을 그리는 큰 변화까지는 아니지만, 최근 AMD가 보여준 행보는 마이너리그에서 뛰처나와 매번 놀라울만한 타격을 보여주는 야구선수 같다. 그리고, 이번에는 게이밍 노트북 PC에서 무언가 보여주려는 것 같다. 아수스 게이밍PC 브랜드 ASUS ROG (Republic of Gamers)에 AMD Zen CPU를 탑재한 게이밍 노트북PC 티저 영상이 공개됐다. 소개 문장은 'SOMETHING .. 2017. 5. 21.
[BP/IT] 구글, 스마트폰 없이 실행할 수 있는 VR헤드셋 BP's : 구글이 '구글 I/O'에서 여러 가지를 공개했는데, 그 중 주목 받는 제품은 '독립 실행형 VR' 기존 VR은 스마트폰이나 PC가 있어야 했는데..(MS 홀로렌즈는 독립해서 사용) 이번에 독립 사용할 수 있는 VR을 공개했다. 퀄컴과 협력해 디자인을 개발했고, HTC와 레노버가 하반기에 제품을 출시할 예정이다. 우선 독립 실행형 제품이 되면 장점은 연결선 등이 필요 없다는 점. 아마 자체 네트워크 기능을 이용해서 콘텐츠를 이용할 것 같은데... 그렇게 되면 좀 더 쾌적하게 VR을 사용할 수 있다. 반대로 가격이 높아지고, 배터리가 들어가면 발열, 사용시간 등 문제가 있지 않을까? 그리고, 구글이 기존 출시하고 있는 데이드림뷰 VR과 어떤 차이를 둘지도.... 아무튼 VR이 새로운 플랫폼으로 .. 2017. 5. 21.
[BP/IT] 오징어 전자화폐 '나나코 피규어' BP's : 전자화폐가 스마트폰 안으로 들어가는 추세인데, 일본에서는 완전히 반대 아이디어로 피규어 안에 칩셋을 넣어서 활용할 수 있는 방법이 나왔다. 나나코(nanaco)라는 전자화폐인데 충전해서 사용하는 체크카드 개념. 카드형태, 안드로이드 페로도 가능하다. 신용카드와 일체형도 있다. 이번에는 타이토와 세븐일레븐이 협력해 게임 스플래툰에 나오는 오징어 캐릭터를 피규어로 만들어 이 안에 나나코 기능을 넣었다. 가격은 1980엔. -_-; 비싼데 갖고 싶다. 관련링크 : https://www.nanaco-net.jp/about/ 2017. 5. 21.
[BP/SW] VR과 AR 플랫폼 장악을 준비하는 구글 BP's : 2017 구글 I/O를 보면서 가상현실(VR)과 증강현실(AR) 플랫폼 장악 준비가 치밀하게 진행 중이라는 것이 느껴졌다. 아직 VR와 AR은 시작이지만, 브라우저나 유튜브 같은 플랫폼 역할을 하게 될 것이 분명한 가운데. 구글이 지분 확보를 착실하게 하고 있다는 것을 보고. IT 부문은 갈수록 거대자본과 기술력의 경쟁 속에서 국내 업체들이 할 수 있는 부분이 갈수록 줄어든다는 생각이 들었다. 우선 구글은 VR은 데이드림, AR은 탱고 라는 플랫폼을 제공한다. 스마트폰에 탑재되는 OS가 안드로이드이고, 계속 상위 기술을 내놓는 것처럼. VR은 데이드림, AR은 탱고로 운영 한다. 구글은 이번 개발자 행사에서 데이드림 2.0에 해당하는 유프라테스(Euphrates), VR을 웹브라우저에서 실행.. 2017. 5. 2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