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2017/07/194

[BP/IT] 스타워즈를 증강현실 게임으로. 레노버, 디즈니가 공개한 '스타워즈 : 제다이 첼린지(Star Wars: Jedi Challenges)' BP's : 레노버와 디즈니가 영화 '스타 워즈'를 소재로 한 증강현실(AR) 게임 '스타워즈 : 제다이 첼린지(Star Wars : Jedi Challenges)'를 공개. 티저 영상과 이미지만 공개됐다. 레노버가 개발한 AR 헤드 마운트 디스플레이를 이용해 디즈니가 개발한 게임을 즐길 수 있는 형태로 될 것 같다. 레노버는 윈도 복합 현실(Windows Mixed Reality)용 헤드 마운트 디스플레이 (HMD)를 발표했지만, 티저 영상에 공개된 장치는 케이블이 없는 독립형 제품. 새로운 AR 하드웨어 처럼 보인다. (엡손에서 내놨던 그런 형태 제품이 아닐지..) 공개된 영상에서는 라이트 세이버와 같은 컨트롤러도 등장, HMD가 라이트 세이버를 감지해 컨트롤러로 사용할 수 있을 것으로 예상. (만약.. 2017. 7. 19.
[BP/IT] 아수스 10.1인치 심프리 태블릿 '젠패드 10(ZenPad 10)' BP's : 스마트폰과 태블릿이 예전보다 많아졌지만, 실제로 써보면. 선두 업체와 그 이외 업체 간 기술력이 크다는 것을 알 수 있다. 그런 기술력의 차이는 외부로 드러나는 것보다. 실제 사용해야 느낄 수 있는 미묘한 차이.. 그런데, 그 미묘한 차이가. 사용성에서 크게 느껴진다. 그래서, 태블릿, 스마트폰 너무 저가 제품을 구입하면 후회를 하게 된다. 아이패드 경우에는 여전히 다른 태블릿에 비해 가격이 비싼데... 확실히, 오랫동안 만족하면서 쓸 수 있다. 안드로이드 태블릿은 스마트폰에 비해 삼성전자 제품이 확실히 낫다. 라고 하기는 애매한...그래서, 태블릿은 여러 업체들이 경쟁을 하고 있다. 최근 나온 제품 중에는 아수스와 레노버 제품이 쓸만 한듯. 아수스가 판매하는 '젠패드 10(ZenPad 10.. 2017. 7. 19.
[BP/IT] 스마트 스피커? 정보 수집기 - 라인 '웨이브' BP's : 라인이 만든 스마트 스피커 '웨이브'가 일본에서 발매됐다. 가격은 1만엔. 네이버 AI 플랫폼 'Clova'를 사용해서, 음악도 틀어주고, 뉴스도 읽어주고, 몇 가지 기능을 해준다. 사양은 저음 용 20W 우퍼 × 1, 고음 5W 트위터 × 2, 퀄컴 APQ8009 (Quad-core A7 / 1.3GHz), 메모리는 1GB, 스토리지 메모리는 8GB (eMMC). 배터리는 5,000mAh. 크기는 86.25 × 139.84 × 201.05mm, 무게는 998g.라인 뮤직 서비스 등을 월 정액을 신청하면 해당 음악을 들을 수 있다. 아마존 에코나 몇 개의 스마트 스피커를 쓰면서 느낀 점은. 이 스마트 스피커가 주는 장점이 생각만큼 크지 않다. 아마존 에코를 이용하는 고객들을 대상으로 가장 많.. 2017. 7. 19.
[BP/IT] 스마트 담배 '아이코스(IQUS)' BP's: 종로에 사람들이 줄을 길게 서 있어서 뭔가 했는데, 필립모리스에서 새로운 전자담배를 파는 것이었다. 흡연자에게 전자담배는 기존에도 나와 있는데, 왜 줄을 서냐고 했더니... '이건 전자담배계 아이폰 같은 것임'이라고. 흡연을 하지 않기 때문에, 이게 어떻게 다른 것인지 몰랐는데, KH 형님이 이번에 바꾸셨길래 살펴봤다. 사용하는 것과 처리?하는 것을 봤는데... 꽤 편리해 보였다. KH형님에 따르면...'담배의 혁명'이라고...아이코스는 현재까지 독일, 스위스, 일본 등 25개국에서 출시됐다. 전용 히트스틱을 전자담배에 꼽아서 피우는 방식.. 피우고 난 뒤 꽁초에 불이 붙어 있지 않기 때문에, 다시 히트스틱 케이스에 넣을 수 있다. 전다담배는 충전기에 연결해서 충전...(에어팟 같은 느낌이.... 2017. 7. 19.