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2017/07/184

[BP/IT] 아침을 깨워주는 알람 LED 라이트 BP's : 조명 부문에서 LED는 스마트폰의 등장과 마찬가지다. 기존 조명과 다르게 구조가 단순하고, 효율이 높다. LED가 처음에 나왔을 때는 가격이 높았지만. 모듈화로 가격도 저렴해졌고, 작은 크기로 여러 부문에 쓰일 수 있다. 예전에 캠핑을 갈 때는 가스렌턴이나 휘발유 렌턴을 따로 가져가야했는데, 최근에는 2~3일 정도 캠핑은 LED 랜턴으로 충분하다. 다루기도 쉽고, 작고, 화재 위험도 없으니... 꼭 필요한 제품... 산코에서 알람시계와 연동되는 LED 라이트를 출시. 시간에 맞춰서 LED를 천천히 가동해서 부드럽게 깨워준다. 크기는 1150 × 35 × 78mm (폭 × 깊이 × 높이). 스탠드는 12 × 800mm (지름 × 길이). 무게는 422g. 전원은 AA 건전지 4개로 작동하고, .. 2017. 7. 18.
[BP/IT] PC 작업을 편하게 해주는 포켓몬 쿠션 BP's : 프리미엄 반다이가 재미있는 제품을 공개. PC작업을 할 때 손목과 어께 부담을 줄여주는 포켓몬 쿠션을 내놨다. 쿠션 크기는 약 45 × 50 × 37cm (높이 × 폭 × 깊이), 팔걸이는 약 5 × 50 × 13cm (높이 × 폭 × 깊이) 재질은 폴리에스테르. 팔걸이는 탈착이 가능하고 안고 PC작업을 하면 허리를 세우게 되어서 어께와 손목에 부담을 줄일 수 있다. 가격은 5616엔. 이거 사고 싶다. 관련링크 : http://p-bandai.jp/item/item-1000116147/?rt=pr 2017. 7. 18.
[BP/GAME] 탐정 진구지 사부로 GHOST OF THE DUSK BP"s : 아크시스템웍스가 8월 31일 출시할 예정인 닌텐도 3DS 게임 '탐정 진구지 사부로 GHOST OF THE DUSK' 사건 수수께끼를 풀기 위해 사건과 관련이 있는 현장에 가서 단서가되는 증거를 찾아가는 방식으로 진행. 범인의 흔적을 더듬는 것이 중요한데, 마치 한권의 추리소설을 읽는 것처럼 진행된다. 패미컴 때부터 마니아들을 끌어모았던 작품이기 때문에. 이번에도 큰 인기를 끌 것으로 예상. 초회판에는 패미컴 '탐정 진구지 사부로 요코하마 항 연쇄 살인 사건'을 제공한다고 하는데... 본편보다 이게 더 관심이 간다. 관련링크 : http://www.arcsystemworks.jp/jinguji-god/ 2017. 7. 18.
[BP/IT] 어린이를 위한 로봇 '코즈모(Cozmo)' BP's : 예전에 비해 로봇 부문이 주목받고 있는데. 지금 투자를 하라고 하면 아주 특정 부분 B2B 또는 완구로서 로봇에 관심을 가질 것 같다. 미국 스타트업 앙키(Anki)가 개발한 로봇 '코즈모(Cozmo)' 는 그런 의미에서 주목해야할 제품. 안드로이드, iOS 앱과 연동해서 다양한 기능을 추가할 수 있다. 손바닥 크기 작은 로봇이지만, 주위를 인식하고 표정을 디스플레이로 보여줘서. 로봇이 아니라 애완동물과 같은 느낌이다. 카메라가 내장돼 최대 10명까지 사용자를 인식해 각 사용자의 이름을 불를 수도 있고, 함께 제공되는 블럭을 혼자 쌓을 수도 있다. 앱을 통해서 학습하고, 기능을 추가할 수 있다고 한다. 앱으로 직접 조작할 수도 있고, 로봇 자체가 알아서 움직이게 할 수도 있다. 아이 뿐 아니.. 2017. 7. 1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