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2017/05/303

[BP/GAME] 테트리스 세계대회(CTWC). 6년 연속 1위 BP's : 테트리스는 이제 장기나 바둑처럼 게임계에서 전설적인 작품이 됐다. 러시아 알렉세이 파지트노프가 처음 디자인하고 프로그래밍한 게임으로 1984년 처음 만들어졌다. 테트리스 뜻은 그리스 숫자 접두어인 Tetra와 파지노프가 좋아하던 테니스를 합쳐서 만들었다고 한다. 여러 가지 기능이 변형된 테트리스가 있고, 테트리스와 비슷한 여러 가지 퍼즐이 있지만, 테트리스가 주는 매력은 확실히 다르다. PC와 게임기, 스마트폰 등 각종 플랫폼에 테트리스 게임이 있고, 기존 테트리스는 7억 카피, 휴대폰용과 스마트폰용은 10억 다운로드를 넘었다고 한다. 무작위로 위에서 내려오는 블록을 맞춰서 수평선 빈틈을 채우면 없애는 이 단순한 게임의 인기는 앞으로도 계속될 것 같다. 매년 테트리스 클래식 월드 챔피언십(C.. 2017. 5. 30.
[BP/GAME] 신용카드 크기 테트리스 게임기 'Tetris MicroCard' BP's : 어디서나 테트리스를 즐길 수 있는 카드형 테트리스 게임기 '테트리스 마이크로 카드' 85 × 53 × 5mm 크기로 신용카드 수준으로 작은 것이 장점. OLED 디스플레이(128 × 64)를 장착하고 있고, 테트리스 음악도 그대로 나온다. 아두이노를 기반으로 제작됐으며, 한번 충전으로 6시간 플레이 할 수 있다. 가격은 6998엔 관련링크 : https://www.amazon.co.jp/exec/obidos/ASIN/B071L9N694/impresswatch-14-22/ref=nosim 2017. 5. 30.
[BP/IT] 로봇 산업으로 달려가는 중국 업체 유비테크(UBtech) BP's : 드론 업계를 주도하는 DJI가 처음 등장했을 때. 많은 업체들은 이 회사가 미국의 스타트업 중 하나인 줄 알았다. 홈페이지에 들어가 보면 엉성한 중국 업체들의 모습을 찾아볼 수 없고, 애플 느낌이 나는 세련됨을 느낄 수 있었다.초기 DJI는 중국업체라는 것을 부각시키지 않았다. 홍페이지에서 찾아들어가야 중국업체임을 알 수 있었다. 그런 부분들이 초기 DJI 이미지를 좋게 하는데 어느 정도 영향을 줬을 것이다. 로봇 업체인 유비테크도 마찬가지인 것 같다. 여전히 초기 시장인 로봇 부문에서 중국업체가 아닌 해당 부문에서 선두업체로 이미지를 만들고 있다. 유비테크는 완구로봇부터 B2B용 로봇까지 만드는 로봇 전문업체다. 이미 주요 제품을 세계적으로 판매하고 있다. 주요 제품군은 레고처럼 조립해서 .. 2017. 5. 3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