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2017/07/013

[BP/IT] 한 달간 애플 아이폰7+로 찍은 사진들 BP's : 나온지는 오래됐지만, 현역으로 사용하고 있는 아이폰7+로 찍은 사진들. 삼성전자 갤럭시 S8, LG전자 G6로 사진을 찍을 때, 비교해보고 싶어서 대부분 아이폰 7+로도 사진을 같이 찍었다. 이전까지 사진은 아이폰이 안드로이드폰보다 월등히 잘 나왔는데. 어느 지점부터는 그런 법칙이 깨진 것 같다. 출시 일 때문에 어쩔 수는 없지만. 갤럭시 S8, G6는 첨단 장비를 갖춘 젊은 사진사 같고, 아이폰7+는 능숙하지만, 장비가 구식인 제품이라는 느낌이 든다. 그런데, 사진을 찍는 과정, 결과물은 또 다른 이야기다. 꼭 좋은 장비가 좋은 사진을 내주는 것은 아니다. 아이폰7+로 촬영한 사진을 갤럭시 S8, LG G6로 찍은 사진을 비교해보니.. 이게 꼭 S8과 G6가 낫다고는 할 수 없을 것 같다... 2017. 7. 1.
[BP/IT] 한 달간 삼성전자 갤럭시 S8로 찍은 사진들 BP's : 삼성전자 S8로 사진을 찍으면 꽤 놀라게 된다. 빠르고, 잘찍힌다. 자동모드가 아주 잘 설정돼 있어서, 특정 상황에 맞춰서 조작을 할 필요가 없다. 일을 시키면 무엇이든 잘해내는 사람 같다. 결과물도 기본적으로 조리계를 잘 조여서 모두 생생하게 찍힌다. 떨리는 사진이 대폭 줄어든다. + 빠른 작동, 빠른 자동초점 + 야간에도 우수한 자동모드+ 쉽게 조작할 수 있는, 인터페이스 - 줌 표시가 기본적으로 됐으면...(줌이 됐을 때 까먹고 계속 촬영하게 됨) - 양 끝이 얇다보니 케이스가 없을 때 파지감이 불안하다. 한손으로 찍을 때 주의. -_-; - 색감이 뭔가 아쉽다. 다음은 갤럭시 S8로 막찍은 사진들. (스마트폰이나 디지털카메라 리뷰에서는 막찍은 사진들이 카메라 성능을 판단하는데 오히려 .. 2017. 7. 1.
[BP/IT] 한 달간 LG전자 G6로 찍은 사진들 BP's : 스마트폰에서 카메라 역할이 이렇게 커질 줄 알았을까? 한동한 스마트폰 카메라에 대해서 관심이 없다가. 이번에 G6와 S8을 써보면서...자연스럽게 비교하게 됐다. 사진도 다양한 환경에서 촬영을 해봐야 알 수 있기 때문에....한달 간 G6로 여러 사진을 찍어봤다. 자연스럽게 S8, 아이폰7+와 비교할 수 밖에 없는데... 세 대의 스마트폰으로 찍어본 사진을 비교해보니... 역시 어느 한쪽에 손을 들어주기가 어렵다. 광각렌즈가 따로 있는 것은 G6가 내세울 수 있는 장점. 선예도가 떨어지기는 하지만. 그 것을 포기할 수 있을 정도로 매력적인 사진을 찍게 해준다. 계속해서 사진을 찍다보면 결국은 왜곡이 거슬리게 될 때가 있는데...그래도... 광각은 매력적이다. 잘나오는 사진이 아니라 매력적인,.. 2017. 7. 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