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2017/05/224

[BP/IT] 소니. E마운트 광각 렌즈 2개 모델 추가 BP's : 소니가 렌즈군을 강화하고 있다. 표준줌과 망원 등 기본 렌즈 밖에 없었는데. 이제는 마크로와 광각 등 쓸만한 렌즈들을 추가하고 있다. 기존 다른 브랜드를 써온 사람들이 렌즈군 때문에 옮기는 것을 주저하지 않아도 될 정도다. 소니는 FE 12-24mm F4 G, FE 16-35mm F2.8 GM 두 개 렌즈를 추가했다. 가격은 높지만 고급 렌즈인 G렌즈군을 확보하는 것도 좋은 전략. 어안에 해당하는 FE 12-24mm F4 G보다 풍경과 일상에서 자주 쓸 수 있는 FE 16-35mm F2.8 GM가 더 인기를 끌 것 같다. (재미있는 사진은 12-24mm지만..) 기존에 출시된 칼자이스 Vario-Sonnar T * 16-35mm F2.8 ZA SSM II 도 있지만, 이 렌즈는 가격이 25만.. 2017. 5. 22.
[BP/IT] 랜섬웨어 암호 해독 SW 'Wannakey' BP's : 랜섬웨어는 바이러스 중에도 가장 악질적이라고 할 수 있다. 취약점을 통해 감염한 뒤 PC에 있는 사진, 문서 등 파일을 암호화 해버린다. 그리고, 비트코인으로 돈을 주면 암호를 해독할 수 있는 코드를 준다고 하는데, 돈만 받고 안줄 수도 있다. 또, 코드를 받았다고 해도 해독되지 않을 수도 있기 때문에... 백업을 해두지 않았으면 큰 피해를 입게 된다. 개인이 모아둔 사진이나 문서가 모두 날아가 버릴 수도 있고, 은행, 공장, 병원 등에서 문제가 발생할 수도 있다. 특정 대상을 노린 사이버 범죄가 아니라 무작위적으로 진행되기 때문에 누가 어디까지 피해를 입을지 해커도 모른다. 어떻게 보면 길가에 구덩이를 파놓는 것과 마찬가지다. 누가 지나갈지 모르는 곳에 구덩이를 파둔 뒤에, 누군가 빠지면 .. 2017. 5. 22.
[BP/GAME] 그란투리스모 스포트 클로즈스 베타 진행. 추가 공개 사진과 영상 BP's : 올해 가장 기대하는 게임 이라고는 말하지 못하겠다. 이런 상투적인 표현이 돌이켜 보니 너무 많은 것 같다. 아무튼 기대되는 게임 정도라고 해두자. 이번 그란투리스모 스포트가 기대되는 것은 아마도 기존 시리즈에 대한 완성도 때문인 것 같다. 그란투리스모 처음 나왔을 때부터 다 샀는데, 전 편이 다 마음에 들었다. 아니 언제나 기대 이상이었다. 거기에 신작은 PS VR 지원이니. 이것만으로도 충분한 가치가 있다. 그란투리스모 시리즈는 발매일이 언제나 연기가 됐는데, 이번에도 연기하다가 아예 발매일 미정으로 바뀌었다. 2017년 내 발매 라고 하는데...이 것도 큰 기대를 안하고 있다. 나올 때되면 나오겠지. 라고 하는 생각을 갖는 것이 마음이 편하다. 라는 생각을 하고 있었는데. 이번에 클로즈 .. 2017. 5. 22.
[BP/IT] DVD에서 블루레이로, 블루레이에서 UHD(4K)로 BP's : 고해상도에 대한 요구는 계속 높아진다. 예전에 한 영화 애호가와 블루레이와 4K를 가지고 논쟁을 한 적이 있었는데. 당시 나는 4K 정도가 되어야 해상도에 대한 요구가 해소될 것이라고 얘기했는데.. 지금 생각해보니 그 것도 무지했던 것 같다. 해상도와 화면크기에 대한 요구는 아무리 좋아져도 아마 끝나지 않을 것 같다. 지금 UHD(4K) 콘텐츠와 4K를 재생할 수 있는 환경이 어느 정도 마련됐고, TV도 50인치 이상 4K 지원 제품이 100만원 정도면 구입할 수 있다. 중소기업 제품 경우에는 70만원 이하에도 구입이 가능... 지금 TV를 산다면 HDR을 지원하는 55인치 UHD(4K) TV를 사는 것이 가격대비 효율이 가장 높아보인다. 그리고, 50인치 이상 대형 TV를 살 때는 웬만하면.. 2017. 5. 2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